@돈마니벌자 아니 지금 스캔 결과에 보면, 배터리 전압이 낮다고 나오잖아요?
그럼 그 상태에서 나오는 다른 스캔 결과는 믿을 게 못되지 않습니까?
에어백 저항값이나 경고등 등에 대해서도 전부 다 그게 전기적 신호를 체크하는 건데.. 그 전기적 신호를 주는 배터리 전압 자체가 오류측정되는데 그 스캐너를 통해 읽은 결과를 어떻게 믿을 수 있겠어요?
배터리가 정상임에도 스캔 결과가 위와 같이 나왔으면 그 결과는 그냥 무시해야 되는 거죠..
제가 뭐 기술자나 정비사 그런 건 아닙니다.. 그런데 스캐너 결과값을 보고 생각할 때에, 그리고 중학생이 배우는 V=IR이라는 단순한 공식으로 미루어, 당연한 사실로 생각되는 걸 말씀드린 겁니다..
타이어 안쪽만 닳는 건 캠버 조정을 해야 하는디.. 일반적인 타이어가게에서 캠버 조정을 잘 안해주더라고요.. (제가 간 타이어가게가 xx이거나 제 차가 작업조건이 더럽거나 그런 거겠죠..) 뭐 그냥 타라는 식으로 이야기해버림 ㅋㅋ..
공업사에 있는 장비로 고치긴 고쳤습니다..
배터리 전압 과소는 기존에 방전이라든지 어떠한 이유에서(블랙박스, LED전화번호등...)배터리 전류가 8V이하로 한번이라도 떨어졌으면 나오는 코드이며,운전석 에어백 저항 과소는 핸들 안쪽에 클럭 스프링이라는 원형의 모듈이 하나들어 갑니다. 이모듈이 하는 역활은 핸들 리모컨, 크락션, 에어백등의 전기적인 신호(신호 패턴)에의해 작동하는데 그런 전기적인 신호에 비정상적인 신호가 간헐적으로 보내 졌을때 일어나는 고장 코드 입니다.
또 경고등 불량은 단순히 계기판 에어백 점등 전구 저항치가 나오질 않아 뜰수 있는 고장코드 입니다.
결론은 스케너로 모두 삭제후 몇일후 점검시 그에 대해여 점검받으시고 에어백이 안터질확률은 제개인적인 입장에서 20%정도입니다.
마지막으로 타이어편마모는 얼라이먼트 다시보시고 요즘 현대 기아차는 전륜 얼라이먼트는 토우 조정 뿐 그 이상은 없습니다.
얼라이먼트를 보았는데도 차량이 쏠리며 편마모가 진행이 된다면 사고라든지 하체 충격이 있었는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이상 허접한 답변 이었습니다.
지극히 정상인데 편마모가 생기나요???
우선 얼라이먼트부터 보세요...
얼라이먼트가 안잡하면 로어다이나 기타 부품 문제일거에요..
다른 휠타이어로 실험해서 똑같이 오른쪽으로 가면 확실히 얼라인먼트가 틀어진 거겠네요.
그럼 그 상태에서 나오는 다른 스캔 결과는 믿을 게 못되지 않습니까?
에어백 저항값이나 경고등 등에 대해서도 전부 다 그게 전기적 신호를 체크하는 건데.. 그 전기적 신호를 주는 배터리 전압 자체가 오류측정되는데 그 스캐너를 통해 읽은 결과를 어떻게 믿을 수 있겠어요?
배터리가 정상임에도 스캔 결과가 위와 같이 나왔으면 그 결과는 그냥 무시해야 되는 거죠..
제가 뭐 기술자나 정비사 그런 건 아닙니다.. 그런데 스캐너 결과값을 보고 생각할 때에, 그리고 중학생이 배우는 V=IR이라는 단순한 공식으로 미루어, 당연한 사실로 생각되는 걸 말씀드린 겁니다..
공업사에 있는 장비로 고치긴 고쳤습니다..
또 경고등 불량은 단순히 계기판 에어백 점등 전구 저항치가 나오질 않아 뜰수 있는 고장코드 입니다.
결론은 스케너로 모두 삭제후 몇일후 점검시 그에 대해여 점검받으시고 에어백이 안터질확률은 제개인적인 입장에서 20%정도입니다.
마지막으로 타이어편마모는 얼라이먼트 다시보시고 요즘 현대 기아차는 전륜 얼라이먼트는 토우 조정 뿐 그 이상은 없습니다.
얼라이먼트를 보았는데도 차량이 쏠리며 편마모가 진행이 된다면 사고라든지 하체 충격이 있었는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이상 허접한 답변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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