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신문이었는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이런 내용이 있었음.
1. 조만간 한미, 한유 FTA되면 현기차 점유율, 특히 중형 이상급에는 상당 부문 잠식이 있을 거라 예상함.
2. 내수 시장이 현기 캐쉬카우(이 기사에서 캐쉬카우란 말이 현기 모 상무 입에서 첨 나왔음)인데 본진 털리면 gg 쳐야됨.
3. 대책을 세워야 함.
4. 대책이 뭔고?
5. 먼저 수익성을 극대화함. 어떻게? 가격을 올릴거임..ㅋㄷㅋㄷㅋㄷㅋㄷ FTA 되기 전까지 가격을 계속 올려서 수입차랑 가격에 맞춰서 그 까지 올릴거임. 물론 외제차에 비하면 현기는 듣보잡이니까 적당한 가격범위는 둘거임.
(가격차는 2, 300쯤 되겠죠..ㅋㅋㅋ 차량 자체의 가치에 맞춰서 가격을 잡는게 아니라 외제차 가격대비 얼마로 맞추겠단거 보고 웃겼음..ㅋㅋ 이거뭐 동네 엿장수가 가격 설정하는 것도 이것보단 낫겠다.ㅋㅋㅋㅋ)
6. fta가 빵~ 터지면 그 땐 올린 가격으로 계쏙 팔거임..ㅋㄷㅋㄷ 어짜피 외제차는 가격 안 내릴거고 현기 우리도 가격 이빠이 올려놨으니 비싼 가격 그대로 팔면됨. ㅋㄷㅋㄷ 너님들은 계속 우리 캐쉬 카우임..ㅋㅋㅋ 돈 내놓으셈..ㅋㅋㅋ
경제 신문 이었나? 하튼 거기에 현기 모상무가 한 말 그대로임..ㅋㅋㅋ
2, 3년 전에 본 내용인데 설마 현기가 미쳐도 저렇게 까진 할 까 싶었는데, 요즘 보니 그대로 가고 있네요..ㅋㅋㅋ
현기하는 거 보면 뭐가 꿍꿍이 속을 가지고 음모를 꾸미는 듯 한데 다 들통이 남..ㅋㅋㅋ
가격 올릴거란 음모를 꾸미고 있었으면 모르게 할 것이지 신문에 다 떠벌리고 다니고, 국민들 반발 장난아닐꺼 알면서도
'너님은 우리 캐쉬 카우임..ㅋㄷㅋㄷ' 하신 모 상무님도 대단하심...ㅋㅋㅋ 이거 뭐 1박2일 바보당도 아니고..ㅋㅋㅋ
여튼 우리 대한민국 국민은 현기 캐쉬카우구요, 우리 젖을 짜면 현기가 발전한답니다. ㅋㅋㅋ 젖을 짜주세염..ㅋㅋㅋ
-끝-
아니 쫒아오는것도 부족해 앞지르는 이 실태는 어떻게 봐야하는 것인가요...
물론 가격이 올라가는 것이야 소비자 입장에서는 볼맨소리할 상황이 맞지만
그 가격상승 이유를 저런 찌라시에서 찾으세요? ^^
그럼 님 말대로라면 쉐보레나 르삼은 한국을 얼마나 물로보고 가격을 쳐 올리는 겁니까?
그 인상률로 그동안 신차 출고시 가격이 예측되어 왔고요.
자 다져 봅시다. 자동차 가격인상의 주된 원인이 뭐였는지.
그리고 계산을 해봅시다 100년후에 아반떼가 1억을 할것 같습니까? 밑도긑도 없는 비유하지 마시고 리플 다시더라도 좀더 근거있게 달아 봅시다. 100년후가지 아반떼가 존재한다면 가격예측을 대략 4000만원~5000만원대 정도로 추정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그럼 거기에서 100년간의 기술가치와 화폐가치를 따져보시죠.
이런 추정이라는게 가능하지 막연히 100년후에 1억?
제가 쓴 글 현기 모상무가 지 입으로 fta 대응방안이라고 직접 한 이야기에요. 상무 넘이 지 입으로 차값 제대로 쳐 올리겠다고 했고요. 르삼, 쉐볼레 이런 넘들 보다 현기가 더 괘씸한 건 한국 토종기업이 국민들한테 조금이라도 혜택을 더 주진 못할 망정 국민들을 캐쉬카우로 보고 돈만 뜯어가려고 이 ㅈㄹ을 하기 때문이에요.
"우리가 일본을 떠나면 일본의 일자리가 수만개 줄어든다. 우릴 키워준 건 일본국민이데 우리가 그들을 버린다는 건 말도 안되는 소리다"
그리고 FTA가 되면 관세 및 특소세분이 하락할텐데 현대에서 가격을 내리지 않고는 못 배기죠. FTA가 되면 미국산 일본브랜드들이 하나 둘씩 딜러만을 늘여갈테죠.
이미 fta와 자동차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려 하셨다면 각 나라의 시장구조와 그 재화들의 각 나라에서의 가치와 수출/입 재화의 가치를 이해 하셔야 하는데 그냥 신문하나 보고 현기가 이랬다라는 얘기밖에 안되네요.
댓글 다 지웁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착각을 했네요.
님처럼 국산차와 외산차를 현대와 기타로 정의하신다면 이미 많은 분들이 오래전부터 논해왔던 현대가격 따라간다고 볼맨소리 하던것도 다 무시되야 합니다.
그리고 말이죠. 님처럼 신문보고 이래서 젖짠다고 하는건 fta로 인해 자동차 가격이 인상된다 밖에 안봐서 그렇습니다. fta는 자동차 가격상승의 주 원인이 아니라 자동차산업 전반에 걸친 얽히고 섥힌 가격 인상/인하와 관련됩니다.
이상입니다.
현기가 막가파식으로 설칠수 있었고 지금도 설치는 배경엔
르삼, 지대, 쌍용이 도와줬기때문이 아닐런지...
제품개발은 뒷전이고 현기가 가격올리면 가격경쟁은 포기하고
가격만 따라서 올리니 같은값이면 현기차 산다는 식으로 시장이 흘러간듯;;;
현기도 밉지만 더 미운건 나머지 3사임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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