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채널이 두개가 있는데 하나는 공용 채널이라서 모두가 듣고 있고 또 하나는 특정 VTS? 무슨 기지? 한 곳만 연결되는데
항해사들의 무전 관행이 공용채널을 쓰면 모두가 듣기 때문에 잘못이 있을 때 시끄러워지니까.. 한 곳만 듣는 채널만 쓴데요.
만약 공용 채널 썼으면 해군 등 많은 사람들이 구조를 쉽게 올 수 있었는데 ㅠㅠ아쉬웠습니다..
2. 컨테이너 및 자동차량 등 묶어야 하는데 그걸 엄청 부실하게 한다고 폭로했습니다.
앵커가 왜냐고 물었더니 회사에 물어보십시오. 그 결박하는게 비싸니까 완벽하게 묶는게 아니라 대충 묶습니다~
100프롭니다~ 이러더라고요.
@외에유우내에강 님글을보고 꼭 댓글 달고 싶은적
많았지만 좋은 논쟁거리는 아니어서 지나쳤습니다.
지금 쓰신 이런식으로 늘 글올리신다면 님 주장이나
생각에 동감하고 따르는분 많아질거라 생각됩니다.
남의 의견이나 주장도 인정해주고 완곡하게 본인 생각이나
주장 펼치시는 멋진 모습 계속 기대하겠습니다.
전 27년 경력의 세월호 항해사의 주장입니다.
1. 채널이 두개가 있는데 하나는 공용 채널이라서 모두가 듣고 있고 또 하나는 특정 VTS? 무슨 기지? 한 곳만 연결되는데
항해사들의 무전 관행이 공용채널을 쓰면 모두가 듣기 때문에 잘못이 있을 때 시끄러워지니까.. 한 곳만 듣는 채널만 쓴데요.
만약 공용 채널 썼으면 해군 등 많은 사람들이 구조를 쉽게 올 수 있었는데 ㅠㅠ아쉬웠습니다..
2. 컨테이너 및 자동차량 등 묶어야 하는데 그걸 엄청 부실하게 한다고 폭로했습니다.
앵커가 왜냐고 물었더니 회사에 물어보십시오. 그 결박하는게 비싸니까 완벽하게 묶는게 아니라 대충 묶습니다~
100프롭니다~ 이러더라고요.
초기에 공용채널로 사고사실알리고 구조요청했다면 더 많은 생존자들을 구조할수있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고추측중하나가 화물이 심한파도에 중심을 잃고 한쪽으로 쏠려버린내용도 있던데
충돌이 아니라면 거의 명확한 이유가 될수도있겠네요
거기에다가 화물 승객을 초과해서 적재 승선시킨 이유도 한몫한것같습니다
인재네요 100%인재!!
그리고 사고나서 선장과 그 일당놈들은 구조되기 제일좋은 장소에 모여있었고 애들은 나오지말고 자리지켜라고 그러고,,;;;
사형이 이럴때 필요한것같습니다
많았지만 좋은 논쟁거리는 아니어서 지나쳤습니다.
지금 쓰신 이런식으로 늘 글올리신다면 님 주장이나
생각에 동감하고 따르는분 많아질거라 생각됩니다.
남의 의견이나 주장도 인정해주고 완곡하게 본인 생각이나
주장 펼치시는 멋진 모습 계속 기대하겠습니다.
유도리를 엄청 따져 대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