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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6 사진인데..... 전동아니라도 이렇게 수동으로만 넣어줘도 될텐데......그놈의 원가절감때문인지
경차는 기존 핸들을 계속 쓰는듯)
현재 캐스퍼 모닝 스파크 레이......모든 국내경차는 핸들을 앞으로 빼낼수있는 텔레스코픽이 없습니다....ㄷㄷ
반대로 경차 외에 모든 승용차들은 옵션을 통해서든 어떻게든 다 텔레스코픽이 있습니다.
2000년대 초중반만 해도 없는차들이 상당히 많았는데 지금은 다 생겼죠..... 경차만 도입X
이게없다보니 발에 맞추면 핸들이 멀고 핸들에 맞추면 발이 멀더군요.
캐스퍼 모터리언 리뷰도 보면 딱앉아보더니 핸들이 조금만 더 가까웠으면 좋았겠는데 아쉽다.
그러네요.
(원래 캐스퍼 출시전 루머에 이거 들어간다고 나왔어서 좋아했는데 결국 안나왔더군요....ㅜㅜ
만약 캐스퍼가 해줬더라면 다른 경차들도 어쩔수없이 다 도입되었을텐데......)
개념이란게 있다면 가격만 쳐올려대질말고 이런걸 넣어줘야지...
제조사놈들이 원가절감때문인지 넣질않네요
이거 넣기싫으면 기본 핸들위치를 좀 앞으로 빼내서 만들던가.
경차들을 키작은 여자에 맞춰서인지??? 안좋더군요
먼저 시트를 페달링에 맞춰놓고
최대한 시트를 90도 가깝게 세우고 핸들높이를 살짝 낮추는게 그나마 최선
하지만 이러면 자세가 불편해지죠.....
운전자세가 안전에도 영향이 있으므로 법제화 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이것좀 공론화 시키거나 국민청원같은거 넣읍시다.........
다음세대 경차들에라도 의무적으로 들어가야된다고 봅니다
그렇지 않는이상 영원히 안넣어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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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차 타본 입장에서 '이것만 있어도,, 경차를 싼맛에 어느정도 탈만하겠는데'
(핸들을 약5센티정도만 조금만 빼낼수있으면 시트포지션 5X는 더 좋아짐)
저는 단지, 이것때문에 다음차는 탈경차 하려고 합니다.....
팔이 가까워야 코너링할때도 손맛이 있어서 차에 애착이 생기는데...
분명 경차 좀타다가 금방 중고차로 내놓는 분들중에 저같은 생각이셨던분들 많으실겁니다.
(뭐 하긴... 유럽의 싸구려 소형차는...아예 핸들 위아래도 조절안되는 차들도 있긴하더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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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약간의 불편함이 있어야 되는데 요새 안 그렇네요
헨들가깝게 될려면 좌석 앞으로 땡기면 돼잖아유
높이가 높으면 시트 높이 높이면돼구유
얼마나 더 작은 사람을 위해 만들어야 하나유?
저도 착석을 운전대에 맞추면 발이 애매해지더라구우~
브레이크 페달 기준으로 맞추면 운전대가 멀어지구우~
그래소 서행이 많은 구간을 겪게 되믄
발목 피로도가 옴총나우~
경차타본적이 없는 사람이 훨씬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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