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친구가 티볼리 가솔린을 끌고다니는대요 연료통이 47리터입니다.
친구말로는 서울에서 울산 남목동을 가는데만 기름을 만땅 두번에 추가로 절반을 더넣어 총 두번반을 주유를 해야지 울산
남목동을간다고합니다.
한번만땅채우는데 7만원잡고 가는데 두번반 175,000원
오는데 175,000 원을 넣어서 왕복 총 기름값만 350,000만원이
들어간다합니다.
저도 울산을 멏번 가봤지만 보통 싼타페기준 왕복 13~14만원
들었는데요 이게 맞는건가요?
제가 가솔린 티볼리를 타보질않아서 도저히 이해가 가질않네요
그래도 친구말이 맞을수도 있으니 혹시 티볼리타시는 분들의
얘기를듣고 친구와 다시 얘기를 해보려고합니다.
리터당 10km는 나올텐데 이론상으로 만땅 채우면 편도는 한방에 가죠.
풀악셀, 급브레이크 등 생난리를 쳐도 편도 175000원은 오버입니다.
친구는 자기가 그렇게 갔다왔고 그렇게 들었다고 합니다만 제가 이해력이 나쁜걸수도 있으니 티볼리타시는분들의 얘기를 듣고 다시 대화를 해보려합니다.
연비에 비해서 연료통이 작네요.... 연비야 뭐 요즘차들 공인연비 비슷하게 나오지않겠어요?
이건 오버같은데요 ㅡ_ㅡ;;; g90도 그만큼은 안들거같은데...
티볼리 가솔린이면 고속도로 최소 12는 나올것으로...
휘발유6만원(41리터)넣고 총주행 1050키로 했네유..
운전습관이 고속도로에서 정속주행 안하고180~200씩 쏘면 그렇게 주유할수도 있을거같은데..
제차 기준으로 말씀 드리면
올해 7월에 휘발유 2천원대 일때 3천찌찌
울산 출발 경기도 오산 찍고 제부도 찍고 내려오다 군위 휴게소에서 기름 넣었습니다
울산 출발일때 풀 주유였고 군위 휴게소에서 풀 주유 해서 약 11만 2천원 나왔고 주유량이 55리터 였습니다 목적지까지 100키로 정도 남았으니 65리터 정도 썼다고 보면 될껍니다
대략 주행거리 잡아도 700키로는 넘을껍니다
배기량 두배인 차량도 이런 연비가 나옵니다 그렇다고 영감 운전 스타일도 아니고 도로 흐름에 맞게 운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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