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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1 미친언니시즌2 14.06.01 10:17 답글 신고
    조심하세요 급발진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1 10:20 답글 신고
    심심찮게 급발진 사고 소식이 들리는 yf 10년식 lpg차량이라 더 걱정입니다. T.T
  • 레벨 대령 1 미친언니시즌2 14.06.01 10:23 답글 신고
    어느차던 전기장치 작동한다고 알피엠 왔다갔다 안해요;;1500에서 2000도 말도 안도ㅔ구요..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1 11:13 답글 신고
    네번째 차인데 옛날에 탔던 차들은 이런 증상이 없었는데 yf가 원래 특이한건지 증상이 이상한건지.. 걱정입니다
  • 레벨 대장 알타리김치 14.06.01 10:30 답글 신고
    현기차중 yf가 시동걸때 알피엠상승과 엔진음이 상당히 크더군요. 맨처음 저도 겁나서 브레이크 꽉 밟구요. LGP, 가솔린 둘다 똑같구요. 이전 NF도 같았던것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1 11:11 답글 신고
    YF 특유의 rpm 변동인건가요?
    이전에 디젤 NF 탔었는데 엔진소음은 심했지만 전기장치 조작한다고 rpm이 왔다갔다 하지는 않았던것 같은데...
    말썽이네요...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1 11:03 답글 신고
    터보 차량 수준인가요? T.T
    YF LPi는 터보 등급이 없습니다.
    터보는 F20 F24 가솔린만...
  • 레벨 대위 2 달구지는그렇게타는것입니다 14.06.01 18:23 신고
    @진진돌이 f24는 na엔진이요.
  • 레벨 하사 1 수원G35 14.06.01 12:27 답글 신고
    터보는 가솔린 2.0에만 있지 않나요??
  • 레벨 원사 1 그냥줘티지 14.06.01 10:50 답글 신고
    알터네이터 이상이나 베터리 이상 아닐까요..?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1 11:16 답글 신고
    작년 겨울에 방전나서 점프 3번대고 배터리가 사망해서
    신품급의 중고 배터리로 교체를 했어요.
    배터리 점검구멍도 초록색으로 표시되고
    배터리 문제는 아닐것 같은데...

    알터네이터 문제 일수도 있나요?
  • 레벨 소위 2 스트라이크백 14.06.01 11:59 답글 신고
    12년 3월식 yf lpi 인데요.날이 더울때만 꼭 시동걸면 알피엠이 5초정도 상승하다가 잦아들더라구요.
    파란손에 문의하니깐 괜찮다고 하던데요.-_-
    기화기가 아닌 lpi는 직분사라 그닥 예후열 안해도 된다던데요.
    가스차교육은 받으셔야 할듯요. 저는 온라인으로 받았어요.수업료 있숨;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2 10:17 답글 신고
    온라인으로 교육 받을수도 있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일병 nandakang 14.06.01 12:22 답글 신고
    제차도 11년식 lpi인데 저도 처음에 시동걸면 그러던데...

    lpi는 다 그런거 아니었나요?...ㅡ,.ㅡ; 아니라면 몰 가서 수리받아야해요?ㅜㅜ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2 10:19 답글 신고
    같은 yf lpi차량은 다 그런다면 괜찮겠지만
    기존에 타던 다른차들과 달라서 혹시 문제가 있는건 아닐까 싶어서요.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4.06.01 13:57 답글 신고
    구형 가스차 탔었는데

    lpg는 예열 하기 떄문에 알피엠이 높습니다
    예열되면 정상적으로 돌아오구요

    겨울철에는 알피엠 2천이상 올라갑니다.
    예열시간도 오래걸리고

    요즘 가스차는 그정도는 아니겠지요''
    너무심한거 같으면 점검받아보세요

    그리고 전기장치도 알피엠이 순간 살짝 올라가는거는 정상입니다
    다른차도 그렇습니다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2 10:20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사업소가서 점검한번 받아봐야겠습니다.
  • 레벨 중령 3 쾡남 14.06.01 14:17 답글 신고
    전기장치에따라서 알피엠 조금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거 정상입니다ㅋ ..
  • 레벨 원사 3 달타냥이 14.06.01 14:17 답글 신고
    뉴이엡 LPG차량인데요 기화기 방식이라 날이 더운 여름에도 첫 시동켜면 1000이상에서 시작합니다 예열되면서 내려가구요 LPI방식이라서 예열그런거 필요없지만 냉간시에는 가스차량이라 열받기전에 그런점은 있을겁니다 교육은 가스충전소에보면 교육받으라고 붙여있는데요 한국가스안전공사에 가보시면 운전자교육 인터넷으로 받는게 있을겁니다 이수하시면 이수증 나오는데 그거 가지고 다니시구요 전 여태 충전소에서 불심검문 당해본적 없는데 간혹 교육미이수자 걸리면 벌금 물어요
  • 레벨 중사 1 유랑단 14.06.01 17:29 답글 신고
    기화기 타입과 LPI 타입은 연료만 같음
  • 레벨 원사 3 달타냥이 14.06.01 20:01 신고
    @유랑단 알고 있습니다 근데 엘피지는 냉간시 예열(돼지꼬리)등이 표시되죠 엘피아이라하더라도 예열만 없을뿐이지 냉간시에는 비슷한 양상이 정상이라고 본다는 말이에요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2 10:23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온라인에서 할수 있다고해서 교통안전공단 들어가서 찾아보는데 없길래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몰랐었는데
    가스차량 교육을 교통안전공단이 아니라 가스안전공사에서 하는거군요.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4S 14.06.01 14:56 답글 신고
    정상이내요
  • 레벨 하사 1 쿼트란 14.06.01 15:06 답글 신고
    HD탈때 한2000 가뿐히 찍어 주던데요 ㅎㅎ
    한번씩 겁나긴 했음
    1000이하로 떨어지면 ㄱㄱ했어요
    특히 겨울에 부와왕 긍긍긍긍
  • 레벨 대령 3 닉네임을이미사용중입니까 14.06.01 15:17 답글 신고
    12년3월식입니다.

    연비때문에 아이들링시 알펨낮춰놨다고 하던군요.

    창문올리거나 라이트키면 부하받아서 떨리는게 정상이랍니닺

    그외나머지증상도저와비슷하시네요
  • 레벨 하사 3 아라미시스 14.06.01 15:18 답글 신고
    냉간시 시동켰을때는 정상인거 같네요~ㅋ
    전기장치 작동시 알피엠 변화는 아마 접지랑 관련있을거에요~
    접지해보세요...
  • 레벨 일병 난폭탄 14.06.01 15:39 답글 신고
    1,ipi 엔진 rpm 불안정 , 저 같은 경우 3만 정도..탄 다음..보증기간 이내...현대정비 블루핸즈 에서 rpm 불안정 하다고 하니..스트롤바디 청소와정비 인젝터 교환으로 괜찮아 졌습니다...
    처음 시동 그러니까..시간이 좀 지난 하루 또는 엔진열이 많이 식은후 시동을 걸 경우 저도 rmp 이 높았다가 여름철은 약 1~2 분 겨울철은 3 ~4 분정도 안정화 되더군요...그리고..아무리 lpi 기술? 가스? 엔진이 좋아 졌다 그레도..아직 겨울철에 가스차는 엔진열 식은후 시동 rpm 불안정은 쥐약 인거 같습니다..

    2, 상향등, 안개등, 방향지시등, 실내등, 와이퍼, 열선 등등 전자 계통 조작시 잠깐 약간 불안정했다 안정..정상 이라 그러더군요. 다 그 런다고...

    3, 제가 정비 받은 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4.. 인터넷으로 http://lpgcar.kgs.or.kr/main/main.lpg ...

    그리고 저는 예열은 필요 하지만...후열은 해본적이 없어서...;;;모르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2 10:26 답글 신고
    좌표까지 찍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ps400 14.06.01 16:08 답글 신고
    저도가스차타는데요 꾸준하게 필터갈아주시면 되요... 필터 않갈아줘서 차가 서버리는 바람에 견인불러서 했는데 가스차도 필터않갈았더니 펌프교환했네요
    필터 꼭 교환해주세요,..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2 10:11 답글 신고
    필터는 엔진오일필터요?
  • 레벨 원사 2 고성AMG 14.06.01 16:31 답글 신고
    차에 문제가 좀 많은 것 같네요;;

    08년식 NF 트랜스폼 LPi 탔었습니다.

    예열은 딱히.. 가솔린 차 처럼 타시면 됩니다. 1분예열?ㅎㅎ 후열 필요없구요

    시동걸어도 1200rpm 이상 절대 올라간적 없으며

    전기장치 만져도 rpm 변화 전혀 없었습니다. (오디오 튠 했었는데 그래도 변화 없었습니다.

    블루핸즈 가봤자 정상이라 할 것 같네요...
  • 레벨 하사 1 내사랑티파니공주 14.06.01 16:56 답글 신고
    10년 9월식 YF 가솔린 오너입니다.
    1.시동시 수온에 따라 알피엠 값이 정해져 있어 올라간다고 합니다.
    동호회 회원분들도 이런 현상이 많다고 하여 블루나 사업소에 많이 물어 봤는데 엔진보호 차원에서 정상이라고 합니다.
    혹시나 찜찜하시면 ECU업글이나 스로틀밸브 카본 청소 해달라 하시면 될듯 합니다.
    예열은 급하지 안는 이상 1분정도 해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사람도 바로 뛰면 무리가 가듯 차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2. 배터리 문제인듯 보입니다. 블루나 사업소 가서 증상이야기 하시면 잡아 줍니다. 저는 차가떨리기만 하지 RPM은 내려가지 안습니다.
    보통 배터리 수명이 다되면 그런다고 하니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3. 통합창화면에 블루투스 연결이 안될걸로 보이는데 아무래도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이것두 블루나 사업소 입고 하심이...
    4. 가스차가 아니라 패스요 ^^;;
  • 레벨 중사 2 ks케파 14.06.01 17:00 답글 신고
    k5 lpi차량 탑니다.
    1. 저같은경우 알피엠이 1500~2천정도 올라갔다가 1천까지 빠르게 떨어지고 이후는 서서히...님차는 조금 늦게 떨어지는편?
    예열3~5분. 후열1~2분요..................출발은 알피엠이 800정도되면 출발하세요. 그게 차에 좋은거라네요.
    2. 네 창문만 올려도 엔진진동음이 들릴정도로 떨려요 ㄷㄷ
    3. 주행중 덜컹거리면 다른노래가 나올때도 있고 블루투스가 가끔 해제되는경우도 많아요.(점검요함)
    4. 가까운 한국가스공사에서 교육받으면되나 인터넷으로 교육받을수있어요 비용은 1만원정도인거같습니다 1시간정도.

    k5탄지 2년이 넘었는데 현기차는 걍 그렇게 타야된다는 사람들이 말이 맞는거 같아 걍 그렇게 탑니다.
    처음에는 작은거 하나하나 신경쓰였는데 이제는 현기차의 진실을 알고부터는 신경끄고 타니깐 편합니다.
    걍 대충타다가 음ㅡㅡ;;

    가까운 기아차 정비소가면 정상이란말뿐이 안나오고 자기차도 그렇다하고 ㅎㅎ 사업소가려면 기름값 시간이 더 들고.
    이건ㅠㅠ
  • 레벨 원사 1 나빼놓구어디가 14.06.01 17:34 답글 신고
    정상이에요 12년식 LPI풀옵신차사서 1년안타고 처분했는데요 정상이랬어요ㅋㅋ 신차나온다음날아침에 시동걸고 저도 놀랬었어요ㅋ
  • 레벨 하사 1 데짤 14.06.01 17:37 답글 신고
    시한폭탄을타시네용 ㅡㅡ 언제 급출발사고를 당할지모르기에 지금부터 긴급상황시 기어를 중립에놓는 연습이라두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레벨 소위 2 gjfzmdtmd7 14.06.01 18:20 답글 신고
    쏘나타 급발진이 일어나는 이유중 하나가 알터네이터 불량으로 ecu가 초기화되는순간 스로틀밸브가 100%열린걸로 감지되서 급발진이 일어나는 겁니다. 쏘나타에 들어가는 알터네이터는 ls산전에서 만든걸로 들어가는데 ls산전에서 성능기록부가 조작된 불량구리를 써서 평균 7년을가는 알터네이터가 2년만에 타버려서 전압이 불량해지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지금 시급하신게 알터네이터 교체로 보입니다. 쏘타나 순정으로 교체하지 마시구 그랜져hg에들어가는 알터네이터로 교체하세요. 재생품말고 신품을 권장드립니다.
  • 레벨 대위 2 달구지는그렇게타는것입니다 14.06.01 18:22 답글 신고
    발전용량 안맞고 가공해야함.
  • 레벨 소위 2 gjfzmdtmd7 14.06.01 18:27 신고
    @달구지는그렇게타는것입니다 발전용량 크게 차이 안나고 20암페어 정도차이나는데 이정도는 별무리 없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브라켓없이 작업가능한걸로 보입니다. 정확한건 블루핸즈 가봐야겠죠 근데 확실한건 쏘나타 순정알터네이터는 발전량불량으로 알터때매 급발진일어날수도 있습니다
  • 레벨 대위 2 달구지는그렇게타는것입니다 14.06.01 23:12 신고
    @달구지는그렇게타는것입니다 풀리 볼트 안맞아요. 소텁에 들어가는거랑 같은건데

    좀 알고 지껄이세요 ^^ 20암페어가 무리없다?

    본인 글좀 보시길 알터가 불안정한데 20암페어가 무리없다?????
  • 레벨 소위 2 gjfzmdtmd7 14.06.02 21:25 신고
    @달구지는그렇게타는것입니다 말좀곱게놀리시지?
  • 레벨 소위 2 gjfzmdtmd7 14.06.01 18:20 답글 신고
    참고로 배터리문제가 아니고 저건 알터네이터 문제입니다
  • 레벨 대위 2 달구지는그렇게타는것입니다 14.06.01 18:20 답글 신고
    모르면 글을 쓰지말지 아는척이 대세인가 요즘엔
    ㅋㅋㅋ 1번 정상 실외기온에따라서 냉간시 시동알피엠 변화함.
    2번 어디 부하많이 걸려있으면 그런현상 있음.
    아니면 알터나 전기장치쪽 문제
  • 레벨 소위 2 gjfzmdtmd7 14.06.01 18:30 답글 신고
    창문내린다고 알피엠이 내려갑니까? 그것도 100rpm씩이나? 초기엔 안그랬다잔아요 나중에 그런게 나타난 이유가 뭔데요? 구아방도아니고. 방전이 3번이나 됬다면 배터리 충전이 잘안되서 용량이 부족해서 그런단 생각이 안듭니까?
  • 레벨 소위 2 gjfzmdtmd7 14.06.01 18:43 답글 신고
    kbs 추적보고서 급발진편 보고오세요 쏘나타 전기장치 결함나옵니다.
  • 레벨 상사 2 호구는호구다 14.06.01 19:04 답글 신고
    흉기차사고 급발진일어날까봐 가슴졸이면서 어케 타고 다니시는지......답답하네요
  • 레벨 원사 2 인티피 14.06.01 19:31 답글 신고
    이거 급발진 차종이잖아요.. 혹시모르니 ecu 업그레이드나 교체 받으시는게 좋을것같은데..
  • 레벨 병장 던파영자 14.06.01 19:52 답글 신고
    제가 14년1월식 yf더브릴 가솔 타는데요. 1번은 저랑 같으시네요 1분후 조용하구요. 2.3번질문은 블루핸즈 가셔서 점검 한번 받아보셔야할꺼 같네요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4.06.01 20:03 답글 신고
    yf lpg.. 현대차 10년을 통틀어 가장 실패작.. 목숨걸고 타야 하는차.. 깽판을 부려서라도 ECU교체 받아내시던지.. 급발진 대비해서 기어 중립, 브레이크, 시동off 이 세가지 시퀀스 몸에 쉐도우 트레이닝 시키셔야 할 듯 합니다. 돌발상황에 1초안에 모든 조치가 이뤄지도록 말이지요
  • 레벨 하사 2 부엉부엉 14.06.01 20:07 답글 신고
    10년식 yf쏘나타는 택시건 자가용이건 간에 급발진으로 유명합니다.
    본인과 주위분들을 위해 빨리 파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 레벨 대위 3 땡초AMG 14.06.01 20:21 답글 신고
    냉간시 첫시동시 RPM 상승하였다가 1000이하로 떨어지는건 정상입니다. 전기장치 작동시 RPM떠는건 현기차 특성상 베터리 원가절감으로 중형차에도 경차에 들어갈만한 베터리 달고 있습니다. 베터리 교체 고려해보세요.
    댓글들보니.......차없는 사람 참....많군요 ㅋㅋㅋ
  • 레벨 일병 쒜랑이 14.06.01 20:34 답글 신고
    첫번째 알피엠같은경우 스로틀 바디 청소하면 괜찮아 지더라구요!
    두번째 현대차에 고질병 발전기 문제 일수있지만 스로틀 바디청소해도 좋아지는경우 있습니다.
    오디오는 제가 알아봤는데 현대 원효로 사업소에서 USB인식하는 현대오디오중에 USB를 센디스크 정품 USB로하면 좋아진다고해서
    해봤더니 잘되더라구요! USB속에 파일이 오작동되면서 오디오에 영향을 주는거같습니다.
  • 레벨 대위 3 887 14.06.01 21:33 답글 신고
    참고하겠습니다
  • 레벨 하사 2 은월랑 14.06.01 22:51 답글 신고
    Lpi차량 초반예열 필요합니다 연료특성상 어쩔수없는부분이시고요 배터리 중고로 하셧다고하는데 그냥 다시신품으로 교환히십시요 괜히 방전되엇던 배터리 구매하셧으면 교환하나마나입니다 그리고 배터리점검창 그닥믿을게못됩니다 다른증상 말씀하신걸보니 배터리에서 전력이딸려서 그런듯 합니다 정비소가셔서 알터네이터랑 배터리 점검받으시는게 좋으실듯합니다
  • 레벨 이등병 프리버얼드 14.06.01 23:23 답글 신고
    2010년 3월식 식 yf lpi 3년간 9만 km 잘 타고 다녔습니다. 상기 1번증상은 정상이고, 나머지는 점검이 필요 하신듯 하네요.
    에어컨 작동시 말고는 다른 기기 작동 한다고 해서 알피엠 움직이는 현상 없었습니다.
    현재 키로수가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점검 한번 받아 보셔야 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타는 3년동안 브레이크등 자주 나가는것 외에는 고장 한번도 없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왕마후라스팍흐 14.06.01 23:25 답글 신고
    사업소들어가봐야되는거아닌가요?
  • 레벨 이등병 울타리지킴이 14.06.01 23:51 답글 신고
    저는 k7 3.0GDI 차량을 타고있습니다.

    1번. 요즘 나오는 차량들이 첫 시동시 고알피엠에서 서서히 내려가더라고요 . 저또한 글쓴님하고 동일합니다.

    2번. 알피엠이 오르락 내리락하는것은 스로트바디에 때가 껴서 그렇습니다. 청소를 하거나 보증기간이 안지났다면 스로틀바디 교체받으세요. 스로틀바디 청소시 엔진오일 교환 직전에 하시는게 좋으실겁니다. 엔진오일 손상..(저는 교체하였습니다.)
    .
    3번. 핸들 부분에 클락스프링이라고 있습니다. 클락스프링을 교체하면 됩니다. 클락스프링의 역활은 핸들 리모콘을 연동시켜주는 장치입니다. (저역시 핸들 리모콘 오작동으로 인해 클락스프링을 교체하였으며 교체후 이상이 없었습니다.)
    4번.모름

    차종은 다르지만 제가 겪은 동일한 증상이기에 답변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님께서 문의 하신 부분은 각 차량 동호회 정보가 문제해결함에 빠르고 정확한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항상 안운하세요~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4.06.02 04:07 답글 신고
    흠,,,,,,,,,,,
  • 레벨 상병 공돌이푸우 14.06.02 07:52 답글 신고
    rpm 변동은 전기계통 조작으로 미미한 변동은 보일수 있으나 급작스럽게 rpm이 변동한다한다면 스로들바디 세척을 하시는게 맞습니다
  • 레벨 이등병 클과장 14.06.02 08:15 답글 신고
    위에 분이 언급하셨듯이 ISC아이들 센서 카본 청소제로 청소하시고 타보세요 카센터에서 하세요 거기 가스킷 잘 찢어집니다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4.06.02 10:15 답글 신고
    댓글 달아주신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되었고 내용 참고하여 사업소 가서 점검한번 받아봐야겠습니다.
    댓글 전부 다 꼼꼼히 읽어보았지만, 일일이 댓글 못달아드려 죄송합니다.
  • 레벨 원사 3 에르케이 14.06.02 10:22 답글 신고
    급발진관련 프로그램에서 YF소나타 Lpi차량 알터네이터(전선)에 문제가 있다고 했던것같은데 점검 잘 받으시고타세요
  • 레벨 대위 2 불량베라 14.06.02 10:35 답글 신고
    lpg 예열 필요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후열도 그렇구요
  • 레벨 원사 3 영go 14.06.02 10:43 답글 신고
    정상아닌가용 ??? 첨에 시동걸면 예열때시 rpm올라가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용 그리고 예열되면 정상수치 나오고용 ??? 아닌가 저도 잘모르니 아랫분이 조언좀
  • 레벨 중위 2 GG그랜저 14.06.02 18:45 답글 신고
    1번은 저도 그래요..TG lpi타는데요 첨 시동걸면 알피엠 확 올라가요...

    후열은 모르겠고 예열은 모든차 기본입니다. 최소 1~3분은 합니다.

    그리고 전자기기 다룰때마다 알피엠올라가면 그건 문제가....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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