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리세이드 문제 bmw 640i gt 로 실험해봤습니다.
주말에 한적할 때 아파트 주차장 내리막길 (경사 높음)
넘어가는 찰나에 후진기어 넣고 내려갔스니다.
절대 시동 안꺼지고 양쪽의 힘에 의해(후진의 힘, 경사로에서 내려가는 힘)
천천히 내려갑니다.
정말 영상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찍어드립니다!!!
이건 명백히 사람이 우선인데 차가 우선이라고 말하는 현대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펠리세이드 문제 bmw 640i gt 로 실험해봤습니다.
주말에 한적할 때 아파트 주차장 내리막길 (경사 높음)
넘어가는 찰나에 후진기어 넣고 내려갔스니다.
절대 시동 안꺼지고 양쪽의 힘에 의해(후진의 힘, 경사로에서 내려가는 힘)
천천히 내려갑니다.
정말 영상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찍어드립니다!!!
이건 명백히 사람이 우선인데 차가 우선이라고 말하는 현대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어 보호를 위해 중립으로 기어는 자동 조정되더라도 시동까지 꺼져 브레이크가 잠기는 건 좀..
사람이 아닌 차를 보호하기 위해 시동까지 끄는 건 문제가 있다는.. 흉기차 물고 빠는 건 좋은데,
사람목숨이랑 관련된건 좀 가려가며 물고 빨자.
절대 흉기는 말로만 사람우선일뿐입니다
최근에 지어진 큰 아파트는 그런경우 종종 있는딩....
댓글분위기가 어땠을지 정말 궁금해진다...
차량의 일반적인 특성인데도 오직 현기만 까는게 한두번인가요?
일반상식? 계기판도 안보고 지 차 시동 걸렸는지 꺼졌는지 모르는게 일반상식인가 ㅋㅋㅋ
1차적으로 운전자의 '중대하고 연속된'실수에 의해 사고가 발생한거고 '그걸 커버해주지 못한 아쉬움'정도를
'누구나 겪을수 있는 흔하고 일반적인 상황에서 차량이 하자'라고 주장하는게 개그맨이네
말리부는 제어가 된다고 기사 나왔네요.
만약에 발생할 수 있는 부분.
그게 돌발적인 사고이건 운전자 부주의건 다른 차량은 움전자의 안전을 위해 차가 제어를 한다는거고 현기는 안한다는거고.
무슨 말이 더 필요합니까?
소나타도 6천만원짜리면 과연 안잠길까? 다 돈값어치하는거임
엔지니어가 일빈적인운전자입장에서 제작하다보니 .. 이런데이터가 없었으니..
여기에있는 누구도 상상도못한 드라이빙스킬~?이라
이제라도 데이터확보했으니 수정안하면 그때 욕먹어야죠
그러나 1차적으로 운전자 잘못인데.. 차량불령이라하죠.. 기계고 사람이 만드는데.. 처음나오는모델이 완벽할수는없잖아요
https://youtu.be/ZhHxajlXY2g
이야 벤츠 최고봉 s클이 ㅋㅋㅋㅋ
그리고 어떤 브랜드가 신기술을 도입했다고 해서 그 도입 시점이 다 같은 건 아니죠
게다가 bmw 안꺼지는 건 연비향상을 위한 기술인데 안전장치 마냥 포장 ㅡㅡㅡ
푸조도 최신형 꺼졌습니다
추조suv오너스클럽 네이버 카페 가보시면 되요
네이버 동영상으로는 바로 볼 수 있고요
이제 푸조도 까야죠?? 왜 현대기아만 깝니까?
정당하게 비판하는 깨시민이라면 공평하고 냉정하게 판단하시죠
개솔 즐~
최신형은 언제쩍 바디부터 최신형인가요? 정확하게 몇년식인지도 안밝혔는데 최신형이라고 못박듯이 얘기하고
펠리야 말로 최신형 아닌가요
여기 댓글 다신분들 다 초보예요? 천천히 굴러 가고 있는중에 그걸 모르는게 만% 이상 한거 아닙니까.
급발진 같이 불가항력한 시간도 아니고 널리고 널린 시간 동안에 운전자가 인지를 못해서 일어난 사건인데 이걸 안전장치 운운하는게 맞나요.
그리고 이런 장치 하나가 더 들어가면 초보분들은 좋겠지만 차값은 또 올라갑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전혀 필요없는 기능을 강제로 구매하게 되는 것이죠. 딱 하나의 옵션으로 나눈다면 좋겠지만 기업놈들이 그럴리 없고 묶음으로 판매할텐데 저 같은 사람은 억울하죠.
시동 꺼져도 핸들조향, 브레이크 작동 됩니다. (브레이크압이 다 나갔다 할지라도)
다만 힘이 수배로 드는 것뿐입니다.
핸들은 무 파워 핸들이 되는 것이지만 주행중엔 조작 편하게 됩니다. 보통때보다 많이 무거울뿐.
그리고 브레이크도 온몸의 체중을 싫어서 밟으면 멈출수 있습니다. 특히 웬만한 남자분들은 다 가능합니다.
타고나게 힘이 약하신분들은 어쩔지 모르겠지만 여하튼 아예 안먹는게 아닙니다.
이런 사항을 방송에서 얘기하지않았습니다. 명장님도 마찬가지.
안전장치 추가해야한다고 주장하려 해도 현실적으로 이 부분을 얘기 안한건 이해가 안됩니다.
기름값도 이낄겸
이 말이 맞지요?
그라고 저 개인적으로는 전혀 필요없는 안전장치들을 돈 아깝게 강제로 구매하셨으니 안전장치들을 분리해서 팔고 운전하시면 돈이 절약될것 같아요.
니네 차 만들지마라 진짜 ㅋㅋㅋㅋㅋㅋ
가족 태우고 시동 꺼트리세요
차타령 제조사타령이냐
저런사고 저미친아줌마말고 또 있으면 사례한번 대보세요 없죠? 왜겠어요
차가뭔잘못입니까 저따구운전한사람이 잘못이지
"운전 똑바로 해"라고
니나 잘해라 어디가서 니잘못 남탓하지말고
그러니깐 외산차가 비싸지... 싸구리 가 다 그런거 아녀 그기능 들어 있음 500만원 더 받을 수 있어 ㅎㅎㅎ
국게에서 차종별 실험으로 꺼짐을 재현한 팩트 글은 블라처리
이게 보배 현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나기전에
내리지뭐
시동꺼지면암것도안되는데
핸들도그렇고
대응에 무성의한 현대도 잘못이지만
제발 자기차를 탈때는 어떤 기능이있고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 기본적인것도좀 알고 탑시다 제발
중립으로 가야하고 시동은 유지되어야지
야 그럼 BMW랑 현기랑 동급회사였구나...ㅎㅎㅎ
그럼 동급회사니까 3시리즈는 소나타보다 작지않냐? 그럼 더 하급이네?
5시리즈는 그랜져보다 아래급이고
아래급 차들 몇천더주고 사는 호구중에 호구들이 많구나
로직이 다른 zf8hp가 적용된 차를 갖고 "나는 시동이 안 꺼졌다"라고 말하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요?
크게는 변속기 자체가 전륜 VS 후륜으로 형식 자체가 다르고,
zf도 6단과 8단의 로직이 다릅니다.
이런 실험은 표본 오류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죠.
보배회원분들은 괜한 실험한다고 애쓰지 말고, 운전자세를 바르게 하고 비상시 풀브레이킹 연습이나 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