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트레스를 받다받다 도저히 해결책을 찾지 못하여 보배드림 유저분들께 도움을 청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전에 인피니티 g35를 가지고 다니다가 제주도의 지형 특성상 4륜차량의 절실함을 느껴 컨트리맨 4륜으로 2012년 6/29일에 바꾸게되었습니다. 차량을 구입전 그 해 가을즈음 BMW 서비스센터가 제주도에 들어온다하여 흔쾌히 구입하게 되었지요. 차량을 구입하자마자 밑에 보시는 1번의 결함이 있었는데 BMW서비스센터의 오픈이 2012년이 아닌 2013년에 하게되어 근 10개월정도 결함을 가진채 운전하다가 13년 4월 말에 점검을 받았습니다. 마음 같아선 육지로 가져가고 싶었지만 일이 빠서서 ㅠㅠ
문제는 그 이후부터네요. 그 이후부터 1번의 결함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결함들이 발견되었으며 1번은 4번정도 수리가 들어갔는데 잡지를 못합니다. 2번 같은 경우도 3개월 전쯤 수리 들어갔는데 또 그러구요.
BMW 커뮤니캐이션 센터와 3개월 전에 통화해서 제발 좀 고쳐달라고 해도 안되네요. 하긴 힘없는 콜센터 직원들은 그냥 여자들이 컴플레인 접수만 할뿐....해줄 수 있는 일이 없겠죠.
도저히 차량을 운전하기에 불안해서 어제 다시 차량을 센터에 맡기고 저녁 6시쯤에 BMW코리아로 메일을 보낸 상태입니다.
아직 수신을 하지않은 상황이네요.
이 상황을 어떻게 해야할지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밑 글은 어제 제가 BMW코리아로 보낸 메일입니다.
---------------------------------------------------------------------------------------
2012년 6월 29일 안녕하십니까! 상기 제목의 차량을 보유한 차주입니다.
차량 번호는 XX오 XXXX입니다.
현 거주지는 제주도이며 2012년 6월 29일 매입했습니다.
구입당시 제주도에 BMW서비스 센터가 곧 들어온다하여 안심하며 차량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컴플레인이니 짧고 간략히 적겠습니다.
1.가장 큰 문제입니다. 차량을 서울에서 구입할때부터 생긴 결함입니다.
당시의 해에 가을에 서비스 센터가 생길 예정이라 했으나 1년이 지난후 오픈했네요.
이 부분은 차량의 불량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번 서비스센터를 오갔고 고치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차량 출고시점부터 가끔 정차 후 천천히 출발할때의 차량 떨림, 정차후 주차를 위한 저속의 후진시의 떨림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비스 센터에 약 4번가량 이 부분 때문에 입고했습니다. 전혀 수리되어지지 않는 상태입니다.
2. 주행하다 정차를 위해 브레이크를 밟을 시의 쇠갈리는 소리입니다.
이 또한 서비스 센터에 2-3개월전 수리를 받았지만 원상태로 돌아왔습니다.
3. 주행 계기판의 딱딱딱 소리.
이 부분은 오늘 맡겼으니 수리가 될 부분입니다.
4. 3주전에 운전 중 갑자기 엔진 점검이란 창이 떳습니다.
2-3단 기어가 안먹는 듯한 느낌(이건 사견입니다.)
5. 주행하다 차량의 흔들림이 있을시에 뒷자석의 삐그덕 거리는 소리입니다.
1번,2번,5번. 특히 1번의 경우는 여러번 수리를 맡겼는데 도저히 잡히지가 않나 봅니다.
컨트리맨 카페에 들어가서 알아보고 주변에 컨트리맨 소유주에게 물어 봐도 저와 같은 일은 없네요.
약 4-5개월 전에 콜센터와 통화 후 제주 서비스 센터에 맡긴건데 콜센터 직원의 처리 능력도 실망이고요.
이 차량의 결함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굉장하네요.
차량의 결함으로 인한 후속처리를 위한 컴플레인입니다.
이제 17000킬로를 달린 차량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인지에 관해 감히 BMW측에 묻고 싶네요.
차량사진과 차량 점검등과 차량 입고했던 자료들에 관한 사진 동봉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동일파츠 세번이상 수리 들어갔으나 똑같다면 환불이나 신차로 교환요청하면 되죠
진짜 짜증과 스트레스 이빠이 받습니다.
이거 무슨..... 마티즈 살껄 후회가 막심하네요.
세컨이 마티즈인데 마티즈가 백배 좋네요!
15000킬로쯤부터 시작되었어요.
혹시 비포장길의따다다닥은 ABS걸리는거 아닌가요?
제차는 좀만 흔들려도 ABS가 넘 심하게 걸려 따다닥소리가 나요.ㅠㅠ
뒷좌석의 삐그덕 소리는 뒷자리가 아닐수 있어요 들리기에 그쪽에서 들릴수도 있으니 우선 트렁크걸쇠 부분을 절연테잎으로 두바퀴내지 세바퀴 감아보시구요.
미니는 엔진 배기 경고등이 많이뜹니다. 근데 컨맨은 영국조립이 아닌걸로 아는데 아직도 품질이 개판인가보군요..
그래도 다행인건 운행중 시동꺼짐은 안당하신것 같으니 다행이구요 우선 위에꺼 요구해보시거나 배타고 대전센터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여담인데..님께서 열거하신 부분을 결함이라고 느끼기엔 너무 약합니다 적어도 미니타는 사람들이 보기에는요ㅎ그만큼 조립품질, 완성도가 좋지 않아요
일단 BMW 도이치 본사와 얘기도 좀 해보고 중국이랑 중동쪽 싸이트에 올릴려구요.
전 이 결함을 해결하고 싶은데..... BMW코리아는 일단 팔잔 심보죠........팔고나면 소비자는 벌레가 되고 ㅎㅎ
내돈주고 산 물건인데 깔끔하게 해결해 주기전까지 함 해볼라구요^^
둘다타서 잘아는데요 위에 농업인께서 다신리플보면 정답입니다
참고로 엔진체크등은 일반유 넣다가 고급유만 넣어도 뜨는 증상이니 참고하시구요
아는지인 폴쉐도 몇일전 체크등 점등......개쫄아있길래 주유소 바뀌었냐니까 강원도 다녀왔다고함 ㅋㅋㅋ
몇일더타고 자동으로 소멸됨......요즘은 센서가 좀 둔해졌으나 여전히 랜덤적으로......
아 비오는날 매트한번 만져보세요 물도잘세들어옵니다
엔진이상류경고등 EPC는 무거운짐? / 사람을 싣고 오르막길에서 엑셀 조질때도 나타납니다.
엔진 과부하를 막을려는 뭔가 장치인거 같아요.
참고해주세요
고급유끼리 혼유 (서로다른곳) 혹은 어딘가에서 고급유를 밑장빼는듯
해탈하셔야돼요
드릴말씀이 없네요...고생하십시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