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Pack
*S=스탠다드 장비, O=옵션 장비, X=선택 불가
보다시피 한국의 3.8 제네시스 최상위 트림은 미국의 4.6 트림보다도 한참 앞서는 옵션을 갖고 있다.
세금 제외시 3700만원인 4.6 미국판 제네시스에
400만원짜리 옵션을 붙여도, 한국판 4700만원짜리 최고 트림보다 옵션이 부족한 부분이 많다.
6746만원짜리 한국판 풀옵션 (세금 제외시 5425만원)은 아예 비교할 수가 없는 차량이다.
물론 미국판은 엔진과 미션이 앞선다고 반문해볼수는 있겠지만,
엔진과 미션 때문에 발생하는 가격 차이는 $2,000이 채 못된다.
(V8 제네시스는 V6 미국판 제네시스에 $3,000짜리 Premium Package Plus
옵션과 엔진 그리고 미션을 붙인것인데, 두 트림의 가격 차이는 $5,000 이므로)
4.6 미국 제네시스와 3.8 한국 제네시스는 엔진과 미션을 감안했을때
세전 가격이 대략 800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 셈인데,
이는 전적으로 옵션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정확히 분석해 주긴 어렵다.
제네세스엔 옵션 차이가 너무 많아서,
개별 옵션의 가격을 일일히 추정하고
비교하려면 너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니까.
아무튼 옵션이 더 붙어서 비싼거지, 괜히 몇천만원 바가지 씌우는건 아니라고 보면 된다.
그나마 옵션이 비슷한 모델을 비교하고 싶다면,
세금제외시 3258만원인 BH330 GRAND 모델과
세금 제외시 3188만원인 미국판 제네시스 3.8를 보면 되겠다.
미국판이 엔진은 더 크지만, 세부적인 옵션이 조금 뒤쳐진다.
한국과 같은 수준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면 비교하기 쉬울텐데,
왜 미국판엔 이렇게 옵션을 잔뜩 뺀 버전만을 내놓는가?
두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미국 시장에선 원래 이처럼 옵션이 별로 없는 똥차를 많이들 사기 때문이고
(다른 메이커들도 유럽판보다 미국판 옵션을 훨씬 허접하게 만든다),
[크라이슬러를 타보신분이라면 한국인들은 옵션에 고개를 절레절레 흔든다]
다른 하나는 현대라는 브랜드의 이미지 때문이다.
원래 저질 브랜드들은 기본형 차값의 50%를 넘는 옵션군을 만들어 팔 수가 없다.
그래봐야 아무도 안사니까.
그런건 BMW 정도는 되어야 할 수 있는 행동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도요타도 캠리에 2천만원 상당의 옵션을 붙인 차를
도요타 캠리 대신 Lexus ES350이란 이름을 붙여서 팔고 있다.
현대 USA가 우리나라 풀옵션 수준의 차에
4.6 타우엔진을 올리고 $55,000에 판매하는 것도 가능은 하다.
그러나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은
$55,000짜리 차에 심각한 문제점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바로 BMW 550i, Mercedes E550, Cadillac STS V8, Lexus GS460 같은 차량들이
비슷한 가격대에 위치한다는 점. 객관적으로 봤을때 제네시스에게 이런 상대는 너무 어렵다.
그래서 옛날과 같은 전략(얼추 비슷한 차를, 한참 더싸게)으로 판매하기로 한 것이다.
그렇다면 한국에서는 왜 이렇게 옵션을 잔뜩 붙여서 가격을 올린 제네시스를 파는가?
첫번째 이유는 실구매층이 그런 차를 원하기 때문이고.
두번째는 바로 허약한 경쟁상대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한국에서는 제네시스 풀옵션(6800만원)과 비슷한 가격대를 가진 경쟁 차량이라고 해봐야
Mercedes E200K, BMW 528, Lexus GS350, Audi A6 3.2, Cadillac STS V6 정도 수준밖에 안된다.
제네시스 풀옵션은 이런 수준의 차량과는 경쟁이 가능하다.
브랜드 이미지 vs 성능/옵션 이란 대결구도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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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파는건 우리나라 3.3 그랜드 깡통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앞서 다뤘듯 3.3 그랜드와 북미3.8의 가격은 비슷합니다.
물론 옵션은 북미 3.8이 뒤쳐집니다.
언론에서 그냥 가격놓고 까는것만 보지말고
세부적으로 옵션부터 보세요..
3.3과3.8인데 다르지 않냐?
라고 하실텐데
국내에서도
3.3이나 3.8 럭셔리급은 서로 가격차이가 거의 없답니다..
옵션차이죠..
미국에선 대놓고 깡통으로 내다 파는겁니다
이유는 현대가 미국에서 저가형 브랜드이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북미에 상도 받고 열심히 파는데 욕들 자제했으면 좋겠네요
자국기업이 미국에서 열심히 판다고 광고하고 그러는데
뭐 내국인들 피를 뽑는다는둥...
3.3 그랜드 깡통보다 옵션 안좋은게
북미 제네3.8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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긁을 대충 훑어보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
세금제외시 3258만원인 BH330 GRAND 모델과
세금 제외시 3188만원인 미국판 제네시스 3.8를 보면 되겠다
물론 국내 깡통이 옵션이 더 많다.
물론 실 구매자들[내국인]은 깡통을 꺼려한다..
북미에서도 썬룹이랑 이런 옵션을 하려면
7000불짜리 옵션을 선택해야 한다.
정도로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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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유럽보다 국내 차량 제조기준이 10여가지가 적습니다.
저 10여가지를 맞출려면 차량 제조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에어백과 부식보증 5년이상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현대는 국내용은 수출용 대비 10여가지가 빠진 기준으로 만듭니다.
부식보증5년이상을 맞출려고 도금강판을 사용하는 거고, 몇배 더 비싼 어드밴스에어백은 국내는 의무가 아니니 안다는 겁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차이가 나지요.
기준이 낮은 것은 말그대로 현대가 아직 저렴하게 그 기준을 맞출 기술이 없기 때문입니다.
어드밴스에어백도 전량 수입이구요.
도금강판도 현대제철소에서 본격적인 생산을 하기 전에는 최소한으로 사용할 겁니다.
뭐 그렇다는 겁니다.
제네시스도 내판쪽은 녹쓰는 걸보니 일반강판이더군요.
저는 사업하고 있으며 조립과는 거리가 멀답니다.
키보드잡고 고생하십니다
보통 이런식으로 타 직업이나 차량을 비하하는 분들은
본인의 가장 취약점이 그 부분이기때문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심리학적으로요 물론 저는 심리학과도 거리가 멀지만
얼추 주워들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반떼등은 잘 모르겠네요 없는걸로 기억하는데 선택사항이나
무튼 제네와는 무관한것 같아요
옵션질이 너무 많아서 쫌만 뭐 있는거 사려면 트림자체를 높여서 사야하니...원...ㅉ
현대 아반떼HD 차량 몰고 있습니다.
차량가 30%만 할부로 넣었구요.
차량의 선택은 안전사양이었습니다. S16 럭셔리.. 그 이하차량은 ABS도 없더군요.
더 넣고 싶은 안전 사양이 있었으나 그걸 선택하려면 너무 높은 옵션을 내게 필요도 없는
그런 옵션이 끼워져 있어서 차량 가격이 터무니 없이 높아진다는 문제가 있더군요.
요세 MS사의 Windows 운영체제에 IE 와 Media Player 를 끼워 판다고 우리나라 판사도
공정거래 위법이라 판결 내렸는데 현대차에 그런 소송 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왜냐.
독과점이기 때문이죠..
어떤 기업이 되었든 현대차 운영에 막대한 피해를 주어 자국민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다시 태어날 수 있는 마인드로 바꾸었으면 합니다.
제네시스3쩜3님이 영맨이다 아니다 그런 소리들이 있는데 그건 제 알바 아니고...
위에 옵션들 비교해놓으신 것을 보니 제네시스 최고급 옵션의 모델과 북미 모델을 비교해
놓으신것 같네요. 영어로 써 있는 몇가지 옵션들은 뭔지 잘 모르겠구요.
제가 신문으로 본 기억으로는 제네시스를 가장 기본 옵션만으로 북미 판매해서 저가형으로
판매한다는 걸 본 기억이 있습니다.
일단 옵션은 둘째치더라도 차량 강판 재질도 같은가요? 아시는지 모르겠네요.
제네시스는 자국 부품업체의 부품을 쓰지 않고 모두 수입이라고 하더군요.
그걸 자랑이라고 떠드는 자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기업 현대...
이번에 도요타 캠리라는 중형차가 CC를 좀 낮춰서 국내시장에 풀리게 되었는데
사람들이 거기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도 현대의 마인드가 바뀌었으면 하는 맘이 대부분
이지 않을까 생각입니다.
저기 적은 옵션중에 O 인 옵션 가격은 북미랑 차이가 없나요? 그거도 궁금하네요.
옵션 가격도 무시못하게 고가이던데..
모든 차량 강판은 같습니다. 제네시스와 에쿠스를 제외한 차종에는
안정사양을 고를려면 옵션을 택일해야하는 경향이 있는게 사실이네요
저도 그런부분은 바뀌었으면 하네요 옵션골라서 에어백너헝야하고 이런
북미 제네시스 여간 깡통입니다. 미국3.8이 자동세차 할때면 내려서
양쪽 사이드미러를 손으로 일일이 접어야한다니 우습지 않나요?
가격또한 비슷합니다....
천만원한거알지?? 그거 옵션 방식 또 바낀거 몰라??
깡통만 네비 안달게하고 그위로 다달게해서 차가격올린거 자연히 제너시스 가격내려갔다
초반에 출시
갈바나이징 강판 사용부분도 카운팅 안되었고
어드밴스드 에어백과 걍 에어백과 차이도 고려 안하신것 같고
기타 눈에 안보이는 게 많은거 같은뎅...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 - 기본
방향지시등 아웃사이드 미러 - 기본
B 필러 에어벤트 - 기본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옵션
확인은 여기
http://cgi.ebay.com/ebaymotors/2010-Hyundai-Genesis-4-6-W-Tech-Pkg_W0QQitemZ270476577241QQcmdZViewItemQQptZUS_Cars_Trucks?hash=ite3ef9a909d9
제네시스까지는 갈바나이징 강판을 전면적으로 사용하지않습니다.
미국에서는 갈바나이징도금 강판 사용이 의무가 아니라..
부식보증이 5년 10년 의무입니다.
그래서 도금강판을 전면적으로 사용안하고는 안되죠.
국내에서 5년이상 부식보증은 신형에쿠스 밖에는 없습니다.
제네시스도 3년이죠.
도금강판이면 절대 있을 수 없는 강판 녹쓴 것도 그렇고, 보증도 적고..
현대에서 도금강판 사용을 비밀로 하는 것도 ..
다 이유가 있는 겁니다.
현빠내지는 몽구모터스에 밥줄건 인간들이 더 얄밉지요...
대부분의 한국분들은 수출형은 더 좋으면서 가격도 더 저렴하다라는 식으로만
인식하고 있는 경우가 많더군요..
사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가 수출형을 직접 구입하고서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국내에는 3.0이 최고인데 수출형 3.5와 옵션을 비교해 보면 한마디로 수출형은 깡통입니다.
HID,슈퍼비젼계기판,속도감응도어잠금장치,자동브레이크풀림장치,뒷자리열선,공기청정기,AV(동영상),EPS,핸들리모컨(대신 크루저가 있음)가 없는 것은 물론 사이드미러도 안접힙니다.참 창문 오토업다운기능은 운전석만 됩니다.다른 창문은 계속 누르고 있어야함...
좀 더 나은 점이 있다면 국산보다 엔진 배기량 더 크고 사이드 에어백 추가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
현대가 미국에서 10년10만마일 보증해준다라고 했는데 솔직히 고장날만한것은 다 제외되었기 때문에 별로 고칠것도 없을듯하더군요..
참고로 10년10만마일 보증도 계약서에 보면 최초 구매자에게만 한한다고 되어 있습니다.그거도 엔진미션에 한해서만요..일반부품의 경우는 5년6만마일 그리고 특정 몇부분은 그 이하인 경우도 있고요...
가격차 나는만큼 빠진것도 많은 것이 사실이긴 하죠....
그러면 ..보배에서 수출형이라고..나온 차량들..
국내형과는 비교불가라고 광고하던데..
꼭 그대로 믿을건 못 되겠군요..
중요한건 모든건 상대적이라는 것이죠.
국내 제네시스가 미국 제네시스 보다 옵션이 좋은 만큼
국내 bmw나 벤츠가 미국 bmw나 벤츠보다 옵션이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미국 가격차만큼 국내 가격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것이죠.
세전 차량 가격은 3.3그랜드 깡통이랑 미국 3.8 깡통이랑 같은데
엔진도 더 좋은거 써, 미국형에만 TPMS, 운전석 냉난반 통풍 시스템은 있네?
요새는 미국에 수출하면 관세+운송료+통관료+보험비가 -700 인가 보오......
물론 A/S 및 아연 도금 강판까지 하면 더 빠지겠소
이렇게 간단한 계산법을
쩜님은 모른다는 게 이상합니다.
미국에선 TPMS 장착이 법적 의무화 되었으므로 모든 차에 달려 나갑니다.
심지어 현대 액센트에도 어드벤스드 에어백과 TPMS 달려나갑니다.
제차도 깡통옵션 샀더니 TPMS 안달려 나옵디다. 2007년형
현대를 옹호하자고 쓴건 아니고, 깔라면 없는말 가져다 붙이지 말고 있는 사실만으로 까세요.
영어 할줄 아시죠?
http://autos.yahoo.com/2010_hyundai_accent_blue_gs_3_door-features/
지적질을 하려면 일단 주제를 파악하고 지식을 머리에 입력 한 후에 하세요
지금 CaliR님 차에 달려있고 말고가 주제였던가요?
예전처럼...... 국내 소비자는 핫바리니깐.....
그놈의 주마다 다른법때매 꼭 타주 놀러가면 티켓 하나씩 받네요.
지금까지 캘리포니아와 접경(?)한 오레곤, 콜로라도, 네바다에서 티켓 하나씩 먹었습니다 -_- 북미짭새 미워 -_-
정확한건 아연도금강판 비율은 다릅니다. 제네시스가 출시 되기 전
에쿠스가 기함이었을때 , 방송되었었죠 ... 에쿠스 역시 도금강판이 5%미만이라고
그때 현대 관계자가 말하긴 국내에는 눈비가 북미보다 덜 와서 그렇케 만든거라고 하더군요
제조업체에서 인정한 사실이니 근거없는소문이라고 하기엔 터무니 없구요.
옵션이 틀려 가격이 다르다 라고 수치상으로 보기엔 맞는말입니다.
하지만 그 옵션에 가격 책정이 너무나 거품이 많쵸 ...
네비게이션은 마진만 80%가 넘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1대를 팔면 10%미만이죠.
결국 현대차의 끼워필기 옵션
좋은 차 좋은 가격에 좀 타자
현다이 반성해야 합니다...
2560만원 차이가 아닌 4700만원이며 나머지는 세금입니다
그리고 글을 읽어보셨다면 북미는 제네시스 깡통입니다 맨위에 나열한 좌측 국내버전은
vip옵션입니다 깡통과 가격은 비슷합니다~ 글좀 읽어보세요
그럼 옵션 가액은 1500만원이 되겠네요 참고로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옵션중
dis 사각카메라만해도 700만원이 넘는답니다 ^-^
옵션의 원가와 다른건 이해합니다 한국 옵션들 비쌉니다
헌데 글 내용은 대충 훑어보셨군요
같은 깡통트립일경우 가격은 비슷하다입니다.
물론 북미가 몇백정도 더 싼건 있으나 북미엔 다 싸게판답니다.
북미와같은 모델을 사시려면 그랜드 깡통을 사야합니다 가격차이는 60수준이군요
다만 같은깡통도 국내가 옵이 더 좋습니다
다시 설명드리지만 국내 bh330 그랜드 세제시 3258원입니다
3.8이라 엔진이 더 좋지 않냐고 하면 제네시스 구입하시면 알겠지만
.8과 .3 가격차이 거의없습니다.
계산기 까지 동원하신건 좋은데...글은 좀 읽고..
그리고 반말하지마세요...당신....에게 반말들을 이유없어요
키워들 참...
미국내 3.8이랑 4.6이랑 가격차이가 500밖에 안나는건 그럼 어째 설명할것이며 또 사각카메라가 700만원은 어떤 기준이고 또 강판이 국내랑 다른것은 또 무엇이고 국내 3년 5만이랑 미국내 10년 10만마일 아마 키로로 바꾸면 15만은 족히 넘을꺼요 이 워런티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오
그리고 키워들 이라고 하는데 글보다 참 웃겨서 말이 안나오는구려
그리고 단순 옵션 유무에 대해서만 가격을 쳐놓고 내가 말한 워런티같은 말은 없구려??
키워들이라고 하는데 당신이 진정한 키워가 아닌가 생각이드는구려...
현빠질하고는.. 쯔쯔쯔
dis가 뭔지는 인터넷 찾아보거나 대리점 가보세요
아니 댁이 뭔데 나한테 설명을 하라 마란지..
실제로 보믄 입도
이거 원..
인터넷에서 견적뽑아보지 마시고요...
글 제목과 글에서 말하는건 옵션차이랍니다 4.6과 비교하지 않는것도
내용에 나와있습니다 우리나라 문제겠지요 워런이 또 왜나오나요
미국시장에 싸게 안파는 나라가 어디있나요 중요한건 가격 차를 중점으로 뒀고
강판 차이있다는건 확실한 자료 가져오세요 울산에서 나온답니다 제네강판은
제발...이상한 소리좀 하지마세요.,,
솔직히 심한 말 하면서 무시하고 싶지만...
그래도 성의를 봐서 댓글 남겨 드립니다..
옵션만 놓고 다뤘고
워런이 "왜" 차이가 나는지는 본인이 찾아보세요
이것또한 이유가 있답니다 그것 또한 옵션때문에 워런이 차이난답니다
뭘 좀 찾아보거나 가서 정보좀 얻고 댓글남기세요...
역시나 심한말 하고싶지만...키워한테 뭐라고 해봤자...
현빠질 현빠질 하시는데.. 그쪽보다 어떤것이든 조건이
됐네요..키워한테 낚이다니 이거 원..
정 쓰고싶은게 있으면 여기서 댓글로 그러지말고
어디서 주워들은 이야기도 말고 정확한 자료좀 들고와서
글쓰기 해주세요
숨어서 뭐하는겁니까 이게
es에 라인업이 뭔지 이런거 묻던지
왜 인격모독을 합니까?
"실명제가 되야 입을 함부러 못놀릴텐데..."
dis가 700만원?? 카메라 모듈이랑 sw가 7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디서 주워 들은 말로 글로 쳐올리지 말고 정확한 견적이나 쳐 가져 오는게 어떻겠소? ㅋㅋㅋㅋㅋ
인격모독?? 웃기네 실명제가 도입되어야 허튼 소리 안할텐데... 쯔쯔쯔
현빠질 하고는
참고로 북미에서 4천불하는 옵션에 달린 것 얘기해주마.
어탭티브헤드램프,dis,전후방주차센서,냉난방시트가 4천불짜리란다.
또한 ims 다 기본이야.이것은 3.8깡통과 4.6깡통에 달린 옵션도 제대로 구분안하고
두리뭉실하게 섞고 앉아 있네.
현대usa가면 다 나와요.중학교 수준의 영어만 해도 다 아는 것을 이렇게 설명한다고
속는 사람이 있냐.ㅉㅉㅉㅉ
3.8과 4.6의 엔진가격차이는 한국가겨으로 6백만원이란다.
북미 4.6에는 파워리어선쉐이드도 기본이고 이 옵션이 얼마짜리인지 아냐.한국에서
판매하는 옵션가격으로 2백만원이란다.옵션이 없다고 에쿠스에서 력셔리랑 프라임이랑
대충비교해봐라..ㅉㅉㅉㅉ
완전히 엉터리구만,하도 엉터리라 지적하기도 힘드네..ㅋㅋㅋㅋ
어디서부터 이해를 시켜야할 지 고민하다가
포기한 사람 다녀감.
내수용330 그랜드 모델이랑 380수출용 모델까지 비교하시넹..
330
내수용 2세대에어백 수출용 3세대에어백(무릅에어백포함)
요것만해도
세금을 제외했다고 치더라도 옵션 가격에 비해 한국 제네시스가 어느정도 비싼거는 사실인 것 같습니다. 다만 언론에서나 인터넷 등에서 세금 차이를 무시한 채 그 정도가 많이 뻥튀기 된 것도 무시할 수 없죠.
경쟁이 심한 미국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현대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미국에서의 점유율과 인지도 상승의 효과를 거둔 거구요. 제가 체감하기에는 10년전의 미국에서의 현대와 지금의 현대는 정말 확실히 다릅니다.
그래도 이런글 보면 3.8사서 한국에 이사짐으로 가져올지 안가져올지 좀 고민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