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지침서 사이트 www.globalserviceway.com ?http:>http://www.globalserviceway.com/ 에 나오네요.
밋션은 YF/K5/포르테쿱 2.0에 들어가는 A6MF1이라고 합니다.
기존 현기 1.5, 1.6 소형 디젤용 자동밋션은 2.0베타엔진과 공유하는 4단밋션(A4CF2)이었는데
이제 쎄타2엔진용으로 개발된 중형밋션으로 바뀌게 되는 모양이네요.
북미수출형 2012년형 쏘울에는 1.6GDI는 물론, 쎄타2 2.0(160마력)과 바로 위 A6MF1 6단자동의 조합으로 판매가 확정됬죠.
기존 4단밋션 차량도 동력성능은 충분했지만, 6단자동 도입으로 가속력/연비 모두 한층 더 좋아질지 기대됩니다.
아래 내용에서 보듯이, K5 2.0 6단자동과 종감속비만 디젤에 맞게 더 롱기어로 바뀐 거 빼면 동일하군요.
잦은 킥다운 현상 떄문에 스트레스가 정말많죠
다만 예전 4단밋션도 그랬지만 2.0휘발유와 공유하는 밋션이니, 허용토크가 이번에도 빠듯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내구성과 직결되는 문제니.
제 차가 가솔린 4단이라 디젤얘기하시는걸 잊어버렸네요....
가솔린 1.6 4단 얘기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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