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auto.naver.com/magazine/magazineThemeRead.nhn?seq=5828
현대차의 충돌 시험 예상이 빗나가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너무 섣부르게 발표했다는 지적이다.
18일(현지시각) 미국 IIHS는 쏘나타의 스몰오버랩테스트 결과가 'A(어셉터블)' 등급이라고 발표했다. 현대차가 지난 3월 신형 쏘나타 신차발표회에서 같은 시험에서 'G(굿)'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힌데 비해 한등급 낮아진 셈이다.
http://static.naver.net/ncc/image/n_uio/bg_caption.gif); line-height: 20px; text-align: left; font-size: 12px; background-position: 0px 4px; background-repeat: no-repeat no-repeat;">쏘나타는 미국 IIHS의 스몰오버랩테스트에서 A등급을 받았다 / 미국 IIHS홈페이지
IIHS에 따르면 신형 쏘나타는 전면 충돌테스트, 측면 충돌테스트, 지붕 강성, 머리 지지대 및 좌석 안전도 테스트의 4개 항목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Good)' 등급을 획득했다. 하지만, 스몰 오버랩 평가에서는 ‘양호(Acceptable)’ 등급을 받는데 그쳤다. 충돌 회피 장치 평가(Front Crash Prevention)에서는 기본(Basic) 등급을 받았다. 결과적으로 안전 사양이 가장 우수한 차에 부여하는 TSP+ 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3월 현대차는 스몰오버랩테스트에서 Good(굿)등급을 받을 것을 자신한 바 있고, 이 점이 여러 매체를 통해 보도됐다. 신형 쏘나타 신차발표회에서 현대차 인치왕 총괄PM 부사장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미국 스몰오버랩 평가항목에서 당사 시험 결과 최고 등급인 굿(G)을 확보했다(첨부 동영상 10:30)”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내부시험 결과는 굿(Good) 수준으로 나왔는데, 어떤 이유에서 미국시험 등급이 낮아진 것인지는 파악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잘 하긴 했는데... 설레발 쳐서 괜히 욕먹네요...ㅋ
동영상은 Small overlap test 장면
만들라는 차는 안 만들고 옵션에만 휘황찬란하게 하지 말고..
죤 정보 감사
어디까지나 외국인용 결과일뿐~
내국인은 .... 알잖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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