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펙의 번아웃 !!!
0-60mph 4.8초, 쿼터마일 드래그타임 13.3초.
InsideLine보다는 0-60 0.5초, 드래그타임은 0.2초 빠르게 나왔군요.
모터트랜드는 아니지만, Infiniti M56의 Car & Driver 기록은 0-60mph 4.7초, 쿼터마일 13.2초.
인사이드라인에서는 딱딱해진 하체 땜에 승차감만 나빠지고, 핸들링은 크게 나아진 걸 모르겠다고 했는데,
여기서도 딱딱한 승차감이라는 평은 여전하지만, Figure-Eight 코스를 4.6차량보다 1초 정도 빨리 주파했고, Fun-to-Drive 하지만 R-Spec 엠블럼에 어울리는 정도는 아니다라고 하네요.
모터트랜드 원문에서도 R-Spec은 오바고, Genesis 스포츠 에디션 정도로만 나왔으면 적절했을 거라고 하는데.
현대는 이제 엔진/밋션보다 하체에 더 집중투자해야 할 때가 온 듯 합니다.
기아차가 아우디에서 피러슈라이어 데려와서 디자인에서 제법 혁신했듯이, 포르쉐같은데서 하체 전문가라도 스카웃해야 할건지.
스쿠프라고..
911 추월하고 엄지손가락 ~
-끝-
결국 균형점을 찾아야 되는데, 이게 차를 만드는 입장에선 가장 어려운 부분일 것 같습니다.... 자칫 이도저도 아닌 세팅이 되는 경우가 최악일텐데, 인사이드라인에선 R-Spec이 승차감은 나쁘고, 핸들링도 그저그런 애매한 세팅이라고 지적하더군요.
인사이드라인의 경우 스톨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http://www.insideline.com/features/how-we-test-cars-and-trucks.html
인사이드라인에서 자기네 테스트 방법에 대해 언급한 글인데
"If it yields a better test result, we'll brake-torque the vehicle by revving the engine at the start line while it's held in check by the brake"
가속테스트 부분에 이런 말이 있죠....가장 좋은 기록이 나올 수 있는 경우라면, 브레이크 건 상태에서 엔진회전수를 올려 출발한다고.
제가 본적이 있는데 지금은 바꼈을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제로60발표는 스톨하지 않는 경우의 기록으로 합니다.
현재 인사이드라인의 0-60mph 데이터는 두 가지가 나오긴 하는데, 하나는 그냥 0-60mph, 다른 하나는 0-60mph(1-foot of Rollout)이라고 나옵니다.
하나는 완전히 정지상태에서 출발하는 거고, 다른 하나는 드래그레이싱장 에서처럼 바퀴가 살짝 움직인 상태에서 기록이 시작된다고 하는군요... 미국 드래그레이싱의 출발선을 바퀴가 통과한 시점부터 기록이 시작되는 특성 때문인 듯.
m56에 비해 마력 토크 모두 좋지 않습니다.
m56 제로백이나 쿼터마일 기록을 봤을때
모터트렌드의 이번 자료는 아마도 현실과는 차이가 있을것 같네요.
그리고, 카앤드라이버에선 대다수의 차량들이 왜 그렇게 기록이 잘 나오는지 항상 의문인 1인 ㅎㅎ
예전 구형 아제라 3.8(5단밋션)이 0-60 6.1초 나왔을 때 조금 충격적이었는데, 이후에 비슷한 기록이 나온 예를 본 적이 없네요 ㅎ
레드존을 치지 못하고 변속이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2012년 제네시스에서 그런 문제점이 개선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인사이드라인에서 젠쿱3.8을 테스트 한적이 있었습니다.
미션보호 프로그래밍된 ecu 때문에 레드존을 치지 못하는 문제점을 거론한적이 있었고 현대에서 보낸 사람들이 그 문제의 ecu를 손보고 다시 테스트를 했습니다.
때문에 기록이 더 좋아졌죠.
하지만 그것은 이미 순정이 아니겠죠.
Linear power above 3,000 rpm all the way to 6,750 redline. (It won't hold a gear in manual, nor match revs during a downshift.)
이런 말이 나오는데, 실제로 6750rpm까지 올라갔다는 말인지 궁금하네요.
5.0GDI 레드존시작이 6750rpm이라고 하는군요.... 실제로 밋션에서 그만큼 허용한다면, 예전보다는 좀 더 높은 회전수를 쓸 수 있다는 얘기인데.
매뉴얼모드에 놔도 일정rpm 넘으면 자동변속해버리고, 다운쉬프트시에 알피엠 보정도 안하는 특성은 여전한 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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