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 최초로 공공도로 자동차 통행법을 만든 영국쪽 관련사례와
* 자동차는... 모바일폰과 같이 여기는 북미지역쪽 관련사례만
객관적인 방법으로.... 일반인들이 아닌 관련종사자, 기업, 전문가, 규정부분만 가져와봤습니다
1. 먼저 영국 운전자/자동차 면허관리국(DVLA)의 규정과 매뉴얼에도
"The use of the right foot for both brake and accelerator pedals has considerable safety advantages"
라고 안전성을 중점으로 명시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왼쪽 브레이킹은 - "disabled drivers" 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애초에 왼발 브레이킹은 장애인운전자들을 위하여 고안되서 나옵니다......(제품도 있고 모델도있고)
3. 제가 면허시험볼때도 마찬가지로 시험관과도 유명전문가역시 [You Don't] 이라고 했었죠
사실 이쪽은 법이 북미보다 훨씬 엄격합니다 / 양발운전? 장애인이 아니면 보험도 퇴짜맞습니다
북미지역도 마찬가지입니다
2. Paul Green, a human factors expert at the University of Michigan Transportation Research Institute
이 누구냐싶은(해석되시길) 폴그린이라는 분 역시
the use of both feet appears to create a "more complicated movement because it involves coordination
between two legs."
라고 양발을 사용하면 결국 더 복잡하다고 지적하고 있는데다가
긴급상황일때 오른발이 액셀에서 브레이크로 가는 시간은 0.2초에 불과하다고 알려주었습니다..라는것
3. General Motors human factors engineer Brian Kulie 씨역시
자동차는 이미
The design is fairly standardized, with the brake pedal larger and closer to the driver than the accelerator.
브레이크패달은 액셀레이터보다 더 크고 가까운곳에 위치되어있고 이미
design is optimized for one-footed operation ... 이미 디자인자체가 한발용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4. 미국교통관리국 (NHTSA)에서 역시
Braking with the right foot is much safer. A person who uses the left foot on the brake will
usually still have the right foot on the accelerator. The potential for a mistake, particularly
during an emergency situation
이라고... 오른발사용이 훨씬 안전하고 왼발 브레이킹은 긴급상황에 실수할 가능성이 높다고 명시했죠
5. 또한 각 미국 주별차량국(DMV) 에서는
적절한 브레이킹 방법으로
A motorist should always use his/her right foot for both the brake and the gas pedal
이라고 매뉴얼에 적어놨습니다
* 정말 난 죽어도 양발을 사용해야한다면... [왼발 브레이킹 테스트] 받아야하는 주도 있습니다
- 더이상 양발운전이 위험하다는건 어디서 나온근거냐?
- 왜 위험하다고 하냐? 편견이다
- 다른걸 인정못하는것이냐?
라는 글들은 보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밑에도 적었지만 왼발로 브레이킹하던... 손으로 엑셀을 밟던 상관하지는 않습니다만
자신의 옳지않은 방법을 위해 [위험성]을 무시하는 분들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잘못된건 잘못된거죠... 다른게 아니고
---- 이걸로 양발운전 위험성 논쟁은 끝이겠네요 ----
펌글입니다.
원본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m.clien.net/cs3/board?bo_style=view&bo_table=park&page=1&wr_id=13325178
올 봄에 같은 글을 썼습니다.
정확히는 펌글 입니다.
조금만 검색하면 많은 정보들을 거의 무한정 얻을 수 있는 인터넷을 두고
선택적,주관적 정보만을 옳다고 여기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답답하네요.
노인증 노팩트 몰라요?
어느 정도 운전 숙련된 상태라면 솔직히 거 뭐가 좋은건지 이해못하겠습니다.
.
.
브레이킹 순간 페달력..???
한발이나 두발이나 영쩜 영영 몇초사이일진데,
그래서 사고나고 않나고의 사례는 극히 드물듯 하네요.
차라리 브레이킹 시스템 자체를 투피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하는게 낳겠죠.
낫겠죠o
한발로 면허 합격하고 나서 양발운전이 뭐가 잘못된거냐 문제없다고 따지고 있으니.........
양발잡이는 제외입니다 ㅎ
왼쪽 오른쪽 눈 깜빡거리는거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도 갑자기 주먹이나 물체 날라오면 양눈을 감아버리는게 사람신체입니다.
하물며 왼발은 브레이크, 오른발은 가속페달에 올려놓다가 돌발상황 발생하면 두발이 동시 눌려지지 그때도 순전히 왼발에만 힘이 들어갈까요?
자동차에 풋레스트가 존재하는 게 몸을 지지하라는 건데 그걸 무시하고 굳이 왼발브레이킹 하는 이유가 뭔가요?
가끔 코너돌때 몸이 휘청대는 사람들 보이던데 , 그 사람들이 양발운전자겠죠.
/> 핸들에 몸을 실어 지탱하면 대롱대롱.
어떻게 돌리려고.. ㅋㅋ
뭔일있나요?
전 오토 오른발만 사용하지만..
하는 이유는 몬지. 수동과 위치 똑같고 클러치만 없어진건데. 그럴거면 수동에서도 브레이크 오른발로
밞으시길. ㅋㅋㅋ
진짜 양발운전 하시는분들은 불알이 쥐부랄만큼 작으신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