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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조카이십팔색크레파스 14.09.05 11:56 답글 신고
    운전으로 밥먹고사시는 택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일부는글쓰신분의주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10건의사고중 1건이라도차량자체에 문제가있다는건 인정하셔야할듯...
  • 레벨 소장 ㅜㅜ 14.09.05 12:44 답글 신고
    택시기사분들 대부분 60 넘기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리고 장시간 운전시 착각 할수도 있고요 .....저도 급발진 재조사 책임 이라고 보지만
    착각에 의한 사고도 무시 못할 수준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중위 3 조카이십팔색크레파스 14.09.05 13:37 신고
    @ㅜㅜ 님말씀대로라면 아이러니하게 그분들이 타고계시던게 꼭 소나타같은 휘발유나 엘피지라는거죠....
  • 레벨 원사 2 GTI20T 14.09.05 14:27 답글 신고
    @조카이십... 물론 제조사의 결함여부 당연히 면밀히 조사하고 엄중히 다스려야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공통적으로 어르신들에게 해당 사고가 더 많이 일어나는점도 생각해봐야 한다는 생각에 전 글적었던거구요..
  • 레벨 소장 ㅜㅜ 14.09.05 14:43 신고
    @GTI20T
    그래서 정부에서
    현 개인택시 영업하시는 분들 중 고령자 (몇살 기준은 아직 안 정해짐)분들은 운전 정밀검사(적성검사랑 틀림
    영업용 운전하시는 분들 자격검사)를 1년에 한번씩 받는걸로 바꾸는 중 입니다
  • 레벨 상사 2 스틴 14.09.06 02:23 답글 신고
    운전으로 밥먹고 사는 사람이 우회전 깜빡이 켜고 좌측으로 차선바꾸는 사람도 좀 있던데요
  • 레벨 대위 3 돌광이 14.09.05 11:57 답글 신고
    급발진 인정돼면 양아치 중에 90프로는 그냥 악셀 쳐발고 반브렉 잡고 때려박는것들 나올것임...
  • 레벨 중위 3 조카이십팔색크레파스 14.09.05 12:10 답글 신고
    인정하냐안하냐를떠나서 발생하는원인을 찾아 해결을하던지 그게아니면 발생하더라도 안전적인부분을 확보해달라는거죠...만약 제조사측에서 그런안전장치를 한다는건 급발진이 일어나도 이게 있어서 안전하다 하고광고할수있을까요?
    그럼 급발진이 일어날수도있다고인정하는꼴인데...
  • 레벨 상병 꼬돌 14.09.05 12:09 답글 신고
    급발진이 인정됐다는건 ECU가 조작없이 공개되는건데....그런양아치가 나올까요??;;;
  • 레벨 일병 ds3dil 14.09.05 12:22 답글 신고
    급발진에 대해 제생각은 분명 차에도 문제는 있음니다 예를 들면 노후차량들 10년전후의 차들과 신차는 잘모름니다.
    급발진이라고 올리시는 분들 영상 가끔보고 잇읍니다만 어느정도는 빠른 판단으로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다고 봅니다
    일단 브레이크페달에 온몸의 하중을 가해 제동 그리고 기어는 제빨리 중립으로 하시고 마지막 으로 시동을 끔니다 (시동을 꺼도 키를 빼기전까지는 핸들링 가능함니다)눈길에서 제동시 이상하다는 판단이서면 기어를 중립으로 해보세요 분명차이가 날것입니다 제경험입니다
  • 레벨 병장 쭈구리방구 14.09.05 12:39 답글 신고
    급발진 경험 하시고 안무서우세요?ㅠ 저는 그 이후로는 오로지 수동만 고집하고 있습니다; 못타겠더라구요. 택시도 타서 기어봉부터 확인해보는.. 제가 운전하명서는 벨트를 잘 안메는데 남차타면 뒤에앉아도 벨트 착용하고 그래요.. 벌써 5-6년 전인데 아직도 무시무시 하네요..
  • 레벨 소장 ㅜㅜ 14.09.05 12:46 답글 신고
    저두 급발진 두번 경험
    첫번쨰는 크래도스 오토 ...차끼 뽑음
    두번째 삼성SM5
    정차중 갑자기 알피엠이 7000까지 올라감 역시 시동 끄고 다시 시동후 출발 ;;;;;;
    전부다 정차 후 일어남
  • 레벨 중위 3 조카이십팔색크레파스 14.09.05 13:40 신고
    @ㅜㅜ 저도 시동걸자마자 푸드등거리다 4000넘게 알피엠이치고올라갔던적이 있네요 시동끄고 다시거니정상...그리곤아직까지 없네요
  • 레벨 하사 1 스팟스팟 14.09.05 12:31 답글 신고
    답답한 마음에 한자 적습니다.
    법적인 문제를 떠나서 진짜 급발진인지 확인이라도 하게 페달쪽 블랙박스 의무장착 해봤으면 싶네요..
  • 레벨 하사 1 스팟스팟 14.09.05 12:43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론 급발진사고 열에 아홉은 현기차고 저번엔 쌍용차도 기사화 됐더군요.
    근데 왜 쉐보레는 급발진 사고 이슈가 없는걸까요. 쉐보레는 경차 스파크를 제외하고 그 상위 모든 차종에

    급발진에 대응한 보조장치가 의무장착되어있습니다. 이게 뭐냐면 급발진 자체를 방지하는 장치가 아니구요.
    실예로 급발진 겪은 사람들 대부분 브레이크가 먹질 않는다하죠.

    그 이유가 급발진이 발생하면 브레이크로 가는 압력이 발생하지 않아서 브레이크가 작동을 안하게 된답니다.
    근데 쉐보레는 독립적으로 브레이크 압력을 발생시켜서 어떤 상황에서도 브레이크가 작동되게 하는 그 장치를
    달았다는겁니다. 그래서 급발진이 발생되더라도 브레이크가 작동되니 사고로 이어지지 않는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현기는 ㅄ이라 그걸 안달았는가? 하는 의문이 들죠.
    맞습니다. 현재 주로 급발진 사고 많이 나는 차종이죠? yf에는 그 장치가 없습니다. 더군다나 tv에도 나왔듯이
    yf택시에는 ecu도 문제가 있는거더군요.

    다른 차종도 없는 차종도 있고 있는 차종도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현재 나오는 차종에는 이 방지장치가
    의무적으로 달려 나올수도 있을테구요.

    진실은 현기차만 알겠지요.
  • 레벨 병장 OHLL 14.09.05 12:54 답글 신고
    현기차도 브레이크 오버라이드라던가 달려있기는 한데 타사 대비 두세대정도 늦게 달려 나와 신형에만 있는데다 브레이크 밟아도 그 작동딜레이가 너무 길더군요...
  • 레벨 하사 1 스팟스팟 14.09.05 12:55 답글 신고
    급발진과 브레이크 관련 기사링크입니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11&newsid=01111926602838440&DCD=A00301&OutLnkChk=Y
  • 레벨 소위 3 두문불출 14.09.05 12:55 답글 신고
    제가 쉐보레탑니다만.. 그런 장치가 있다는 말은...처음 봅니다.
    브레이크와 악셀 동시에 밟았을경우에 악셀은 off되는 기능은 있습니다만.. 이건 요즘 오토차에는 대부분 붙어있는 기능이라고 알고있는데요. 혹시 현기차는 이것도 없는건가요?
  • 레벨 중위 1 크립 14.09.05 13:03 신고
    @두문불출 네....셰비는 전차종에 진공배력뽐뿌 어쩌고 저쩌고가 달려있고, 현기차는 8차종에만 달려있는걸로 알고있어요....
  • 레벨 원사 3 허당개삼년 14.09.05 12:52 답글 신고
    저희집은 다 수동이네요. 부모님 연세가 있으셔서 클러치 깊게 밟는게 무릅과 대퇴부 쪽에 무리가 가실것 같은데, 그래도 급발진 이런건 전혀 걱정없이 탑니다.
  • 레벨 상사 1 버팔로그년 14.09.05 13:13 답글 신고
    수동차량도 캐이블 고착되면
    급발진같은 현상이 나타나요~~ㅎㅎ
  • 레벨 소위 3 두문불출 14.09.05 13:19 신고
    @버팔로그년 대신에 클러치만 밟아도.. 기어만 빼도 되지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4.09.05 13:05 답글 신고
    급발진이 노인들에게만 빈번히 일어나는 이유가 분명 있다봅니다..
    저도 딴생각하다 후진하면서 브레이크 대신 악셀을 밟은적이 있었네요.. 기계가 실수할 확률이 0.1%라면 사람이 실수할 확률은 1%쯤 될것 같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를 신으로 인식하고있나 싶을정도로 맹신하고 있죠. ㅋㅋ 컴터를 몯믿어서 백업을 하듯이 만약을 대비해서 적절한 방법을 교육하고 인식하고 있는게 가장 중요하다 봅니다.. 그걸 전혀 모른다면 운전하기엔 부적격..
  • 레벨 중장 tommy73 14.09.05 15:08 답글 신고
    글 잘 읽었습니다...

    그리고 용기? 있으시네요... 여기가 어떤 곳인지 너무 잘 알기에

    조금이라도 현기 옹호한다거나 현기차 급발진의 경우 현기차의 원인이 아닐 수 있다는

    가정이나 운전자쪽 원인을 가정한다는 것이 돌팔매질을 당하기 쉽상인 곳이라 저도

    쉽게 하고 싶은 말을 못하는데... 말씀 자체는 전혀 이해못할 말씀이 아니죠...^^

    저 역시 문제의 동영상을 수차례 돌려 보면서 브레이크 등이 들어왔는지를 주로 확인했습니다.

    일단 육안으로는 확인이 어렵더군요...

    물론 운전자분보다는 차량의 문제일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생각은 하지만 철저히 제3자의 입장에서

    객관성을 보고 보자면 증거영상이나 목격자가 없는 상황이라면 운전자분에게 절대 불리한

    상황이라고 밖엔 볼 수 없겠더군요.... ㅠㅠ
  • 레벨 원사 2 GTI20T 14.09.05 15:43 답글 신고
    네 ^^ 안좋은 의도로 쓴 글은아니지만, 보통은 이런글이 돌팔매를 맞을 수 있어서 용기? 가 필요했네요

    저도 부모님이 운전을 하시는 상황에서 항상 유념하고있는 부분이라 솔직하게 적었는데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추석보내세요~
  • 레벨 중위 3 조카이십팔색크레파스 14.09.05 16:06 신고
    @GTI20T ^^님께서말씀하신부분도 분명 있을수있다생각하는 1인입니다 100번중 99번이 나이드신분이나 여성운전자분께서 실수로사고났다하더라도 1번의 의심사례가있다는건 완성차업체에서도 인정하고 정확한원인조사와 개선점을 찾아야한다고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2 GTI20T 14.09.05 16:39 신고
    @조카이십팔색크레파스: 넵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당연히 개선점을 찾아야죠, 전 심지어, 이렇게 전자장비가 기계장비보다 신뢰도가 떨어지면
    다시 기계장비로 돌아가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Drive by wire
    Steer by wire

    다 너무 불안해요~~
  • 레벨 대위 3 허이짜쿵 14.09.05 20:03 답글 신고
    그놈의 급발진은 자세히 살펴보면
    꼭 악셀 브레이크 발이 왔다갔다 하는 타이밍에 일어난단 말이죠..

    급발진이 없다는 쪽은 아닙니다만.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는 것 중에 대부분은 운전자 착오 실수 라고 생각하는 쪽입니다.

    대부분 운전자 착오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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