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는 제가 감히 일본의 기업문화를 논하기는 좀 그렇지만
제가 알고 있는 일본의 기업정신은 국내에서 인정을 받아야 외국에서도 인정을 받는다 라고 알고 있습니다.
즉, 국내 소비자에게 잘 해줘야 외국 소비자들도 알아준다? 뭐 그런 뜻인데
일예로 예전 2000년대 초반에서 약 10정도 일본 자동차회사들이 차량 가격을 거의 못 올린걸로 아는데
일본의 장기불황에 누구 하나라도 차값을 올리면 그 회사는 소비자에게 외면 받는다고 서로 눈치만 볼뿐
아무도 가격을 못 올린적이 있었죠.
근데 우리나라는 누구라 할거 없이 매년 차값을 올려서 이젠 차종에 따라 국산차가 수입차 보다 더 비싼 경우가 생겼으니 말입니다.
참 한숨만 나옵니다.
일본인 상술과 한국에 장사 기업하는 사람들의 뇌 구조 차이
일본 처음이나 손님이 많아지거나 분점이 많이 생겨 수입이 늘어나도 량이 줄거나 뭘 줄이거나 하지않읍니다 수요 원칙에따라서 원가 외 이유없이 가격을 올리지도않읍니다
우리나라
출발할때는 간이라도 빼줄것처럼 합니다 손익분기점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하나 하나 줄이기 시작합니다 더많은 이익을 추구합니다 마지막엔 가격도올립니다 지점이 늘어나면 지점마다 요상한 방법으로 이익을 추구합니다
동네 분식집부터 대기업까지 방법 시기만 다를뿐 똑같은 모습입니다
현대가 망하면 한국이 망한다고 차는 현기차 사야된다는 생각하는 이상한 놈들이 있는 이나라~~~
과자봉지에 질소가 가득있어도 좋다고 사먹는 이나라~~~
청치인들 말장난(정치공약)에 쉽게 놀아나는 이나라~~~
참 우숩죠~~~??
이럴때마다 한국이라는 나라가 자꾸만 싫어지네요!~~~슬프게~~~
현기 박살내고 제발
현기정신차리게할라믄 쪽바리를 이용해볼만하네요
제가 알고 있는 일본의 기업정신은 국내에서 인정을 받아야 외국에서도 인정을 받는다 라고 알고 있습니다.
즉, 국내 소비자에게 잘 해줘야 외국 소비자들도 알아준다? 뭐 그런 뜻인데
일예로 예전 2000년대 초반에서 약 10정도 일본 자동차회사들이 차량 가격을 거의 못 올린걸로 아는데
일본의 장기불황에 누구 하나라도 차값을 올리면 그 회사는 소비자에게 외면 받는다고 서로 눈치만 볼뿐
아무도 가격을 못 올린적이 있었죠.
근데 우리나라는 누구라 할거 없이 매년 차값을 올려서 이젠 차종에 따라 국산차가 수입차 보다 더 비싼 경우가 생겼으니 말입니다.
참 한숨만 나옵니다.
그리고 경쟁시장이다보니 그 제품아니라도 많이있구요
딱 훔기차 같은 쓰레기 기업을 말하는거죠 ㅎ
일본 처음이나 손님이 많아지거나 분점이 많이 생겨 수입이 늘어나도 량이 줄거나 뭘 줄이거나 하지않읍니다 수요 원칙에따라서 원가 외 이유없이 가격을 올리지도않읍니다
우리나라
출발할때는 간이라도 빼줄것처럼 합니다 손익분기점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하나 하나 줄이기 시작합니다 더많은 이익을 추구합니다 마지막엔 가격도올립니다 지점이 늘어나면 지점마다 요상한 방법으로 이익을 추구합니다
동네 분식집부터 대기업까지 방법 시기만 다를뿐 똑같은 모습입니다
그저 웃습니다
즉 일본의 시장 1억이 넘는 시장과 한국인구의 시장과 구매력을 비교하는건
내수기업 다 죽으라는 말,,,
허나 현기 과자등등 개객기 대기업들 격하게 공감
외국에 싸게 팔면서 손실과 이익을 자국민에게 전가하는 나삐~~~인 눔들인지 다들 아시자나요..
AS도 집단 행동을 해야 하는 척하는 몹쓸 회사들..
과자봉지에 질소가 가득있어도 좋다고 사먹는 이나라~~~
청치인들 말장난(정치공약)에 쉽게 놀아나는 이나라~~~
참 우숩죠~~~??
이럴때마다 한국이라는 나라가 자꾸만 싫어지네요!~~~슬프게~~~
이거 뭥미
국산품 이용하자고해서 좃나게 키웠더니 등에 칼을 바바박 존나게 꼿아드림..
하지만 현기는 아직도 품질보단 싼맛에 고르는 차닌깐^^
엔,달러 환율을 따지면 저렇지만, 일본내부에서 가격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그대로에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