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종결자M(명박)입니다.
보령미션 눈탱이사태, 누수결함 배째라 사태를 비롯하여 요즘 계속 쉐보레가 이슈인데요....
그거랑 상관없이....
대우차 얘길 꺼내고자 합니다.
크루즈 인터넷서 완전 찬양일색의 차지요.^^ㅎ
하지만 판매량은 바닥권입니다.ㅎ
실제 상품성은 판매량이 입증해주죠^^ 인터넷만 들어오면 너도나도 다 크루즈를 선택할거 같지만 현실은 그렇질 못하다는건...
키보드로 그차 찬양하는 무리들도 결국 결정적인순간! 막상 지들돈내고 차를 산다고 할땐...크루즈는 안산다는 증거이기도 합니
다.^^ㅎ
쉐슬님들은 말하죠....
대우차 차는 좋은데~진짜 좋은데~ 한국놈들 대가리가 ㅄ이라 몰라주는거라고..
한국놈들은 차도 볼줄 모른다고...
진짜 차를 잘아는 사람일수록 대우차를 탄다고....
이럼에도 불구하고 대우차가 안팔리는건 한국사람들이 대우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다고~~~
대우차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고, 판매량이 바닥권인걸...단순히 "브랜드인지도"탓으로 돌리려는
경향이 꽤 있지요^^ㅎㅎㅎ
하지만 지금보다도 대우 이미지가 더 ㅈ ㅗ ㅈ 같았던 2천년대초....
대우그룹 공중분해되고, 대우차는 최종 부도처리까지 갔던 상황이지만...
1세대 마티즈는 불티나게 팔려 나갔습니다.
막말로 경차가 마티즈 한대뿐이 없던것도 아니고....현대 아토스,기아비스토도 있던 시절인데.....
최고의 영업망과, 생산능력, 높은 브랜드인지도의 현대차와 싸워서 이긴 특별한 케이스지요.....
자, 이것만봐도 구 대빠(현 쉐슬람) 들의 주장....차는 좋은데 브랜드때문에 안팔린다... 이건 그냥 핑계거리에
불과하단 사실이 입증됩니다.
막말로 대우라는 이름때문에 피해를 보는거라면.... 1세대 마티즈도 현대 아토스나 기아 비스토에게 완전 참패당했어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결과는 정 반대였죠....(현대아토스는 2003년 내수부진을 도저히 못 이겨내고..단종됨)
오히려 아토스의 경우, 내수1위 기업이라는 든든한 뒷배경에도 불구하고, 이질적인 상품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외면당한 경우지요...(1위기업 현대라 해도 무조건 성공하는건 아니다..라는걸 보여줌.)
이거슨 즉, 회사사정이 이렇고 저렇고 할거없이...제품만 좋으면 소비자들이 알아서 지갑을 열어준다는걸 증명한
사례입니다.
그래서 저는 1세대 마티즈를 참 좋아합니다. 대우차 역사를 얘기할때 빠져서는 안될 명차라 생각하지요^^
누누이 강조하지만. 브랜드탓,인지도탓 하지마세요...그 차가 안팔리는건 결국 그차의 상품성이 그만큼 후달린다는
증거입니다. 1세대 마티즈에서 보셨듯이...회사사정이 최악이라 해도 차만 좋으면 알아서 팔립니다.^^
이상
자동차종결자M(명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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