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2 누구나놀라는존슨 23.09.28 12:06 답글 신고
    비상스위치 하나 달기가 그래 어렵나....
    사람목숨보다 돈이 중요하나..
    답글 21
  • 레벨 준장 갠역시 23.09.28 13:56 답글 신고
    최근에 전기차 가다가 갑자기 멈춘다고 현기업자차 죄다 리콜중인데 갑자기 튀어나가는 것은 리콜 안하는것도 웃김
    멈추는 것은 사고 날것 같아서 리콜이고 갑자기 튀어나가는 것은 급발진이니 지금까지 인정한적이 없으니 문제가 없으니 리콜도 안함.
    전기차는 어떤 통제불능 상황 발생시 인위적이거나 자동으로 바로 정지할 수 있는 기능제어 시스템이 반드시 들어가야 함.
    전기차는 충격이나 시스템 오류에 취약하니 그에 대한 대책도 필요함. 아직 초기단계라 어떤 문제점이 터질지 모르는게 전기차임. 즉 데스크탑 컴퓨터가 바퀴 달려서 달리는 것임.
    답글 2
  • 레벨 원사 1 기동서방 23.09.28 15:01 답글 신고
    이럼에도 자꾸 현기차 사주는 “자칭 깨어있는 보배인들” 덕분에 판매점유율 92% 현기공화국 만드는데 일조함 ㅋㅋㅋㅋㅋ

    그러니 스타리아부터 그랜저, 소나타 로보캅으로 밀더니 결국 산타페 디자인까지 살놈들 다산다는식으로 멍멍이 같이 나오고 개선할 생각은 1도 없지~ 으이구~
    답글 5
  • 레벨 대위 2 누구나놀라는존슨 23.09.28 12:06 답글 신고
    비상스위치 하나 달기가 그래 어렵나....
    사람목숨보다 돈이 중요하나..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3.09.28 12:08 답글 신고
    비상스위치로 전원 차단하면 바퀴가 끌리면서

    제어가 안됩니다.

    단독사고 낸 다음 그 스위치 눌러놓고 오작동이라고

    우기면 그건 누가 밝힐 건데요?
  • 레벨 대위 2 누구나놀라는존슨 23.09.28 12:56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비상스위치 개념을 아세요?
    브레이크 시스템을 전원차단되면 자동으로 잡히게 하는방법

    제어시스템은 닫히게 하고 구동시스템은 살리는 방법
    여러가지로 가능함요
  • 레벨 원사 3 푸하하하 23.09.28 13:33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사회생활 가능?
  • 레벨 소위 1 마지막인가 23.09.28 15:31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이 아저씨는 왜 이러는거에요?
  • 레벨 중령 2 냥킁킁 23.09.28 15:35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지하철에 수동 문 열림 장치가 칸마다 달려 있지만
    문제가 없죠...
    네 문제 없습니다.
  • 레벨 준장 FUNKITA 23.09.28 15:46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형 쉐보레는 전기건 내연이건 급발진 의심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 걸리는 기능이 있어 안되는게 아니라 안하는거야
  • 레벨 상사 2 Nowar 23.09.28 18:30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와 세상 진짜 단면적으로 사시네요.
    기술의 무슨 70-80년대 살고 계십니까?
  • 레벨 원사 3 양지암바람돌이 23.09.28 20:12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등시가 그래 단순한 시스템 말고
  • 레벨 소령 3 야휴가라좋빠가 23.09.29 07:11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자율주행하는 시대에 이 무슨 개같은 소리인가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3.09.28 13:34 답글 신고
    제가 비상스위치 개념을 모르네요.

    그런데 그렇게 기능이 다 다른데 이름리 비상스위치 하나로만

    불리워도 되는 거에요?

    그냥 자동차라고 하면 버스트럭승용차 다 포함하듯이?

    왜 3명밖에 못타는 차를 만들었냐고 따지면 셋중에 어떤 차일까요?

    행여 5인승이라도 대답하시면 님에게 다시 물을 겁니다.

    '자동차 개념을 아세요? 버스도 있고 트럭도 있고 승용차도 있는데?"

    라고 말입니다.
  • 레벨 소장 뚝배기가웅장해진다 23.09.28 13:59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뭔 헛소리를 길게도 싸지르세요?
  • 레벨 대위 3 천사의축복을 23.09.28 15:02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흠.. 제가 언어영역 1등급이었는데, 아직 국어 이해력이 부족한가봅니다.
  • 레벨 중위 1 524566 23.09.28 14:19 답글 신고
    그거 달아놓고 지가 눌러서
    사고나고 차량결함이라고 우기면 그건 누가 증명합니까?
    1. 지 손으로 눌러 놓고 차량결함이라고 제조사에 증명하라고 하면 어떻게 증명을 하냐고요?
    2. 지 발로 브레이크 대신에 엑셀을 밟아놓고 차량결함이라고 제조사에 증명을 하라고 하면 어떻게 증명을 하냐고요?
    EDR자료도 못 믿어,경찰 CCTV자료도 못 믿어,국과수 분석결과도 못 믿는데 어떻게 증명을 합니까
    3.(실수하면 사람을 죽일수 있는)차를 사면 함께 주는 차량사용설명서를 다 읽어보고 운전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고령의 택시기사들-아줌마들-장년층..
    이 사람들은 차량 사용설명서도 안봅니다.
    지 차에 와이퍼를 어떻게 사용하는 지도 모르는 것들이 운전을 하고 있어요.
    비상시에 비상깜빡이도 못켜고, 기어 중립으로 바꾸지도 못하고, 주차브레이크도 사용 못하는 것들의 구라를 믿지 마세요.
  • 레벨 대령 1 21세기양자역학 23.09.28 15:33 답글 신고
    요즘 같은 시대에는 비상스위치는 안 어울려요. 차량제어시스템이 차량의 특이한 과속(브레이크를 밟는데도 가속현장)과 전기-모터의 출력을 제어할 줄 알아야죠. 결국 소프트웨어가 부실하다는 거.

    이런 사례를 보면 완전 자율운전 차량 시대가 오는 것도 아직은 먼 얘기.

    과연 제조사는 책임과 과실을 인정하고 합당한 배상을 해 줄까. 천만에요. 네버. 소비자가 과실을 입증하라, 이게 우리나라 법이죠. (기업을 편드는 게 아닙니다)
  • 레벨 하사 1 dsj1992 23.09.28 21:12 답글 신고
    흉기차는 망해야함
  • 레벨 대위 3 킬러조현기차 23.09.28 23:21 답글 신고
    인버터 전원 차단하고, 교류 3상 또는 2가닥만 차단해도 브레이킹 됩니다. 비상스위치 충분히 가능합니다. 왜냐면 급발진은 인버터 모터 제어가 완벽하게 잘 되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엑셀레이터 신호가 풀 스로틀로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비상정지 누르면 정지하도록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모터의 온도를 저항으로 읽고 있는데, 상온일 때 18kohm 정도 되고 고온일 때 저항값이 0옴쪽으로 향해서 가므로 정지 스위치에 저항 달아서 모터에 연결만 해줘도 고온 보호로 파워가 줄어들겁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왜 안 할까? 결국 급발진 인정하는거니까요. 기술적으로 위치정보와 스포츠 모드가 아니라면 90퍼센트 이상 스로틀을 시내에서 1분씩이나 누를일이 없으므로 소프트웨어적으로도 충분히 막을 수 있을텐데도 안 하는거죠. 그래서 저는 사용자가 미숙하니 차라리 제조사가 보호 알고리즘을 넣어서 생명먼저 보호 하자고 현기차에 말하고 싶네요.
  • 레벨 원사 2 오토바이는무조건전과 23.09.29 01:02 답글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이 아저씨 활동내용을 보면 자동차정비 하는 사람으로 추정되는데...
    개 썩어빠진 기술내용을 차량 관리법이라고 주장하는.... 어찌보면 방구석정비사 같은 사람입니다....
  • 레벨 원사 3 SKINHEAD 23.09.29 08:23 답글 신고
    이런 차를 시판하게 해주는 정부기관도 한통속
  • 레벨 중사 3 인생휘리릭 23.09.29 08:40 답글 신고
    모터 전원을 차단하면 그때 부턴 발전기가 됨
    이런 원리를. 이용해서 회생제동으르 충전해서 현제 사용중임

    또한 비상차단시에는 별도의 저항으로 유도해서 제동이 가능합니다.
    이걸 저항제동이라 하죠.

    어려운 기술 아니구요.
    단, 기업입장에선 한둔대 설치가 아닌 수십, 수백만대니 몇천억, 몇조 문제니 당연 힘들다 봐야죠.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3.09.28 12:07 답글 신고
    내가 현대라고 해도 이건 아주 간단하게 처리 할수 있음.....

    굳이 대기업들어 갈 정도로 많이 배운 사람들이 필요한 사건이 아님.

    급발진?

    그걸 밝히기에는 우리나라 소비자의 수준이 낮아도 너무 낮음.

    자동차 전문가의 영역이라 생각하고 손놓고 있는 이들이 대부분이라서

    제도를 보완하건 법을 바꾸건 현실은 변하지 않음.

    저거 그냥 '사고 후 충격에 의한 오류'라고 발표하고

    그 대응책으로 작은 부품하나 달아준다고 리콜하면 끝남.

    그러면 오히려 더 잘팔림.

    이런 현실에서 급발진을 밝히겠다고?^^

    웃기지도 않는 소리임.
  • 레벨 원사 3 은수01 23.09.28 13:37 답글 신고
    .......아님.
  • 레벨 중위 3 강백호V 23.09.28 15:15 답글 신고
    개소리
  • 레벨 소위 1 김쥴명리신 23.09.28 18:40 답글 신고
    반대 숫자 봐라...그냥 여물어라
  • 레벨 상사 2 쌍둥이아빠9 23.09.28 19:16 답글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아
    쫌 닥치고 있어라
    너가 하는
  • 레벨 하사 1 Drae 23.09.28 20:06 답글 신고
    세상을 좀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사는것도 좃은 방법입니다.
  • 레벨 원사 3 퍼스트블러드 23.09.28 20:36 답글 신고
    우리 이런 것을 괘변이라 부르죠
  • 레벨 소위 3 한대남가리뚝스딱스 23.09.29 11:33 답글 신고
    크게 착각하고 계신 게 있는데 지구 상에 존재하는 모든 전문가의 영역은 일반인의 기준으로 정의되어 왔습니다. 심지어 헌법 조차도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의 상식이 모여 만들어진 것들이죠. 자동차 역시 일반인이 타고, 일반인에 의해 정의되어진 교통 수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발진 역시 안전이라는 일반인의 상식 선에서 반드시 원인을 찾고 해결해야 합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3.10.04 12:51 신고
    @한대남가리뚝스딱스 원인도 찾았구요.

    해결도 가능 하구요.

    뭐가 부족한지 아세요? 소비자의 수준이요.

    님 댓글 위쪽의 댓글을 주욱 살펴 보시면 그 수준이 드러나 보이죠?

    눈앞에 증거를 대고 흔들어 대도 그게 증거인지 모르는 모지리들이

    급발진을 정의하고 주장하는데

    이게 해결이 될것 같습니까?

    '소비자가 모르는 엔진 제어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이거 제작사가

    공식인터뷰로 말한거 아세요?

    9시 뉴스에 불과 몇년 전에 나온 겁니다.

    당시 소비자들의 반응이 '그럴리 없다. 거짓말이다 실험해 보자' 였습니다.

    제가 저렇게 공언했는데 왜 실험하냐고 물었다가

    지금 님 댓글 위쪽에 달린 것 같은 수준의 댓글이

    꽤 많이 달렸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바로 저 수준에서 뭘 바라세요?

    제작사가

    '소비자가 모르는 엔진제어 기능이 들어가 있다'고 공식 선언을 했는데

    뭘 더 밝혀요?
  • 레벨 원수 무대뽀행인 23.09.28 12:22 답글 신고
    쾌유를 기원합니다
  • 레벨 대령 3 사람들 23.09.28 12:34 답글 신고
    교사블에 올리셨습니다
  • 레벨 대령 2 가평아름다운들 23.09.28 13:33 답글 신고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이라는 말이 가슴에 와닿습니다.
    급발진하는 그 시간동안 어떤 심정이셨을지 짐작도 가지 않습니다.
    치료 잘 받으시고 일상으로 돌아오시기를 기원하며
    이번 기회로 급발진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이뤄지기를 빕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3.09.28 13:36 답글 신고
    희망회로 넘 돌리지 마요.

    예전 모 의원이 급발진 사례 모아서 해결 하겠다고 할때

    그 방향이 이상해서 좀 아니라고 했다가

    보배에서 개욕 먹은 1인이에요.

    지금 그 의원 뭐하는지 보면 답 나오죠?
  • 레벨 준장 갠역시 23.09.28 13:56 답글 신고
    최근에 전기차 가다가 갑자기 멈춘다고 현기업자차 죄다 리콜중인데 갑자기 튀어나가는 것은 리콜 안하는것도 웃김
    멈추는 것은 사고 날것 같아서 리콜이고 갑자기 튀어나가는 것은 급발진이니 지금까지 인정한적이 없으니 문제가 없으니 리콜도 안함.
    전기차는 어떤 통제불능 상황 발생시 인위적이거나 자동으로 바로 정지할 수 있는 기능제어 시스템이 반드시 들어가야 함.
    전기차는 충격이나 시스템 오류에 취약하니 그에 대한 대책도 필요함. 아직 초기단계라 어떤 문제점이 터질지 모르는게 전기차임. 즉 데스크탑 컴퓨터가 바퀴 달려서 달리는 것임.
  • 레벨 소위 1 윤석렬십탱아 23.09.29 10:19 답글 신고
    전기차 급발진시 바퀴로 가는 동력만 차단시키는 비상스위치나 버튼을 만들어주면 좋겠는데. 아무래도 현기차쉐빙이들은 그것 자체가 급발진을 인정하는 꼴이라서 절대안하겠죠. 그냥 전기차 안팔아야.,,..
  • 레벨 병장 류원진 23.09.30 01:30 답글 신고
    특히 현기차는 짱개 배터리 탑재
  • 레벨 중위 3 거품문투덜이 23.09.28 13:56 답글 신고
    맞습니다,용기에 응원합니다
    저도 오랜시간 병원에 입원한 일이 있기에 불편함과 힘든과정 잘압니다.
    지금은 가족을 위해 빠른 쾌유 하시길
  • 레벨 원사 3 닉네임이살아있다 23.09.28 13:56 답글 신고
    현기차 노예가 너무 많아 힘드실텐데요 화이팅입니다
  • 레벨 중장 다온마루 23.09.28 14:04 답글 신고
    우리가 급발진 주장하는 거보면 대부분 운전자 운전과실인데
    이번껀 속도가 그렇게 미치지 않고서야 그런 속도를 낼 수 없기에...
    몸 잘 추스리고 원인 파악이 빨리 되었으면 합니다.

    택시말고도 전기차 포터에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 것 같던데..
  • 레벨 원사 1 퍼킹2 23.09.28 14:07 답글 신고
    그리 큰 충격도
    아닌거 같은데
    차 제어가 안된다고??
    그게 차냐??
  • 레벨 대장 버지니아울프 23.09.28 14:08 답글 신고
    추천 박읍시다!
  • 레벨 소령 3 밤하늘의Star 23.09.28 14:14 답글 신고
    개소리를 지껄이는 분이 계시넹ㅋㅋ
    뭐 표현의 자유가 있는 나라니까ㅎ
  • 레벨 중장 자이언트헐크 23.09.28 14:23 답글 신고
    행동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Bossier 23.09.28 14:43 답글 신고
    차알못이 질문해봅니다. 도대체 급발진 사고는 왜 한국에서만 일어난답니까? 미국 살면서 전기차 급발진 뉴스를 본 기억이 없어서 궁금하네요. 게다가 유럽에서 그리도 인기 많다는 현기차인데 거기엔 왜 급발진 사고가 없는 걸까요?
  • 레벨 중위 3 강백호V 23.09.28 15:23 답글 신고
    1.외국에 급발진 유사사례도 많고, 인정사례도 있음.
    2.테슬라도 급발진 주장하는 사고 다수 발생함.
    3.유럽도 급발진 주장하는 사고 있음.
    급발진은 수동기어에서 자동기어 변속으로 바뀌면서 시작된 차량 결함이라고 보고 있으며, 유럽은 지금도 수동 차량 비율이 높아서 건수가 적다고 봄.
  • 레벨 하사 3 sichu 23.09.28 22:52 답글 신고
    아무도 대답못하는 질문을 하셨네요
    국내 자가용 전기차동호회(3040세대 주축),전기버스들,전기화물차에서도 없는 유일하게 한국 택시 고령자들에게만 발생하는 급발진 주장...원인이 뭔지 저도 궁금합니다.
  • 레벨 중령 1 328MT 23.09.29 07:36 답글 신고
    한국인들이 양심이 없어서 그래요 한국같이 보험사기가 일상화된 나라가 세계 어디에 있음??
  • 레벨 중위 1 524566 23.09.28 14:47 답글 신고
    뒤에 차량도 많고 주위에 CCTV도 있을 건데 뒤차량의 블박과 CCTV가 궁금합니다
    정말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브레이크등을 보고 싶어요.
    브레이크등이 안들어 왔다면 브레이크라고 착각을 하고 온몸으로 엑셀을 밟은 겁니다.
    자동차회사에서 고액의 연봉을 주고 민주노총 외계인을 고용하여 야근/특근을 시켜서
    급발진 사고가 나면
    실시간으로 블박과 CCTV자료들을 삭제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는 사고 중에 브레이크등이 제대로 들어온 차는 지금까지 한대도 못 보았어요.
  • 레벨 중령 3 아스피린1st 23.09.28 17:19 답글 신고
    전기차 안 타보셔서 이런 댓글 달았다고 이해 할게요.
    전기차는 차종 불문 엑셀 꾹 밟으면 고가의 스포츠카 처럼 튀어 나갑니다. 포터, 봉고도 몸이 뒤로 젖혀져요.
    이번 사고의 경우 제로백 테스트 하는것 처럼 가속이 되지 않았어요.
  • 레벨 중령 1 328MT 23.09.29 09:07 신고
    @아스피린1st 고가 스포츠카 안타보신듯
  • 레벨 원사 3 골빈 23.09.29 13:47 신고
    @아스피린1st
    그니까 브레이크 밟았는지 확인해보고 싶다니까 딴소리세요 ㅋㅋ
  • 레벨 중위 3 머리숱풍성한한가위 23.09.28 14:59 답글 신고
    이 사고 영상은 너무 빼박이라 한동훈이 궤변 늘어놓아도 못 빠져나가겠던데?ㅋ 브레이크, 시동끄세요 등등 해볼 수 있는건 다했고 목격자도 있는데 이번엔 흉기차가 또 어떻게 빠져나가는지 한번 지켜봐야겠다.
  • 레벨 원사 1 기동서방 23.09.28 15:01 답글 신고
    이럼에도 자꾸 현기차 사주는 “자칭 깨어있는 보배인들” 덕분에 판매점유율 92% 현기공화국 만드는데 일조함 ㅋㅋㅋㅋㅋ

    그러니 스타리아부터 그랜저, 소나타 로보캅으로 밀더니 결국 산타페 디자인까지 살놈들 다산다는식으로 멍멍이 같이 나오고 개선할 생각은 1도 없지~ 으이구~
  • 레벨 원사 1 쇠빠따 23.09.29 07:40 답글 신고
    확실히 지능이 많이 떨어지시는듯 .. 불만 말고 대안을 제시 하세요 님아 ~ 그런소리하면서 혹시 르쌍쉐오너?ㅋㅋ
  • 레벨 병장 돌이 23.09.29 11:15 답글 신고
    같은.조건의사고에서는 ??차사망 ??외자동차 중경상
    경험자 반발자 다수 있으거라고 예상 공개적으로토론의사있음
    쿠킹호일도 원인임
  • 레벨 대장 암행단속 23.09.28 15:02 답글 신고
    쾌차 기원합니다.
  • 레벨 상병 씨바르당나구 23.09.28 17:22 답글 신고
    응원합니다
  • 레벨 훈련병 블랙티레모네이드 23.09.28 18:04 답글 신고
    쾌유하세요!!
  • 레벨 준장 바람의파이터79 23.09.28 18:10 답글 신고
    쾌유 바랍니다. 온cctv를 다 뒤져서라도 브레이크등 불 들어온 거 찾아야 해결 될 듯합니다.충돌 후 말고, 급가속 중에 브레이크등 불 들어온 거 찍힌 cctv가 있으면 논란은 종결 될 듯요.정확히 충돌 직후 급가속이 나타납니다.딱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 시점이죠.감정을 제외하고 보면 뒷자리에서 운전석 발이 과연 보이는가? 주행 중 자동차시동이 온오프 한두번 깔딱깔딱 누른다고 꺼지는가.전기차 급가속은 정말 순식간이고 그 상황에서 모두가 온전한 의식이 있다고 판단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급발진이어야만 하는 건가요.사고 상황만 본다면 사고로 인한 급가속이 더 맞을 수도 있지 않나 합니다. 진실은 믿음일 수밖에 없는 문제이니까요.어쨌든 빨리 회복하기를 바랍니다.
  • 레벨 소장 펜티엄4 23.09.28 18:50 답글 신고
    레이싱카용 감속낙하산이라도 달아라 현기야~~
  • 레벨 소장 링컨310 23.09.28 19:16 답글 신고
    곧 회전급발진 출시예정 입니다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strange/5896768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3 이슬한방울 23.09.29 00:07 답글 신고
    동감 100%

    저 택시도 1차 추돌후 급발진이 시작했는데
  • 레벨 소령 1 tugman 23.09.29 01:16 신고
    @이슬한방울 너도 첩자냐
  • 레벨 소령 1 tugman 23.09.29 01:16 답글 신고
    현기 첩자냐
  • 레벨 하사 3 오하이동 23.09.29 02:02 답글 신고
    본인 가족차도 급발진 날 수 있다는 점.
    항상 내가 겪지않으면 남은 안 믿고비난하는 인간들이 있다는점으로 볼 때 누가 누구한테 개돼지라하는지 현기차 관련자들은 파업만 잘하지?
  • 레벨 소위 1 후낙차니아빠 23.09.29 03:14 답글 신고
    존나 애쓰네
    현기차에서 월급받으면서 이런글 쓰는거냐?
    주식 많이 갖고있니??
    이도저도 아니라면 노예지..
    당신이 2찍을 욕하는 사람이면 당신도 그들과 다를게 없는 사람이지..
    명심해...
    당신은 소비자고 소비자는 더 좋고 안전한 상품을 구매하길 원하는거야..
    그래서 상품에 하자가 있으연 그걸 개선하라고제조사측에 요구할수 있어야하는거지
    당신처럼 덮어놓고쉴드치는 인간들 보면 역겁기까지 해...
    현기가 당신 종교인가??

    한때 인터넷슈퍽카이던 쉐보레차들의 기본기를 칭송하던 사람들을 당신같은 사람들이 쉐슬람이라고 불렀는데..
    지금 당신의 옹호글을 보니
    현기차+탈레반을 합쳐서 현레반이라고 불러야할 지경이네..
    급발진의 가능성이 농후한데 이걸 쉴드를 치다니..
    다시 말하지만 당신은 사이비종교에 빠지는 사람이나2찍들 욕하지말것..
    누워서 침뱉기일 거니까
  • 레벨 대위 2 자꾸그러면뒤로한다 23.09.29 08:26 답글 신고
    당황해도 브레이크 밟는다 운전경력20년 택시기사는 몸이 먼저 반응해서 브레이크 밟는다 제발 헛소리 그만
  • 레벨 소위 1 밟아도다시한번 23.09.29 10:44 답글 신고
    그래서 급발진은 있을수 없다는점?
    중립 아니구만 후진 넣어놓고 있구만 중립은.
  • 레벨 상사 3 favian 23.09.29 11:48 답글 신고
    역대급 개소리를 길게도 적어 놓으셨네요.
  • 레벨 하사 1 지스스 23.09.28 19:57 답글 신고
    얼른 쾌차하셔서 산에 즐겁게 다니실거예요.
    나지 않았으면 좋았겠지만.
    기사님도 좋은 손님을 만나셨네요.

    힘드시겠지만 추석 잘 보내세요
  • 레벨 중사 3 섹시완소 23.09.28 21:01 답글 신고
    자동차제조사들은 fmea라는 것을 통해 실패사례에 대한 대책을 이중삼중으로 세워놓는데 유독 급발진은 해결이 안되는 거 보면 원인을 모르고 제어가 안되는 케이스 이거나 일부러 안하는게 아닌가싶습니다. 다르게생각해보면 미국에선 레몬법때문에 이런사고나면 ㅈ 되니까 의심가는 혐의인자들에 대해 엄청난 대책 또는 원가절감없이 설계와 제조가 될 것같다는 뇌피셜도 떠오르네요.
    이런 기본적인 안전과 섀시강성 마진 등 기본기만 보면 미국차가 현기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되어지는 요즘입니다.
    현기차가 전기차시대에 세계 자동차시장 질서를 뒤엎으려면 애초에 이런거 잘 해야할텐데 아이오닉 급발진 사고 몇개 연달아 터지니 혹시나했는데 역시나네요 ㅋㅋ
  • 레벨 중위 3 Yangcar 23.09.28 23:04 답글 신고
    이유는 ecu를 더 달거나 무언가 안정장치를 추가하면 비용 발생이 되기 때문.
    ecu를 더 다는 이유는 우주방사선 또는 다양한 원인에 의한 비트플립의 발생인데 하나의 컴퓨터가 오작동시 다른 컴퓨터가 제어하는 방법..
  • 레벨 하사 1 dsj1992 23.09.28 21:13 답글 신고
    흉기차 망해야함
  • 레벨 대위 2 무적해변 23.09.28 22:48 답글 신고
    다른말 필요없고...응원합니다!!!!!!!!!!
  • 레벨 중위 1 뽀야짱 23.09.28 23:01 답글 신고
    앞뒤안가리고 비방만하는 사람들..,..


    뭐그리 세상에불만이 많은건지....
  • 레벨 대위 3 킬러조현기차 23.09.28 23:25 답글 신고
    인버터 전원 차단하면 관성 정지가 되고, 전원 차단과 함께 교류 3상 또는 2가닥만 쇼트내면 브레이킹 됩니다. 비상스위치 충분히 가능합니다. 급발진은 인버터 모터 제어가 완벽하게 잘 되는 상태이기 때문에 제동을 위한 토크지령만 들어가도 브레이킹 완전 잘 된다는 뜻입니다.(참고로 급발진시 인버터는 오동작이 아니라 지령대로 잘 하고 있는것입니다. 오로지 지령 문제입니다. 인버터는 수백개 이상의 부품으로 만들어지는데 한두개 부품만 이상해도 급발진이 아닌 오히려 구동력을 상실하는 쪽으로 제어가 됩니다.) 급발진은 결국 상위제어기 또는 엑셀레이터 모듈 오류의 문제로 엑셀레이터 신호가 풀 스로틀로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비상정지 누르면 정지하도록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모터의 온도를 저항으로 읽고 있는데, 상온일 때 18kohm 정도 되고 고온일 때 저항값이 0옴쪽으로 향해서 가므로 정지 스위치로 저항의 양단을 쇼트하면 고온 보호로 파워가 줄어들겁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왜 안 할까? 결국 급발진 인정하는거니까요. 기술적으로 위치정보와 스포츠 모드가 아니라면 90퍼센트 이상 스로틀을 시내에서 1분씩이나 누를일이 없으므로 소프트웨어적으로도 충분히 막을 수 있을텐데도 안 하는거죠. 그래서 저는 현기차가 급발진을 인정 안 하니 당장 생명이라도 보호하고자 제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니들이 얘기하는 사용자가 미숙하니 차라리 제조사가 보호 알고리즘을 넣어서 생명먼저 보호 하자고 하고 싶네요. 스포츠 모드가 아닌 상태에서 풀 스로틀 몇초 이상 들어오면 알아서 디레이팅 하는걸로요.
  • 레벨 상병 WC총잡이 23.09.29 00:00 답글 신고
    뭔지 모르겠고,브레이크가 브레이크 역할을 해야되는거 아닐까요?
  • 레벨 대위 3 킬러조현기차 23.09.29 09:54 신고
    @WC총잡이 전기차는 브레이크 누르는 양을 통신으로 보낼거예요. 상위제어기가 브레이크와 엑셀레이터 두 가지를 받아서 인버터에 토크라는 값으로 전달 할텐데, 이미 풀 악셀로 신호를 줄테니 브레이킹은 하고 싶어도 못하겠죠. 여튼 관리자 역할이 미친거라면 감시자라도 개입해서 중지시키는것이 받드시 필요해요. 그게 급발진이든, 운전미숙이든요. 그래서 운전자가 미숙한걸로 치고 긴급정지 하나 만들어 달라는 거죠. 버튼과 와이어로 인버터가 신호를 받는다면 어렵진 않아요. 풀악셀 할 때 무섭게 나가는게 전기차인데, 동일한 추진력으로 속도 감소도 가능해요.
  • 레벨 소위 3 슈퍼원 23.09.29 00:04 답글 신고
    결함을 인정해라 !!!!
  • 레벨 소위 2 JUDO3단 23.09.29 00:16 답글 신고
    일단은 응원부터 합니다.
  • 레벨 중령 3 감자랑 23.09.29 01:03 답글 신고
    현대자동차에서 차량 잘못을 인정 할까요???
    시간 끌다가 차량파손이 심해 원인을 알수 없다라고 마무리 하겠지요...
    쓰니님 빠른 쾌유 빌겠습니다...
  • 레벨 중령 2 전설의영춘검 23.09.29 01:41 답글 신고
    창원에도 전기택시 99퍼확률의 급발진의심 사망사고일어났죠.
  • 레벨 병장 국내여행자 23.09.29 02:55 답글 신고
    지금 급발진이 맞다 아니다 하는데 그런거 다필요없고 제조사에서 차량 조립과정에서 페달부근에 블박하나 달고 출고시키면
    되지않을까요?

    여기서 내가 임의로 달어도 되지않냐 하시는분들이 있을것같은데 그러게되면 제조사 측에서 거기 불법 부착물이라며 트집잡을겁니다.
  • 레벨 대위 3 킬러조현기차 23.09.29 10:02 답글 신고
    저는 급발진이라고 생각해요. 전기차는 브레이크가 문제가 아니라 엑셀만 놔도 브레이크가 약간씩은 걸리는데, 브레이크 안 누르고 놓기만 해도 속도가 줄어듭니다. 그런데 계속 고속이잖아요. 그 시간이면 엑셀 브레이크 눌렀다가 놔보기라도 할 시간이 있었을 거잖아요.
  • 레벨 중령 3 그러다골로간다 23.09.29 05:00 답글 신고
    헤롱아 자냐?
  • 레벨 일병 bboss7 23.09.29 07:52 답글 신고
    힘내십시오~~
  • 레벨 중사 2 곡교천은행나무길 23.09.29 08:47 답글 신고
    브레이크점등동영상이없다면 알수가없죠
    침착하든어쨌든..
  • 레벨 병장 보람찬 23.09.29 08:51 답글 신고
    룸미러 뒷쪽에 비상스위치좀 달면 운전자들이 덜 불안해 할것 같은데
  • 레벨 중사 2 우식도 23.09.29 09:34 답글 신고
    정부는 이런데도 전기차 더 못팔아서 팔아주고픈맘에 돈 더 할인으로
  • 레벨 훈련병 케니얌 23.09.29 10:05 답글 신고
    제조사 언제까지 감추기만할까요 분명 원인은 파악했을것 같은데~더큰문제가 계속나오기전에 인정하고 리콜해야지 전관변호사들 사서 질질끌면서 법장난하는 이런기업은 곧 도태 될것입니다
  • 레벨 병장 기름N꼬 23.09.29 10:41 답글 신고
    베다테스트들ㅋㅋ
  • 레벨 상병 사계절안전 23.09.29 10:59 답글 신고
    쾌유바랍니다~
  • 레벨 소위 1 저승사자 23.09.29 11:34 답글 신고
    근데 왜이런일이 일어날때마다. 피해자가 진실을 밝혀야 하는거죠? 미국처럼 제조사가 급발진이 아니라고 조사하고 결백을 증명해야 하는것이 맞지 않나요?
  • 레벨 중위 2 천안호두과장 23.09.29 12:03 답글 신고
    전기차 특성상 급발진 확율이 높지않나요?
    오류..에러..
    이번 동영상보고 와 진짜 전기차를 구매 목록에서 제외
    무섭네요
  • 레벨 대령 1 선플달기 23.09.29 17:01 답글 신고
    뒷좌석 승객분 좌측에 핸폰 있던데 그걸로 악셀 부분 동영상을 찍었더라면 정말 백만불 짜리 영상이 되지 않았을까 잎은 아쉬움이 있죠.
    건강이 우선 입니다.
    쾌유를 먼저 빌어요.
    글구 뉴스를 보며 가족들 만큼이나 놀랐고 걱정 하는 일반인들이 많음을 잊지 마세요.
  • 레벨 간호사 효효호호 23.10.02 11:13 답글 신고
    쾌차하세요 ㅜㅜ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