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친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9월 15일 새벽 어처구니없는 사고를 당하고 병원에 입원 8일째인 22일 에서야 개인택시공제조합에서 담당자가 왔습니다.
기계적으로 조합의 소극적인 보상문제만 거론하기에 제가 말했습니다.
"그건 차차 원칙대로 합시다. 우선 기사님 어떠신가요?"
"그리고 저는 이 사고가 급발진임에 확신을 갖고있는데 당신들 조합에는 전기택시가 상당할테니 이런거 이슈화 되면 영업에 지장이 있을까봐 부담스럽지요.그래서 당신들이 나설 의지가 없으면 저도 어쩔수가 없습니다" 하니까
그쪽에서 "아닙니다, 기사분도 상당히 억울해 하시고 이슈화가 되면 좋겠습니다" 하길래
제가 "그럼 제 선에서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하고서
그날 페북에 글을 올렸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페북을 열심히 하는것도 아니고 어쩌다 한번씩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댓글이 수십 개 달리고, 안부 전화가 오고 12분이나 공유를 해주셨습니다.(이들 중에는 페북에서 영향력이 큰 분들도 계셨고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러 방송국에 제보도 하고 지인을 통해 지역 본부장급 영함력 있는 언론인에게 기사가 실릴 수 있도록 부탁도 했었습니다.
기사가 나기전에 보배드림에서 영상이 둘았고, 최초보도를 한 MBC, KBS를 비롯하여 거의 모든 언론에서 보도가 되었습니다.(저는 KBS, MBC, YTN, JTBC 등과 전화인터뷰 하였습니다)
(사진 1)
9월 27일. 사고 13일째 각종 언론에 보도된 "급발진택시 사고"에 의해 널리 이슈화되자 현대측에서 "조사에 협조하겠다" 하는 기사가 떴습니다.
이제서야 차량급발진 추정으로 인한 수많은 사고 원인파악에 대해 첫발을 떼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되기까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리며 단발성 이슈화가 아닌 사고의 진실된 원인이 밝혀져서 다시는 이런 무모한 사고와 희생이 없도록 함께 응원하고 동참해 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사진 2)
몸의 상태가 그리 좋은거는 아닙니다.
저 갑옷 같은 걸 임진란의 이순신 장군님처럼 매일 차고 다닙니다.
지금도 병실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 쳐들고 글을 쓰다가 쉬다가 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우리들병원 정형외과에 외진을 나갔었는데 엑스레이 촬영중에 쇼크가 와서 그대로 쓰러져 한참만에 의식을 되찾았습니다.
아내한테 많은 욕을 들었습니다.
병원 대기실에서 제 사고와 관련된 뉴스들이 계속 보도되는 걸 애써 외면하던 아내가 눈물을 터뜨렸습니다.
"절대안정을 취해야 한다고 가족마저 면회오지 말라는 사람이 왜 그리 나서냐"고요.
그런 제보 같은거나 인터뷰도 응하지 말고 제발 좀 안정을 취하면서 쉬라고요.
당장 핸드폰 내놓으라고도 했습니다.
저는 그런 아내에게 아무말도 할수가 없었습니다.
이번 사고는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주행이 1분이상 계속되었고,
승탑자가 생존하였고,
(공개된 영상보다 더) 운전사와 탑승객이 침착하게 대처하였고,
둘 다 사고 당시의 기억이 명확합니다. (저는 사고 당일 새벽 4시30분쯤 경북대학교 응급실에 누워서 사고 상황에 대해 기록한 글을 친구들 단톡방에 공유도 했습니다).
저희 가족은 요 며칠간 뉴스를 보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사고관련 검색도 하지 않습니다.
그것 자체를 듣거나 보는 것 .만으로도 트라우마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왜 아픈 몸으로 이런 글을 쓰고 , 여러군데 제보를 하냐고요?
다시는 이런 사고가 우리들에게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더 이상 저와 제 이웃이 불안해하면서 차를 타지 않았으면 하기 때문입니다.
읽은 지 근 40년이 다 되어가는 알베르 까뮈의 "페스트"에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페스트로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한 의사는 열심히 치료를 하고 있었지만 그 당시에는 페스트 치료약이 없었기에 사람들이 계속 죽어갔습니다.
그때 옆 사람이 물었습니다.
"당신은 치료약도 없고 계속 죽어갈건데 왜 이리 열심히 치료를 하려는거요"
그때 그 의사가 말했습니다.
"이게 지금의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이가 때문입니다"
글 읽어 주시고, 공감해 주시고, 함께 이슈화에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잘 이겨 내겠습니다.
그래서 예전처럼 제가 좋아하는 산을 꼭 다시 마음껏 다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석명절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람목숨보다 돈이 중요하나..
멈추는 것은 사고 날것 같아서 리콜이고 갑자기 튀어나가는 것은 급발진이니 지금까지 인정한적이 없으니 문제가 없으니 리콜도 안함.
전기차는 어떤 통제불능 상황 발생시 인위적이거나 자동으로 바로 정지할 수 있는 기능제어 시스템이 반드시 들어가야 함.
전기차는 충격이나 시스템 오류에 취약하니 그에 대한 대책도 필요함. 아직 초기단계라 어떤 문제점이 터질지 모르는게 전기차임. 즉 데스크탑 컴퓨터가 바퀴 달려서 달리는 것임.
그러니 스타리아부터 그랜저, 소나타 로보캅으로 밀더니 결국 산타페 디자인까지 살놈들 다산다는식으로 멍멍이 같이 나오고 개선할 생각은 1도 없지~ 으이구~
사람목숨보다 돈이 중요하나..
제어가 안됩니다.
단독사고 낸 다음 그 스위치 눌러놓고 오작동이라고
우기면 그건 누가 밝힐 건데요?
비상스위치 개념을 아세요?
브레이크 시스템을 전원차단되면 자동으로 잡히게 하는방법
제어시스템은 닫히게 하고 구동시스템은 살리는 방법
여러가지로 가능함요
문제가 없죠...
네 문제 없습니다.
기술의 무슨 70-80년대 살고 계십니까?
자율주행하는 시대에 이 무슨 개같은 소리인가
그런데 그렇게 기능이 다 다른데 이름리 비상스위치 하나로만
불리워도 되는 거에요?
그냥 자동차라고 하면 버스트럭승용차 다 포함하듯이?
왜 3명밖에 못타는 차를 만들었냐고 따지면 셋중에 어떤 차일까요?
행여 5인승이라도 대답하시면 님에게 다시 물을 겁니다.
'자동차 개념을 아세요? 버스도 있고 트럭도 있고 승용차도 있는데?"
라고 말입니다.
사고나고 차량결함이라고 우기면 그건 누가 증명합니까?
1. 지 손으로 눌러 놓고 차량결함이라고 제조사에 증명하라고 하면 어떻게 증명을 하냐고요?
2. 지 발로 브레이크 대신에 엑셀을 밟아놓고 차량결함이라고 제조사에 증명을 하라고 하면 어떻게 증명을 하냐고요?
EDR자료도 못 믿어,경찰 CCTV자료도 못 믿어,국과수 분석결과도 못 믿는데 어떻게 증명을 합니까
3.(실수하면 사람을 죽일수 있는)차를 사면 함께 주는 차량사용설명서를 다 읽어보고 운전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고령의 택시기사들-아줌마들-장년층..
이 사람들은 차량 사용설명서도 안봅니다.
지 차에 와이퍼를 어떻게 사용하는 지도 모르는 것들이 운전을 하고 있어요.
비상시에 비상깜빡이도 못켜고, 기어 중립으로 바꾸지도 못하고, 주차브레이크도 사용 못하는 것들의 구라를 믿지 마세요.
이런 사례를 보면 완전 자율운전 차량 시대가 오는 것도 아직은 먼 얘기.
과연 제조사는 책임과 과실을 인정하고 합당한 배상을 해 줄까. 천만에요. 네버. 소비자가 과실을 입증하라, 이게 우리나라 법이죠. (기업을 편드는 게 아닙니다)
이 아저씨 활동내용을 보면 자동차정비 하는 사람으로 추정되는데...
개 썩어빠진 기술내용을 차량 관리법이라고 주장하는.... 어찌보면 방구석정비사 같은 사람입니다....
이런 원리를. 이용해서 회생제동으르 충전해서 현제 사용중임
또한 비상차단시에는 별도의 저항으로 유도해서 제동이 가능합니다.
이걸 저항제동이라 하죠.
어려운 기술 아니구요.
단, 기업입장에선 한둔대 설치가 아닌 수십, 수백만대니 몇천억, 몇조 문제니 당연 힘들다 봐야죠.
굳이 대기업들어 갈 정도로 많이 배운 사람들이 필요한 사건이 아님.
급발진?
그걸 밝히기에는 우리나라 소비자의 수준이 낮아도 너무 낮음.
자동차 전문가의 영역이라 생각하고 손놓고 있는 이들이 대부분이라서
제도를 보완하건 법을 바꾸건 현실은 변하지 않음.
저거 그냥 '사고 후 충격에 의한 오류'라고 발표하고
그 대응책으로 작은 부품하나 달아준다고 리콜하면 끝남.
그러면 오히려 더 잘팔림.
이런 현실에서 급발진을 밝히겠다고?^^
웃기지도 않는 소리임.
쫌 닥치고 있어라
너가 하는
해결도 가능 하구요.
뭐가 부족한지 아세요? 소비자의 수준이요.
님 댓글 위쪽의 댓글을 주욱 살펴 보시면 그 수준이 드러나 보이죠?
눈앞에 증거를 대고 흔들어 대도 그게 증거인지 모르는 모지리들이
급발진을 정의하고 주장하는데
이게 해결이 될것 같습니까?
'소비자가 모르는 엔진 제어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이거 제작사가
공식인터뷰로 말한거 아세요?
9시 뉴스에 불과 몇년 전에 나온 겁니다.
당시 소비자들의 반응이 '그럴리 없다. 거짓말이다 실험해 보자' 였습니다.
제가 저렇게 공언했는데 왜 실험하냐고 물었다가
지금 님 댓글 위쪽에 달린 것 같은 수준의 댓글이
꽤 많이 달렸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바로 저 수준에서 뭘 바라세요?
제작사가
'소비자가 모르는 엔진제어 기능이 들어가 있다'고 공식 선언을 했는데
뭘 더 밝혀요?
급발진하는 그 시간동안 어떤 심정이셨을지 짐작도 가지 않습니다.
치료 잘 받으시고 일상으로 돌아오시기를 기원하며
이번 기회로 급발진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이뤄지기를 빕니다.
예전 모 의원이 급발진 사례 모아서 해결 하겠다고 할때
그 방향이 이상해서 좀 아니라고 했다가
보배에서 개욕 먹은 1인이에요.
지금 그 의원 뭐하는지 보면 답 나오죠?
멈추는 것은 사고 날것 같아서 리콜이고 갑자기 튀어나가는 것은 급발진이니 지금까지 인정한적이 없으니 문제가 없으니 리콜도 안함.
전기차는 어떤 통제불능 상황 발생시 인위적이거나 자동으로 바로 정지할 수 있는 기능제어 시스템이 반드시 들어가야 함.
전기차는 충격이나 시스템 오류에 취약하니 그에 대한 대책도 필요함. 아직 초기단계라 어떤 문제점이 터질지 모르는게 전기차임. 즉 데스크탑 컴퓨터가 바퀴 달려서 달리는 것임.
저도 오랜시간 병원에 입원한 일이 있기에 불편함과 힘든과정 잘압니다.
지금은 가족을 위해 빠른 쾌유 하시길
이번껀 속도가 그렇게 미치지 않고서야 그런 속도를 낼 수 없기에...
몸 잘 추스리고 원인 파악이 빨리 되었으면 합니다.
택시말고도 전기차 포터에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 것 같던데..
아닌거 같은데
차 제어가 안된다고??
그게 차냐??
뭐 표현의 자유가 있는 나라니까ㅎ
2.테슬라도 급발진 주장하는 사고 다수 발생함.
3.유럽도 급발진 주장하는 사고 있음.
급발진은 수동기어에서 자동기어 변속으로 바뀌면서 시작된 차량 결함이라고 보고 있으며, 유럽은 지금도 수동 차량 비율이 높아서 건수가 적다고 봄.
국내 자가용 전기차동호회(3040세대 주축),전기버스들,전기화물차에서도 없는 유일하게 한국 택시 고령자들에게만 발생하는 급발진 주장...원인이 뭔지 저도 궁금합니다.
정말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브레이크등을 보고 싶어요.
브레이크등이 안들어 왔다면 브레이크라고 착각을 하고 온몸으로 엑셀을 밟은 겁니다.
자동차회사에서 고액의 연봉을 주고 민주노총 외계인을 고용하여 야근/특근을 시켜서
급발진 사고가 나면
실시간으로 블박과 CCTV자료들을 삭제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는 사고 중에 브레이크등이 제대로 들어온 차는 지금까지 한대도 못 보았어요.
전기차는 차종 불문 엑셀 꾹 밟으면 고가의 스포츠카 처럼 튀어 나갑니다. 포터, 봉고도 몸이 뒤로 젖혀져요.
이번 사고의 경우 제로백 테스트 하는것 처럼 가속이 되지 않았어요.
그니까 브레이크 밟았는지 확인해보고 싶다니까 딴소리세요 ㅋㅋ
그러니 스타리아부터 그랜저, 소나타 로보캅으로 밀더니 결국 산타페 디자인까지 살놈들 다산다는식으로 멍멍이 같이 나오고 개선할 생각은 1도 없지~ 으이구~
경험자 반발자 다수 있으거라고 예상 공개적으로토론의사있음
쿠킹호일도 원인임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strange/5896768
저 택시도 1차 추돌후 급발진이 시작했는데
항상 내가 겪지않으면 남은 안 믿고비난하는 인간들이 있다는점으로 볼 때 누가 누구한테 개돼지라하는지 현기차 관련자들은 파업만 잘하지?
현기차에서 월급받으면서 이런글 쓰는거냐?
주식 많이 갖고있니??
이도저도 아니라면 노예지..
당신이 2찍을 욕하는 사람이면 당신도 그들과 다를게 없는 사람이지..
명심해...
당신은 소비자고 소비자는 더 좋고 안전한 상품을 구매하길 원하는거야..
그래서 상품에 하자가 있으연 그걸 개선하라고제조사측에 요구할수 있어야하는거지
당신처럼 덮어놓고쉴드치는 인간들 보면 역겁기까지 해...
현기가 당신 종교인가??
한때 인터넷슈퍽카이던 쉐보레차들의 기본기를 칭송하던 사람들을 당신같은 사람들이 쉐슬람이라고 불렀는데..
지금 당신의 옹호글을 보니
현기차+탈레반을 합쳐서 현레반이라고 불러야할 지경이네..
급발진의 가능성이 농후한데 이걸 쉴드를 치다니..
다시 말하지만 당신은 사이비종교에 빠지는 사람이나2찍들 욕하지말것..
누워서 침뱉기일 거니까
중립 아니구만 후진 넣어놓고 있구만 중립은.
나지 않았으면 좋았겠지만.
기사님도 좋은 손님을 만나셨네요.
힘드시겠지만 추석 잘 보내세요
이런 기본적인 안전과 섀시강성 마진 등 기본기만 보면 미국차가 현기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되어지는 요즘입니다.
현기차가 전기차시대에 세계 자동차시장 질서를 뒤엎으려면 애초에 이런거 잘 해야할텐데 아이오닉 급발진 사고 몇개 연달아 터지니 혹시나했는데 역시나네요 ㅋㅋ
ecu를 더 다는 이유는 우주방사선 또는 다양한 원인에 의한 비트플립의 발생인데 하나의 컴퓨터가 오작동시 다른 컴퓨터가 제어하는 방법..
뭐그리 세상에불만이 많은건지....
시간 끌다가 차량파손이 심해 원인을 알수 없다라고 마무리 하겠지요...
쓰니님 빠른 쾌유 빌겠습니다...
되지않을까요?
여기서 내가 임의로 달어도 되지않냐 하시는분들이 있을것같은데 그러게되면 제조사 측에서 거기 불법 부착물이라며 트집잡을겁니다.
침착하든어쨌든..
오류..에러..
이번 동영상보고 와 진짜 전기차를 구매 목록에서 제외
무섭네요
건강이 우선 입니다.
쾌유를 먼저 빌어요.
글구 뉴스를 보며 가족들 만큼이나 놀랐고 걱정 하는 일반인들이 많음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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