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슬람의 전매특허.
차는 좋은데 안팔린다.
사람들이 차를 볼줄 모른다.
차에 대해 많이아는 전문가일수록 대우차를 좋아한다..ㅋㅋㅋㅋㅋㅋㅋ
그들은 대우차(한국지엠)가 국산차중 최고인데....대다수 국민들이 ㅄ이라 몰라준다고 여기죠^^ㅎ
그러면서 현대는 차를 아무렇게나 만들어도 ㅄ같은 국민들이 알아서 호구짓한다 무시합니다^^ㅎ
하지만 말이져.
K5의 성공에서도 알수 있듯이...
제품만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사게끔 만들면....알아서 팔립니다..회사이미지와는 상관없이^^ㅎ
막말로 얘기해서....울나라 중형세단역사상...쏘나타시리즈에 이렇게 큰 위협을 가했던 모델이 대체 뭐였나요?
90년대 후반~2천년도 초 구형SM5가 있긴했지만....NF와 2세대 에셈 때 이미 그 둘의 차이는 점점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NF때부터 이미 SM과는 판매량에서 거의 2배정도 차이가 벌어지기 시작했죠...^^
그정도로 위대한 철옹성과 같았던 쏘나타 브랜드를....한순간에 한방먹인 자가 있었으니...
다름아닌 K5!!!!
혹자는 이렇게 변명할수도 있습니다.
현대나 기아나 다 같은 회산데...K5가 쏘나타 제친게 뭐 그리 대단하냐고....
하지만 말이져....
과거 로체시절을 생각해 보십시오.
로체때는 NF 절반도 못팔던 기아중형이었슴다. 그랬던 기아중형이...이젠 쏘나타를 위협합니다.
그리고 기아차가 요 몇년사이...차의 상품성이 눈에 띄게 좋아져서리....회사 이미지도 올라가고,주식도 대박치고
그런거지....불과 몇년전...로체시절때만 하더라도...국내에서 영업이익 적자나던 회사였슴다.
SUV나 RV에선 나름 알아줄진 몰라도...일반 승용시장에선 현대차 그룹내에서도 천덕꾸러기 신세였던게.기아차 브랜드였죠.
하지만 저런 열세인 브랜드이미지를 단숨에 확 바꿔버린건..다름아닌 제품들의 수준높은 상품성!
쉐보레도 차만 좀 잘만들고, 가격도 좀 저렴하게 받으면 충분히 기아차처럼 내수에서 급성장을 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상, 자동차종결자M(명박)이었슴다.
소비자들이 무조건 쏘나타라해서 사주는거 아닙니다.k5보면 알수있지요.
그랜져역시...한때는 k7밀려 고전했던 시절이 있기도 했지요....
이것만 봐도 알수있듯이..현기를 능가하는 제품만 나오면 자동차판도는 뒤집어집니다
이름값때매 안팔린다? 대우차라 손해본다? 다 핑계에요.
대우차라서 손해보는거라면..왜? 어째서 마티즈는 아토스를 이겼대여?^^
곰곰히 생각해봐야할 문제입니다.
다만 상품성을 만들어내는데 엇박자가 꽤 있었죠.
1.6은 차체에 비해 약했고 디젤은 2.0만 있어서 중형과의 포지션이 애매했고
미션 또한 말이 많았죠. 에혀...
현기처럼 1.6디젤이나 제대로된 6단 미션만 있었어도 국내에서 대박쳤을텐데요.
쉐보레 임원의 '타보지 않고는 알 수 없는 차이가 있다' 이런 드립은
브랜드밸류가 큰 차이나지 않는 상황에서 먹히지 않기도 했구요.
하지만 지금도 차구입하라면 현기살거같네요
이것저것 따져보면 쉐보레를 제외시키게되는 이유가 많습니다
-쉐슬람의 전매특허.
-차는 좋은데 안팔린다.
-사람들이 차를 볼줄 모른다.
-차에 대해 많이아는 전문가일수록 대우차를 좋아한다..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얘기하는 오너분도 있기야 하겠죠. 근데 여기 게시판에서는 저런 얘기는
도통 보기 힘들고 님만 주구장창 얘기하고 있어요. 이런식으로 쉐빠가 현기차는
개무시한다고 여론 조장해서 현기빠분들의 지지를 좀 얻고 싶은 심정은 이해하
는데요. 이건 좀 아니잖아요.
' 내 삶은 참 행복하다. '
현대마크 달고 나왔으면 대박날 차라는 말 꾸준히 있어왔어요.
차가 좋으면, 회사가 어떻든 잘팔린다..
백퍼센트 동감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좆구리니까 안팔리는 거지
ㅋㅋㅋㅋ
ㅈㄹ 떠는 인간들은 뭐임 ㅋㅋㅋ
중형 부동의1위 지킬려고 애쓰는걸보면 한방 제대로 먹였슴!!!!!!!!
님께서 요즘 올리시는 글중 가장 와닿는내용이네요. ^^
외람된 말씀이긴한데...
좋은 글, 맞는 글도 감정이 섞이면
설득력이 떨어지게되고 오히려 반감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다 좋은데...
글 끝에 붙는
"종결자M"이라는 표현...
정말 눈에 거슬립니다. 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