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글이겠지만 오토큐에서 황당한일을 당해서 공유해봅니다.
2023. 11. 20.(월) 08:30 경기도 용인시 대ㅊ자동차정비 오토큐 방문
정비희망내역
1. 정차시 RPM 불안정
2. 전체 점검
3. 타이어 위치교환
4. 엔진오일 교환
해당건에 대하여
정비사: 스로틀 바디 청소를 하면 RPM 불안정이 사라질 것이라고 함.
1시간 가량 뒤
정비사: 스로틀 바디 청소 완료하였고 ECU 초기화까지 완료하였음. 엔진오일은 교환하였고, 나머지 점검에 대해선 특이사항 없었음. 타이어 위치교환도 완료함. 타이어 위치교환 비용만 지불하고 가면 됨.
이에 알겠다고 한 뒤 귀가함
3일이 지난 후 2023. 11. 23.(목) 16:00
정차시 RPM 불안정 현상이 또 발생하여 구미 오토큐 방문
차량 정비이력을 조회해보니 월요일 정비에 대한 내역이 타이어 위치교환 말고 아무것도 없었음
정비사님께 정비했던 내역들을 말씀드리니 아무것도 없다고함.
대ㅊ자동차정비에 연락하니
'그냥 간단한거니 서비스해준거라 등록하지 않았고, 그냥 금액청구하기도 그러니 그냥 등록을 안한것이다'라는 답변을 받고 구미점 정비사님께 말씀드리니 우선 정비하겠다고 함.
잠시 후 월요일 점검하였던 대ㅊ자동차정비의 정비사가 연락와서
'간단한 것이여서 등록안했다. 별큰게 아니어서 금액청구도 안했다'라는 식의 답변을 함. 보증기간이 남은 차량인데 무슨말이냐 하니 비슷한말로 자꾸 둘러댐.
일단 끊고 구미점에서 차량 스로틀 바디를 분해하니 전혀 청소한 흔적이 하나도 없었음.
쉽게 말해 정비를 하지 않고 정비를 했다고 속인 것이었음.
어이가 없어서 분해한 사진을 찍어 두었음.
이것은 안전과 관련된 중요한 문제인데, 정비를 요청하였으나 정비를 하지 않았고, 정비를 했다고 속였으며, 이것을 차량 정비내역에 등록조차 하지 않음.
해당 고장때문에 정비소를 또 방문하였고, 시정이 되지 않을 경우 또 방문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김.
회사에 개인 연차를 쓰고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몇시간 가량 기다리는 일이 발생하였고, 이는 큰 손해라고 생각함.
정비에 대한 최소한의 책임의식도 가지고 있지 않고, 고객의 안전을 장난처럼, 별것 아닌것처럼 여기는 태도에 굉장히 심한 모멸감을 느낌.
기아 자동차라는 우리나라 최대 자동차 기업에서 이런 행태의 서비스를 보여줄 것이라고는 생각조차 못함. 이래서는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정비를 하였다 하더라도 어떻게 제대로 되었는지 믿고 다시 차를 운행할 수 있을지 찝찝한 마음이 계속됨.
기아 정식상담센터에 해당 문제를 제기함.
2023. 11. 24.(금) 09:40
기아자동차 용인점 유X창 조정실장한테 전화가옴.
해당 내용 설명하였고, 인지했다고 하였음. 그리고선 '시정해달라할게요'라는 말만하고 끊으려해서 서면 사과와 보상관련 문의를 하니 '우리는 기아 본사이고 오토큐는 하청업체이니 우리는 아무 책임이 없습니다. 조치는 오토큐에 연락해서 받으세요' 라는 말을 함.
기아자동차 이름을 걸고 업무를 수행함에도 불구하고 기아자동차는 아무 책임과 잘못이 없다고 말씀하시는게 맞냐고 되차 물으니 맞다는 답변을 받음.
사진은 2023. 11. 23.(목) 다시 구미점에 방문하여 대ㅊ자동차정비에서 청소했다고 했던 스로틀 바디를 분해한 사진임.
고객쉼터잇는데 밖이 보이니 오일갈고 공기압 등등 점검을 하고잇는것을 봣는데 얼마 지나지않아 완료가 됫다더군요 그래서 이상하다 스로틀 분해해서 청소하려면 이렇게 빨리 끝날수가 없는데 생각하고
분해해서 청소했냐고 물어보니 했다고합니다 진짜 분해해서 한거맞냐 이렇게 빨리끝날수가 없지않냐 햇더니 궁시렁궁시렁 뭐라거 하더니 결론은 호수만빼서 앞만 닦앗다더군요
뭐라고 하니 사장분이 오더니 바빠서 그런것같다고
청소비는 안받는다더군요
이후엔 블핸은 안갑니다 보증잇을때나 가는곳...
그래서 사설에 갑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