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예전에 머플러 하청업체에서 일했었는데요
머플러도 각 국가마다 수출보내기 전에 코팅방식이 다 달라요 ㅋㅋ
어느 나라는 바닥부분만 코팅하는것도 있고 미국의 경우 전체 다 코팅해서 수출내보냅니다
내수용은 그딴거 없었습니다 ㅋㅋ
직원 실수로 코팅된 수출용 머플러가 내수용으로 보내지게 되버리는 바람에 제가 그 직원대리고 출장가서 조립공장에 들어와있는 머플러 전부 다 뒤져서 교환하고 왔거든요
국내는 부식이 심할수밖에 없습니당 ㅠㅠ
지금은 관둔지 오래되서 모르겠으나 제가 일할때가 티지생산할때 였습니다
딱보니 차량 관리 엉망으로하셨나본데
안쪽을보니 바닷가가서 여자한테 가오잡는다고
해변달리셨네요 환경오염에 차량부식을
일으킬수있으니 하지마세요
시비 ㄴㄴ
밑도 끝도 없는 흉기 쉴드..ㅋㅋ
안쪽을보니 횬다이에서 막만든거같은데
앞으로는 횬다이사지마세요
차량부식이 환경오염을 일으킬수있으니 사지마세요
현빠임마 정신차리라 차 타고다니다가 뒤지지말고
저도 현기차 별로 안좋아 하지만 이건 좀 아닌듯 하네요.
마후라가 코팅 범위도 아니고 소모품이라 연식이 되서 상하면 교체해줘야 합니다.
마후라 제외하고 다른부위 보세요. 괜찮죠?
하부세차 자주하시고 관리좀 해주시면 됩니다.
차량관리는 안하는편이아닌데 오일이런것도 합성유쓰고 엔진보호막 첨가제 이런거에 돈안아끼거든요
저도 현기 까는걸 좋아라 하는데요.ㅋㅋㅋ
이건 좀 억지인듯.ㅋㅋㅋㅋ
그동안 관리 한번도 안하고.. 뭔가 이상해서 떠보니 마후라가 다 녹슬엇다...
인거 같은데.ㅋㅋㅋ 관리안해놓고 10년이상 끌고 다녓는데..
말짱한게 더 이상한거 아닌가 ? 라는생각이 드네요.ㅋㅋㅋㅋㅋㅋ
마후라랑..중통은...2004년도에 정품으로 교환후 지금까지 사용중입니다..
지금 직장이...부두에서 정비하는지라~바닷가쪽에 항상 상주하는거죠~ㅋㅋㅋ
더 많다고 하던데. . .머플러부식은 가솔린쪽에서 더많이 진행된다네요
에라...
눈오고나면 하부세차도 한번씩 해주고 그러세요
타사도 글 올라온거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글 들은 보고도 못본척 하겠죠
스텐재질은 녹에 강하지만 비싸서 사용을 잘안하구요
요즘차 대부분 철재질입니다
하지만 철도 녹에 강한종류가 있습니다
그건 수출형차량에 적용하고
내수형은 싸구려 철을 사용해 부식이 심한겁니다
실제로 흉기차 내수용에 싸구려 머플러 사용해서 녹이 심하자 수출형으로 현재 재질 바꿔서 출고하고있습니다
확인된게 그랜저랑 k7입니다
원가절감해서 녹이 심한거에요
몇년동안 하부세차 안했다고 글쓴분이 말했는데 비단현기만에 문제는 아닌거지요
머플러도 각 국가마다 수출보내기 전에 코팅방식이 다 달라요 ㅋㅋ
어느 나라는 바닥부분만 코팅하는것도 있고 미국의 경우 전체 다 코팅해서 수출내보냅니다
내수용은 그딴거 없었습니다 ㅋㅋ
직원 실수로 코팅된 수출용 머플러가 내수용으로 보내지게 되버리는 바람에 제가 그 직원대리고 출장가서 조립공장에 들어와있는 머플러 전부 다 뒤져서 교환하고 왔거든요
국내는 부식이 심할수밖에 없습니당 ㅠㅠ
지금은 관둔지 오래되서 모르겠으나 제가 일할때가 티지생산할때 였습니다
하부세척하고 타는 사람이 많을까요 그냥 타는 사람이 많을까요
세척문제라면 로워암쪽에도 부식이 심해야지 왜 머플러만 저럴까요
그리고 세척안한다고 저리되면 세척안하는 옛날차들 다 저렇습니까?
14년 된 카렌스도 하부세차 안했는데 머플러 멀쩡합니다 갈라지기는 커녕 저렇게 붉은색도 없습니다
카렌스가 스텐머플러도 아닌데요
살짝 붉기만 하지 녹이라고 하기도 민망한 수준이죠
머플러가 무슨 5년마다 교체하는 소모품도 아니고 폐차할때까지 웬만하면 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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