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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비움비 14.11.09 06:28 답글 신고
    걸어다님 되유 ㅠㅠ
  • 레벨 준장 83년돼랑이 14.11.09 09:48 답글 신고
    자기혼자 기름 좀 덜쓰겠다고 느그작거리면서 가속하면 그 교통흐름 어쩔겁니까? 글쓴사람은 유럽가면 기절초풍하실듯
    정체구간 아닌이상 60까지 좀 빠르게 가속해서 불필요한 가감속안하면 그게 더 효율이 높습니다.
    4단미션차라면 60만되도 락업들어가서 1500내외로 주행하죠

    뒤차들 흐름깨가면서 느그작가속하지말고 차간거리를 좀 여유있게 두세요. 60에 60미터 80에 80미터까지는 둘필요없지만 버스한대 여유롭게 끼어들정도 대충 30미터(차선 흰거, 검은거 합쳐서 3개정도)정도만 두고다녀도 불필요한 가감속은 현저하게 줄어들고 앞에서 사고가 발생해도 요즘 승용차들 60정도에서 급제동하면 30미터안에서 다 섭니다.
  • 레벨 상사 1 애무파이브임브라자 14.11.09 12:08 답글 신고
    승질 내시진 말고요
    저도 연비체크 계속하고 다니면서 알게되었는데요
    0-40키로 구간에 천천히 악셀밟는거 보다 어느정도 적당히 알피엠올려서 속도 올리는게 연비차이 많이나더라고요
    임프타는데 시내바리 10.3키로면 잘나오고 있다고 보거든요
    전에 천천히 속도올리고 연비주행할때는 9키로 이상 나오지 않더라고요
    어느정도 악셀치는게 좋은거 같아요
  • 레벨 원사 3 꼼용 14.11.09 11:01 답글 신고
    고속주행시 저점도.
    시내주행시 고점도 쓰는거라고요?
  • 레벨 준장 똥바보 14.11.09 11:58 답글 신고
    저속주행시 고점도 저속주행지 저점도인데요..
    고속때 30w 쓰게되면 쉽게 올라가는 구간이 120이고 탄력으로 130~140되구요
    40w 쓰면 고속에서 수월하게 운행 가능한건데.. 점도는 30w<40w 로 40w가 점도가 높구요
    열이 많이 발생하니 당연히 점도가 높아야겠지요..
    하지만 연비에 있어서는 고점도의 경우 점도가 높기때문에 연비가 더 안나와요.
    그래서 연비만 생각하는 분들은 20w를 쓰지요. 차량 출고시에도 20w쓰고요
    40키로 이하에서 천천히 가는건 맞는 말씀이시구요
  • 레벨 중사 3 독두 14.11.09 13:17 답글 신고
    신호체계를 잘 아는게 연비 올리는 방법입니다
  • 레벨 준장 독거총각 14.11.10 12:06 답글 신고
    경차가 답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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