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간 눈팅만 하다가 너무 억울해서 고수님들 도움을 얻고자 글 올려봅니다.
오늘 늦은 오후에 어머니와 36개월 된 아들을 과 함께 시골집다녀오다가 사고가 있었습니다.
교차로에서 제가 먼저 진입을 하고 통과를 하는 찰라 그 차량이 저를 못본건지 어쩐건지
제차 조수석 뒤쪽 문짝과 휀다 사이를 냅다 박아 버렸습니다.
저는 어쩔 겨를도 없이 브레이크를 밟아 보았지만 차가 90도로 회전하더니 그대로 하천쪽 가드레일을 박고 정지했습니다.
그림에서 파란색 화살표가 제차(아반떼HD) 진입방향이었고.. 빨간색 화살표는 그쪽차량(그랜져Hg) 진입방향이었습니다.
제 뒤쪽으로 아들이 카시트에 앉아 있었고 그 옆으로는 어머니가 타고 계셨는대..
아이와 어머니의 상태가 정말 걱정이었습니다.
(아이도 아이지만 어머니께서 디스크협착이시라 2달전 척추수술을 받으셨거든요..)
다행히 허리쪽은 지금은 아프지는 않다고 하셨는대.. 내일 주무시고 일어나봐야 할것 같습니다.
뒷문짝 팔걸이에 오른쪽 갈비뼈를 받치셨는지 아프다고 하시네요.
어찌 어찌 양쪽다 사고 접수를 하고 양쪽 보험사에서 와서 이야기를 하는대...
우리쪽(삼성)이나 그쪽(롯데)이나 똑같은 소릴 하는대 돌아버리겠습니다.
신호등 없는 교차로에서는 대부분 쌍방나온다고.. 선집입 따져서 잘 나와봐야 6:4일 거라고...
열이 뻣쳤지만 우는 애와 빨리하고 가자고 하시는 어머니 때문에 간신히 참았습니다.
주말이라 월요일에나 양쪽 보험사에서 과실비율 결과 말해준다고 하는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분명히 저쪽에서 전방확인만 잘하고 들어왔으면 사고 안나는것 아니었나요??
과실비율 일방안나오면 후에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할까요???
P.s 아기 카시트는 필수인것 같습니다. 아직 어려서 자기 하고싶은말만 하는 애라..
사고후 집에와서 목욕시키면서 이리 저리 만져가면서 아프냐고.. 해봤는대..
아무말을 안하고 물놀이하면서 아까 왜 꽝한거냐고만 하네요.. ㅎㅎ 다행인건지..
몇년전 불만제로에서 안전성1등급 받은 국산제품인대.. 다시한번 가슴을 쓸어내립니다.
보험사말 절대듣지마요 책보고 읽는수준이고
초딩?수준입니다. 경우의수같은걸 몰라요
무조건은 아니겠지만 잘 하다보면 백푸로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교차로를 거의 다 빠져나간상태라서
박힌 박향을 봤을때는 우측으로 돌다가 박은건데 어떻게 직진이라는거죠?영상도없는데.
쌍방의 경우에는 교차로 내에서의 사고인데 교차로를 거의 다 빠져나온 시점인데요.
무조건이라는건 없어요.
아래 사진 안보이나요? 차량 사고 직후 진행방향이 글쓴이 차량쪽 진행방향인데요? 저게 어떻게 직진이 되는지요
그랜저 차주가 드리프트를 즐기나보네요 ㅎㅎ
그랜저 범퍼 거의 최좌측인데 저 도로 여건상 어떤 ㅁㅊㄴ이 우회전으로 확 꺾어서 직진을 합니까
그랜저 직진을 웃기게하네요ㄷㄷ중앙선넘어서꺾어들어갔나보네
그래서 참 애매한겁니다ㅋ
우회전인게 밝혀지면 좋으련만 직진이라한듯하네요
최고로 잘나와야 8:2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http://www2.knia.or.kr/Main/main_guide/CarTable/userview/contents.asp?acc_no=205
님차로가 폭이 더 넓은 도로라면 선진입으로 8:2로 피해자라고 생각합니다.
http://www2.knia.or.kr/Main/main_guide/CarTable/userview/contents.asp?acc_no=206
사고위치를 보면
질문자님 차량은 교차로를 거의 빠져나간 상태이고,
상대차량은 교차로 막 진입상태 입니다.
그래서 질문자님의 차량이 선진입이라고 생각합니다.
파란색 화살표가 질문자님 차량 방향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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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색 차는 교차로 진입이 화살표 있는 곳 정지선에서 시작합니다.
따라서 최초 충격지점에서 보더라도 파란색 차는 교차로를 빨간색 차에 비해서 휠씬 더 진입한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직진차가 3~4, 좌회전차가 6~7정도가 됩니다.
허나, 작성자께서는 이미 직진차선을 지나 진행중이셨고 교차로가 끝나는 시점에서 그랜저가 안전의무 및 전방.좌우 주시 태만인걸로 보입니다. 통화나 그런걸 한것 같네요. 상대망 통화기록?시간같은거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정상진행 중 우회전차를 비켜주자고 급브레이를 밟아야 하나요? 보험사도 참 웃기네요.
저건 절대 피할수가 없습니다.가만히 뛰어가는데 누가 옆에서 밀치면 누가 잘못인가요?
상대방 블박영상 확보하세요. 보험사는 그냥 티비건 매뉴얼이건 그런거 보고 짓걸이는 듯 합니다..
그 사람들 제대로 배워먹은 사람 거의 없는걸로 알고있네요.
우회전은 무조건 비보호입니다.
영상 없을시엔 기본 과실로 끝나는 경우가 많고요.
속도 선진입 여부 충돌 위치 정지선 여부 대로 소로 우측인지 좌측인지에 따라 대동소이 합니다.
자세한 것은 블랙박스 보고 이야기하십시다..
두분다 직진에 왕복 2차로....
충돌위치가 뒤쪽인걸 감안해서 6:4 나왔겠네요.
영상 없으면 이 과실 받으셔야 겠네여.
님이 과속햇다거나 그외 기타등등 잇겟지만
절때 님이 질상황은 아닌거 같어요
변호사및 금감원 에 애기하겟다고 보험에 애기하세요
말바뀜니다
상대 입장에선 좌측 진행 차량인데요.
애초에 선진입도 애매 할겁니다.
과속이었다면 저렇게 멈추는게 됐을까요..그랜저가 속도가 있었으니 브레이크밟으면서 박아도 저렇게 돌았겠죠.
그리고 어딜봐도 직진이라고는 안써있는데 직진이라고 하는사람들 뭐죠?
6대4 정도 나올듯싶어요ㅠ
선진입으로 5대5는 면한것같습니다ㅎ
정확하게 어떠한 조건으로 해서 해당과실이 나왔는지 물어보세요. 본인 권리는 스스로 찾으셔야 합니다.
블박이 없으니, 뭐라 말하기는 그렇지만...
상대차량은 우측에 있기에 다소 플러스 요인이 있고, 글쓴분은 선진입이라 말할 근거가 약간 있기에 5:5가 깔끔한 거 같네요.
선진입했다고 무조건 보호받는다는 건 블박없으면 힘들죠. 과속하면 서행한 차량보다 선진입 나올텐데... 법규 잘 지켜서 서행한 차량이 오히려 손해보잖아요. 그러니 블박이 필요한거죠.
작성자분3 역시 선진입 거기다가 현저한과실로 상대방8까지도 나올듯
우측차우선은 정지선에 둘다 들어가기 전에만 적용인듯..
백프로는안나올거구요...
예전에 현장사진과 스키드 잔존물 등을 확인가능하면 좀더 가해자가 쉽게가려질텐데...
어디까지나유추에불과합니다..
교통사고감정사.
봄사 주장대로 진행되겠네요........
상대방 영상 있으시면 올려봐 주세요....
정확한 과실비율은 안나오겠지만...
백프로는 안나올것 같네요..
이유는, 블박님이 교차로 진입 전에 서행을 완벽히 하면서 우측에서 차가 오는지 보셨다면
그 차가 속도가 빨랐다면 양보하셨을거고, 속도가 느렸다면 사고 없이 먼저 지나갔겠죠...
물론 상대방이 잘한건 아니죠..
신호 없는 교차로에서는 서행이 기본이니...
백프로는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사연올리신분께서 늦게 진입 하셧으면 가해자가 되시는 상황인데 선진입이라
6;4 입니다.
사고가 안나시는게 젤 좋은 방법이며
방어운전이 부족 하셧거나 우측에서 차량 나오는걸 보셧으면 서행 운전 햇더라면 좋앗을듯 싶네여
도표예.우측차량이 선진입4;6(직진)
우측차량이 늦진입6;4
동시진입 5;5 입니다.
위도표는 봄사에서 사고시 동일 도로 에서 사고시 쓰는 과실 도표입니다~
상대과실 9:1정도 예상됩니다. 또한 차도 사고가나면 가치가 하락합니다. 그 보상도 받을수 있습니다
자세한것은 네이버에서 사고차보상감정센터나 한국자동차보상센터 를 쳐보세요
그곳에 상담하시면 보상방법및 사고난차의 가치하락 평가등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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