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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3 sider2k 14.11.10 02:07 답글 신고
    변속충격을 안겪어봐서 ... 감이 잘안오네요..
    제차는 CVT 라서 ... 변속충격이... 없다보니...
  • 레벨 준장 비움비 14.11.10 06:53 답글 신고
    음 오토인거죠??
  • 레벨 소위 1 소그룹 14.11.10 08:19 답글 신고
    수동차량도 변속충격이 있나요..?
  • 레벨 원사 3 허당개삼년 14.11.10 09:57 신고
    @소그룹 수동은 변속할때마다 충격있다고 봐야죠ㅋㅋ 기어 변경할때마다 아무리 반클러치 해도 물리적으로 맞물리는 것이다보니.... 이런게 승차감에도 영향을 주고요...
  • 레벨 상병 비싸게주고산거 14.11.11 14:11 신고
    @소그룹 반드시는 아닙니다. CVT에 가까운 변속을 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14.11.10 10:38 답글 신고
    2->3단 넘어갈때 충격이 오나요? 3->2단이 아닌가요?
  • 레벨 소위 1 소그룹 14.11.10 10:53 답글 신고
    악셀밟고 치고나가는상황에 퍽! 했으니 2>3인상황이겠죠??
    정상적인상황은 아닌가요?? 제차 어느부분이문제인건지요..ㅠㅠ
  • 레벨 병장 파워코일 14.11.11 13:58 신고
    @소그룹
    글을 볼때는 변속충격이 아닌거 같습니다.
    가속페달을 꾹 밟았다고 하셨는데 킥다운이 동작한것 같습니다.
    2->1단으로 동작했을거구요. 메뉴얼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토미션에서 킥다운은 변속레버 동작없이 가속페달을 짧은 시간에 일시적으로 깊이 누르시면
    ECU에서 힘이 부족해서 페달을 누른것으로 인지해서 자동으로 1저단으로 변속하는 기능입니다.
    아마 그래서 킥다운이 일어날때 나타나는 엔진브레이크 충격을 변속충격처럼 느끼신것으로 보입니다.

    수동에서 달리다가 1단계 저속으로 기어변속하고 클러치바로 떼면 울컥 하고 엔진브레이크가 걸리지요.
    오토의 킥다운과 같은 현상이구요.^^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11.10 11:01 답글 신고
    2단 3단이 문제가 아니라 차종마다 미션에 따라 충격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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