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ROTOR 11.08.31 13:49 답글 신고
    MDPS종류가 크게 4가지 입니다.



    현기차 그랜져/k7 까지는 제일 싸구려 쓰고요



    제네시스 윗급은 상대적으로 고급제품 씁니다.(엄밀히 말하면 전동유압인 잡종 형태죠)
  • 레벨 소장 현빠절감 11.08.31 20:13 답글 신고
    이런글과 이런댓글에는 왜 추천도없는거임?



    mdps k7 몰면서 느꼈지만

    한반자 늦게 움직이는거 참으로 지랄같죠 그래도 아방이hd보다는 조금 덜했지만

    참 싸구려 감성품질이죠
  • 레벨 중사 2 PlayTune 11.08.31 13:51 답글 신고
    독일 유명 메이커에 쓰는 MDPS는 0.1도가 최소 조절 각도고..
    현기차는 1도가 최소 조절 각도다...

    라는 부분이 의문이네요 ^^;;
  • 레벨 소령 2 ROTOR 11.08.31 13:56 답글 신고
    매뉴얼을 보니 ZF제품은 0.05도네요.^^
  • 레벨 중사 2 PlayTune 11.08.31 14:12 답글 신고
    P-EPS 방식이죠 ^^?
    그리고 문제는 비교사항인것이죠, ZF 제품 메뉴얼상 0.05인 반면, 현대 모비스쪽
    EPS는 최소 조절 각도가 의문이네요.
  • 레벨 병장 혈염산하 11.08.31 18:23 답글 신고
    예전에 제가 반박한 적 있지만, 뉴 ㅄ 님이 퍼뜨린 틀린 정보입니다.

    그리고, MDPS 원가절감 안 됩니다. 아직은...
  • 레벨 병장 혈염산하 11.08.31 18:26 답글 신고
    최소조절각도(resolution)는 조향각센서가 아닌 모터내부에 달려있는 각도센서의 resolution과 관계가 있는데, 조향계의 전체적인 감속비에 따라 다르지만 0.1도를 초과하는 resolution을 갖는 EPS는 없습니다...
  • 레벨 병장 혈염산하 11.08.31 18:29 답글 신고
    또 한가지, EPS는 각도가 아니라 토크를 증폭해주는 장치이므로 최소조절각도는 자동주차용으로 작동할 때 외에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 레벨 하사 1 nurarihyon 11.08.31 13:53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중사 1 빈속에 블랙 11.08.31 13:53 답글 신고
    면허 15년짼데..둔해서 그런가 hg로 바꾸면서 별로 이질감 이런거 모르겠던데.. 좀 많이 가볍구나 하는정도...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1.08.31 13:53 답글 신고
    그럼 렉서스 MDPS 는 얼마나 고급을 써서..

    자동 안마 스티어링이 적용된건지;;;;ㅎㅎ
  • 레벨 소령 2 ROTOR 11.08.31 13:56 답글 신고
    유명회사역시 싸구려부터 고급까지 다 만듭니다만......

    포르쉐 BMW등에 들어가는 ZF제품역시 칼럼식 경제/대중적인 부품역시 나오고 있습니다. 만도 모비스에서만 만드는게 아님.
  • 레벨 소령 2 ROTOR 11.08.31 14:02 답글 신고
    그리고 by wire방식이라 신뢰성은 전통적인 기계제품보다 못한건 당연하고요..

    나온지 10년이 훨씬 넘었지만 전 아직까지 아무리 최상급이라고 해도 신뢰안함.ㅋㅋㅋ

    991포르쉐 채용한 ZF EPS평이 아주 대단하면 그땐 또 달라지겠죠.
  • 레벨 중장 tommy73 11.08.31 14:03 답글 신고
    글 잘 읽었습니다.^^

    아직 MDPS를 제대로 경험해 보지못한 저로서는

    실 경험자분들의 의견이 참고가 되는군요...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떠드는 것은 좀 그렇긴 하지만...

    제 느낌으로는

    아직

    유압식에비해 다소 불안한 점을 피할 수 는 없는 것 같군요.

    물론.

    "이질감 = 문제점" 이라고 단정지을 순 없겠죠.

    시대의 흐름상

    결국 MDPS로 가는 것이 맞긴 한것 같은데...

    암튼 보다 진보된 MDPS가 나오길 기다려야

    하겠네요.^^;;
  • 레벨 중장 봅뷰론 11.08.31 14:11 답글 신고
    전에 HG 한두시간 몰아보니 그 특유의 이질감이라는건 좀 있었어도... 사실 불편한지는 잘 모르겠던데... 뭐 여튼 그렇습니다 오래 몰아본게 아니라서...

    진짜 저속에서 죽을만큼 가볍긴 하더군요... 깜짝 놀랄 정도로...

    -끝-
  • 레벨 원사 3 MINIss 11.08.31 14:13 답글 신고
    MDPS 이질감 있는건 전문가는 물론이고 MDPS 보배 오너들도 쉽게 느낄수 있는 문제임..
    보배 이외의 오너들은 원래 그런가보다 하고 타고다니는게 태반임..ㅎㅎ
    에쿠스, 제네시스에는 고급 MDPS를 달았다고 하지만
    솔직히 고속주행 들어가면 에쿠스고 제네시스고 직진성이나 핸들감이 10년정도 세월이 지난 뉴체어맨보다 못하다고 느껴짐.. 물론 꼭 MDPS가 아닌 전반적인 하체 발란스도 중요하겠지만은..
    이런점은 현대가 빨리 보강해야할점임..ㅎㅎ
  • 레벨 상사 1 sm945 11.08.31 14:13 답글 신고
    딱보니까 차 없는 학생티가 팍팍 나네요. 님 말의 신빙성을 가지려면 어여 차 인증해보세요
  • 레벨 하사 1 퍽컵 11.08.31 14:19 답글 신고
    전 MDPS 괜찮던뎅
    개인적으로 가벼운거 좋아해서 MDPS 좋아라 합니당
  • 레벨 원사 3 MINIss 11.08.31 16:08 답글 신고
    대부분이 그렇게 생각함.. 가벼워서 좋다고..ㅎㅎ
    벤츠타면 무겁다고 할기세임..ㅎㅎ
  • 레벨 원사 3 차는타고다니냐 11.08.31 14:20 답글 신고
    제가 보기에는 모터 힘이 문제 있는거 같에요. 전 라프 찬양론자지만 160이상으로 달리면서 커블 돌땐(고속도로) 핸들돌아 간거 대비 조향각이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유압식이었을때 덜 돌아가는것과는 다릅니다. (현대차는 모르겠습니다. 150이상 못밟아봐서...이유는 무서워서...)
  • 레벨 소위 2 후다닭 11.08.31 14:35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시속 60키로 이상되면 갑자기 핸들이 무거워집니다.. 마치 뭐가 핸들을 붙잡고있는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예전 유압식 소나타랑 스알이랑 두개 번갈아가면서 모는데 지속적인 보타는 두개다 필요하더군요.. 길 자체가 완벽한 직선로가 거의 없으니 뭐 별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 레벨 소령 2 703cd 11.08.31 16:59 답글 신고
    엠디피에스의 장점 중 하나가 속도감응형 파워핸들이란 것이죠^&*
  • 레벨 소령 2 703cd 11.08.31 16:58 답글 신고
    엠디피에스 태클은 운전 못하는 사람들의 하소연일뿐...그 이하도 이상도 아닙니다.
  • 레벨 중령 2 영춘검 11.09.01 10:42 답글 신고
    운전잘하시나봐요??ㅋㅋ
  • 레벨 중위 3 kapa 11.08.31 19:52 답글 신고
    엠디피에스,, 유압식,, 번갈아 운전 해보면,, 장단점이 있어요,, 엠디피에스는 가볍게 돌리지만 주행중 안정감이 떨어지고,,유압식은 무겁지만 주행안정성이,,, 엠디피에스는 시내용이 적합 할것 같은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1.09.01 09:17 답글 신고
    02년부터 MDPS, 유압식 두대 다 소유하고 이용함... 일장 일단이 있음. 끝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