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전에 비행기 탑승거부를 당했고
항공사들은 서로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는 글을 남겻던 유저입니다!
해당 사건이 있었던게 11월이니 약 두 달가량의 시간이 지났네요
그때 달아주신 댓글 하나하나 빠짐없이 읽어보고 수용하였습니다
댓글 달아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원글에도 추가 글을 적었지만 해명 아닌 해명을 하자면
저는 해당 글을 항공사를 욕해주세요!라는 심정으로 적은 게 아닙니다
오히려 그걸 원했다면 항공사 이름을 밝히거나 유추 가능하게 글을 썼겠죠
제가 원한 것은 이와 같은 사례 혹은 비슷한 사례를 수집하고 싶었고
커뮤니티에 계신 많은 분들의 다양한 조언을 받고 싶었을 뿐입니다
많은 정보들이 모여야 해당 사항에 대응할 자료를 모을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보배드림뿐만 아니라 다른 커뮤니티에도 당일에 가입하여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이유 없이 글이 삭제되는 경험도 하였습니다 ㅠㅠ
나름대로 다양한 정보를 얻고자 한 행동이었는데 오히려 이런 제 태도가
보배분들에게는 당일 가입 유저라는 피곤을 안겨드린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각설하고 본론을 말하자면
달아주신 댓글들 중 국토교통부에 민원을 제기하라는 조언을 받아
국민신문고 국토교통부/한국소비자원에 각각 민원을 제기하였습니다
그 결과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여행사측에
국토교통부에서는 E항공사에 해당사항을 확인해주었고
A항공사에서도 E항공사의 잘못을 인지 E항공사에 컴플레인을 걸어주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E항공사에서 본인들의 잘못임을 시인하였고,
불만을 제기하면 보상을 진행하겠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그 어떤 손해배상도 바라지 않고
다만 그날 구입했던 티켓에 대한 환불 혹은 카드승인취소만을 바란다는 입장을 전달,
그 피드백을 두 달이 지난 지금에서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였지만
그간 했던 마음고생이 눈녹듯 사라지는 순간이였어요
다시 한번 그때 조언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인사 남깁니다
정말 감사하고 감사했습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 무탈하고 건강하시길 바랄께요
후기 감사드립니다. 추천합니다^^
원하시는 결과에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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