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빙판길 사고로 인해 과실 여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속도를 조금씩 줄이고 있는데 31초에 보시면 우측에 있는 포터가 제차선으로 갑자기 들어오는바람에 브레이크를 밟아서
멈추다가 차가 옆으로 돌았습니다. 그상태에서 5초도 안된 상태에서 뒤에 승용차가 박아서 한번더 돌게 되었습니다.
서로 보험사에서는 과실이 애매하다고 합니다. 일주일이 넘었는데 과실률이 나오지 않는 상태이구요
경찰서에서도 애매하다고 하는데 합의나 민사소송 해야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일부러 멈춘것도 아니고 앞에 포터가 갑자기 들어오는바람에 브레이크를 밟아서 어쩔수 없이 멈춘것인데
멈추고 5초도 안되서 승용차가 포터 뒷쪽을 박아서 상황봐서는 뒷차가 과실여부가 많지 않을까요?
그 원인은 앞의 포터의 급차선 변경에 있습니다. 뒷차의 안전거리 미확보와 앞차의 급차선 변경이 사고 원인 입니다.
제차량이 포터탑차량이라 1체널로 구입했습니다.
사고영상을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이 되서 바로 보기에는 좋은거 같습니다
포터는 차선변경 안되는 구간에서 차선변경
빙판길이라면 급차선 변경에 해당 될거 같은데요..
(블박님 차가 급차선으로 변경에 미끄러짐 그러니 사고유발 일거 같음)
뒷차는 뭐 뒤에서 박았으니 방법없고..
지극히 법을 모르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itb hd 시리즈 제가 좋아하는 제품인데 흠.. 100hd sp도 이상하게 100hd에 비해서 화질이 별로다 싶은 감이 있는데.. 그건 새차의 썬팅이 아직 덜 연해져서 그런게 아닌가 하곤 있는데 이번에 님거 spw 보니까 좀 실망스럽네요..
개인적으로 흠.. 뭐 바로 확인하고 안하고가 문제가 아니고 블박은 오로지 녹화가 제대로 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설치상 문제가 있는 것이지만 이 정도면 화질 실망이네요..
그냥 뒷차 100%죠..
앞차 입장에서 과실이 있는 이유들을 생각해 봅시다.
1. 화물차의 급차선변경 : 하고 싶어서 했나? 그리고 사고 당시에 했나? (이미 사고가 나는 시점에선 변수가 아니고 상수)
2. 블박차의 급정지 및 회전 : 회전은 하고 싶어서 한 게 아니고 정상적인 급정지임 (그럼 앞에 화물차 때려 박으리?) 앞에 차가 빙글하고 돌면 자기도 속도 줄여야지 않나? 그리고 블박차가 정지한 뒤 한참 뒤에 갖다 때려박는 것 보니 전방주시 태만히 했거나 브레이크 늦게 밟는 운전 미숙이구만..
결론적으로 그래서 이건 뭐.. 애매할 것도 없는 그냥 뒷차 과실 100% 사고로 보입니다.
근데 어딘데 저긴 빙판이죠?
8:2 나왔습니다 ㅠ. .제가 2 였고 그뭐시냐 내려서 수신호 안했다고 2를 먹였다고 합니다;;;
바로 박은건데 말이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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