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관리비 인상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다세대 오피스텔 건물
1층 상가 5개 중 4개를 오피스텔 건물주가 매매를 해서
저희 가족이 상가를 4개 다 갖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평수(50평)의 상가를 임대를 내놨는데
임차인께서 수도,전기, 인터넷 등 요금 제외 순수 관리비 50만이 내가 강남사람인데 강남도 이렇지는 않다
비싸단 이유로 관리비 세부내역서를 주지 않으면 관리비를 못내겠다는 말을 해서
오피스텔 관리소 측에 세부내역서를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허나 관리소에서 줄 수 없다를 1년 넘게 질질 끌었습니다.
그로인해 관리비는 계속 미납됐고요.
결국에는 오피스텔 관리소 측에서 1년 넘게 지난 지금
원래 여직원을 짤르고 오피스텔 주인 딸이 직원으로 들어와서
왜 세부내역서를 요구하느냐 기분 나쁘다는 티를 팍팍내며
너희들이 원하는 세부내역서 공지랑 관리비를 전체적으로 인상하겠다는 말을 통보했습니다.
(오피스텔 관리소로 출근하지도 않으면서 직원으로 등록만 한 것 같습니다. 관리실 아저씨가 오지도 않는다고 그럼)
이럴 경우 오피스텔 측에서 1층 상가 주인들 허락도 구하지 않고 임의로 관리비를 인상할 수 있나 싶습니다.
비롯 상가의 주인이지만 상가가 오피스텔 큰 건물에 속해있고,
수도 하수도 배관 전기 배선 등 이런거를 오피스텔에서 끌어쓰고
지속적으로 이 부분은 관리를 받으니 내야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
오피스텔 공용 화장실이나 복도, 엘레베이터, 지하주차장을 쓰는 것도 아니고
오피스텔 건물 관리인들이 우리 상가 마당을 청소해주는 것도 아니고
오피스텔 분리수거장을 이용해서 쓰레기를 배출하는 것도 아니고
관리인들이 우리 상가 경비를 서주는 것도 아니고
실질적으로 1층 상가들에게 영향을 주는 건 건물 내에 배관, 전기선 등만 있지 다른 건 1도 없습니다.
어찌 대응을 해야하나요
오를 이유도 없는데
어이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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