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직원 불러서 배터리를 새걸로 교체하던 중 스파크가 파지직 일더니
크락션이 빠앙 울리고 사이드가 펼쳐지고 했습니다.
직원이 배터리가 불량같다면서 새로가져온다고 해서 가져와서 갈았습니다.
그런데 가고 나서 보니 스마트키가 소리는 나고 차에 불도 들어오는데 작동은 안되고
내부 천정 조명도 안들어오네요. 시동은 잘 걸리고 헤드라이트도 들어옵니다.
항의 전화했더니 어디 카센터 우선 가보라고 알려주는데
어디에 문제가 생긴걸까요.
아는 사람이 플러스마이너스잘못연결했을거라는데
전문가가 그런 실수를 할 수가 있나? 싶네요
사진은 교체 전 배터리입니다.
새 배터리 넣고 1번 연결 후 2번 연결하려고 시도할 때 닿자마자 파지직 스파크가 튀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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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기아오토큐 가서 고장난 부품 갈았습니다.
큰퓨즈, 작은퓨즈, BCM 갈고 10만원 나왔습니다.
보험사와 통화하니 해당 고장낸 직원과 직접 통화하라고 계속 둘이 알아서 하라는 식으로 하네요.
카센터 세 번 왔다갔다하느라 휴무쓰고 차 못쓰고 한 거 감안해서
15만원 받고 끝냈습니다.
그런경우라면 고장나는게 많은데요
파지직이 어떤 순간에 되었는지 기술이 없네요.
구 배터리에서 나온건지 신 배터리 연결하려다 그런건지.
신 배터리 연결할때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해야 하나 그런 작업이 없던건지...
새 배터리 넣고 1번 쪽 연결하고 2번 하다가 선이 닿자마자 스파크가 파지직 튀었습니다.
스파크가 쎄서 직원분 감전되는 줄 알았습니다.
문제가 생겼다고 하면 책임소재를 묻기에 애매할 것이 있을 듯 싶습니다.
큰퓨즈, 작은퓨즈, BCM 갈고 10만원 나왔습니다.
보험사와 통화하니 해당 고장 낸 직원과 직접 통화하라고 계속 둘이 알아서 하라는 식으로 하네요.
카센터 세 번 왔다갔다하느라 휴무쓰고 차 못쓰고 한 거 감안해서
15만원 받고 끝났습니다.
큰퓨즈, 작은퓨즈, BCM 갈고 10만원 나왔습니다.
보험사와 통화하니 해당 고장 낸 직원과 직접 통화하라고 계속 둘이 알아서 하라는 식으로 하네요.
카센터 세 번 왔다갔다하느라 휴무쓰고 차 못쓰고 한 거 감안해서
15만원 받고 끝났습니다.
해당 직원이 연결해준 카센터인데 보험사 콜센터에 먼저 전화를 하고 가야할지 고민됩니다.
구조상 스R이나 투싼ix 같은데 90R 제품 껴야합니다
전원차단되서 일시적으로 약한 스파크 튀는건 문제 될일이 많이 없지만 +- 반대인 90L 넣다가 스파크 장시간 난거면 수리비 한두푼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계기판 빨간 배터리등 뜬거면 알터 나간거구요 일단 퓨즈 쪽부터 점검 후 나머지 이상부분 하나씩 점검하시면돼요
가장 하지말아야할 일이 보험사에서 배터리 교체하는건데 그 사람들 생각보다 차에대해 잘 몰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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