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한화생명 삼산지점을 고발합니다.
저는 2008~2009년경에 한화생명에 여러개 보험에 가입하였습니다.
보험료 납입 유지가 힘들어 실효된 보험이 많습니다.
그래도 실손은 실효 시킬수 없어서 처음 실온 가입했을당시에는 6만원대였는데 3년마다 갱신되는 보험료가 너무 부담이되어 2023년1월까지 14만가까이 되는 실손보험료를 납입하다 제 주위 보험하시는 지인들께 충분한 자문을 얻어 2023년2월9일자에 한화생명 울산 삼산지점에 직접방문하여 제 담당 fp님과 팀장님께서 4세대 실손보험으로 바꿔주셨습니다.
그런데 담담fp님과. 팀장님께서 4세대 보험으로 전환을 잘못하셔서 전환하기전에 제가 보장받았던 비급여 부분을 다 빠트려놓고 전환을 하였습니다.
저는 그것도 모르고 올해 2월16일 허리 디스크 질병으로 입원하였다가 2월24일 퇴원하여 한화생명에 실손 청구하려고 2월26일에 서류를 접수 하였습니다.
그런데 한화생명 심사과에서 연락 오는 답변은 4세대 실손 전환하기전에는 급여80% 비급여70%보장을 받으셨는데...
4세대 전환하시면서 비급여 부분이 포함되있지 않아 비급여 부분은 보장을 못해준다한다는 답변이왔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담당fp님께 전화 해서 전환하실때 비급여 보장이 빠져있어서 비급여 부분 병원비가 지급안된다고 얘기 하였는데 fp님은 저에게 오희려 화를 내시면서 무슨소릴 하냐고 저에게 따져 물었습니다.
fp님은 비급여부분도 다 되어있다고 얘기 하셨는데 결론은 비급여 부분이 빠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화생명 부산 민원팀에서 저에게 전화가와서 담당 fp하고 팀장 에게 확인하니 그분들이 실수로 비급여 부분이 빠져있다고 인정은 하겠으나 손해 보상은 못해주겠다고 합니다.
한화생명 본사에 전화 해서 한화생명 직원들이 실수한거니까 보상을 해줘야 하지 않겠나 하고 민원팀에서도 한화생명 본사에 전화하셨는데...
본사 전화받았던 분이 그 분들은 한화생명 직원이 아니니까 본사에서도 손해배상 못해주겠다하면서 금감원에 민원제기할거면 하라고 합니다.
울산 삼산지점장도 자기지점에서 해결할수없다하고 담당fp도그렇고 팀장도 비급여 부분 실수로 빠트린건 인정하나 손해보상도 못해줄뿐더러 저보고 손해를 보던말던 모르겠으니 금감원에 민원제기하라 합니다.
잘못은 한화생명이 해놓고 저 한테는 손해배상도 못해줄뿐더러 앞으로 비급여 부분 가입도 안될거라 합니다.
4세대 전환할때 담당 fp님께서 급여 비급여 부분 똑같이 보장된다고 하시면서 문자내용도 있고 통화 녹음도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25년전부터 한부모가정 차상위 계층입니다.
지금은 아이들이 성인이되 작년에 한무보 가정에서 제외되고 차상위 계층이라 실손이라도 가입되어 있어야되서 지금까지 유지했는데...
지금 금감원에 민원을 넣었는데 담당자 분 하고 통화하니 쉽지는 않을거라 하시면서 안타까워 하셨습니다.
저는 진짜 억울해서 여기 올려봅니다. 꼭!!! 좀 도와 주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