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금요일부터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답답하여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21년에 해외에서 거주하다 한국에 귀국후 차량이 필요하여 21년11월경 분당에 위치한 아우디 딜러사에서 A4 40TFSI 컴포트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 해외에서 거주하는동안 아우디의 이미지가 너무 좋아 한국으로 귀국후 다른 브랜드는 보지도 않고 구매했었습니다.
정말 너무 좋아하는 브랜드의 차량을 구매해서 2년 넘게 애지중지 하며 항상 지하주차장에 주차하였고 휠기스 날까봐 연석이 보이면 조심히 다녔던 차량 이였습니다. 2년동안 2만키로 정도 운행하다 아이들이 크면서 A4보다는 큰차량또는 SUV가 필요할거 같아 결국 판매할려고 헤이딜러에 매물등록을 하여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때까지는 무사고 보험이력도 없는차량이라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꺼 같아서 기분좋게 거래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헤이딜러 매입딜러분께서 연락이 오셔서 조수석 앞도어 뒷도어 교환이 된차량이라고 하는것입니다.(녹음한 내용 있습니다.)
저는 너무 어이가없어 사고난적도 없고 도어교체도 없는데 왜 교환이라고 따졌습니다.
딜러분 말씀이 도어 볼트 체결부분 부터 운전석쪽이랑 조수석쪽이랑 안쪽 안감이 색깔이 틀리다고 이거는 교환된차량 아니면 절대 불가능 하다고 말씀 하는것입니다.
(녹음한 내용 있습니다.)
너무 황당해서 당시 구매했던 딜러분꼐 연락하여 따졌는데 딜러분도 PDI센터에서 교환이나 수리된적이 없는 차량이라고 합니다.
결국 아우디 코리아에 연락하여 어필을 하였지만 아우디코리아는 그거를 왜 자기들 한테 말하냐는 식입니다. 이 말을 들으니 너무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제가 고객 응대를 이런식으로 하느냐 차량을 아우디코리아에서 수입하여 딜러사에게 판매권을 주는걸로 알고 있는데 제 A4 차량은 처음부터 문제가 있는 차량이면 아우디코리아에서 책임을 져야 하는거 아니냐고 따지니 그거는 구매한 딜러사로 부터 이야기 해봐라 그쪽으로 차량 입고해서 점검입고 잡아주겠다고 하는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중고차 딜러분께 매입금액 돌려드리고 차량을 다시 아우디 분당으로 이동하여 점검 하였습니다.
아우디 분당에서 점검 결과는 무사고 차량이라고 합니다. 볼트 풀었던 흔적도 없고 수리흔적 또는 교환 흔적은 받은적이 없다 이야기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안감 색깔부분에서는도 설명을 해주면서 제차량은 무조건 교환 수리 한적 없는 무사고 차량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부분도 담당 어드바이저 랑 통화 했던거 녹음 다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안심하고 다음날 당시 구매했던 딜러분께 차량판매를 해달라고 요청하였고 딜러분께서 좋은가격에 매입해주는 가양동쪽 딜러분과 연결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날 또 어이없게도 가양동 성능점검결과 헤이딜러분말씀 처럼 성능점검 결과 도어교환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성능점검 받는곳에 의뢰를 했지만 거기서도 조수석 앞뒤 도어는 교환된거다 이거는 어느 성능점검장을 가도 도어교환 판정 받을거다 라고 말하는것입니다.
이유는 처음 헤이딜러매입딜러분꼐서 말씀해주신대로 도어 안감 판넬이 조수석쪽은 검점으로 되어 있다 이거는 교환하지 않는 이상 운전석 트렁크쪽 마감 색상이랑 동일해야하는데 조수석쪽만 틀린거는 무조건 교환 수리를 한거 같다 이거는 딜러사 쪽에 이야기 하셔야 한다고 하는것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중고차딜러가 가격을 깎기 위해서 저를 속이나하고 의심을 했었는데, 2개 중고차딜러 모두 똑같은 이야기를 했고, 이것은 중고차 딜러가 저를 속이는 것이 아니라 아우디코리아가 저를 속이고 있다는 것이였습니다(중고차 딜러는 한곳은 수원, 한곳은 가양으로 서로 모르는 전혀 다른 곳입니다)
결론적으로 무사고 차량이 어느순간 도어교환이 되어 감가 300이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아우디 코리아는 딜러사한테 책임을 떠넘기고 딜러사는 점검했을때는 무사고 이다 라고 말을 해주지만 이제는 딜러사의 말을 믿지 못하겠습니다.
저는 정말 단한번도 조수석쪽 도어 두개를 교환한적 수리한적 보험처리 한적도 없습니다.
100%로 무사고 차량이 지금 사고차량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걸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우디에는 정이 완전 떨어져 버렸습니다. 어떻게 새차를 판매하는 회사가 도어 교환된차량을 속이고 판매할수 있는거죠. 회원님들 도와주세요 이걸 어떻게 보상을 받을수 있을까요?
아우디 코리아는 구매했던 딜러사에 이야기 해라 다시 입고해서 점검 받을수 있게 해주겠다 이게 끝입니다.
아우디 신차를 판매 하는게 아니라 아우디 중고차를 파는건가요? 요즘 중고차도 성능 정확하게 고지 하고 판매 하는거 아닌가요? 그런데 신차를 판매하는 회사에서 도어교환 된 차량 또는 불량인 차량을 고객한테 속이고 판매하는게 너무 화가 납니다.
성능 점검 받은결과지 첨부해드립니다. (무사고 차인데 성능점검 받으면 아래와 같이 사고차로 나옵니다, 제가 차를 처음 살때 아우디에서 뭔가 작업을 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
위의 내용 일부를 수정(새로운 글 추가) 하였습니다
도어는 100번교체 해도 무사고라서 감가 안됩니다 딜러새끼 300이상 더 남기려고 하는거에요
판금이나 덴트가 필요한 경우는 감가가 있는게 맞습니다
유투버들에게 제보하세요. 이런 건 응징해야 합니다
이러다가 아우디 차량은 사기 전에 모두 성능검사 받아보고 문제 없는지 확인해야 하나요
그냥 넘어갈 일은 아닌 것 같아요 자동차회사가 속인 것을 왜 개인이 피해를 봐야 하나요
아우디에서 책임져달라고 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