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를 2020년도 5월에 한번, 그리고 2023년도 12월에 한 번 더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지지난주 일요일에 6개월도 안됐는대 방전돼서 점프하고 탔습니다.
근데 어제 2주만에 또 방전이 됐어요ㅡㅡ 보험직원이 점프해주면서 배터리도 새거라고 알려주셔서 배터리만의 문제가 아닌 것 같아요
점검받아보라고 하는데 오토큐는 예약도 너무 어렵고 어떻게해야 할까요?
사설 정비소 가서도 해결할 수 있는건가요?
주행은 하루정도 빼고 매일해요. 출퇴근은 왕복 30분정도
주말에는 40키로 정도 왕복합니다.
경험 많으신 분들의 고견 구합니다.
12v이하로 떨어지면 블박 꺼지도록요
절전모드 설정하시면 돼유
일주일 100키로도 안타니 저는 이제 받아들이고는 있는데....
1)배터리 용량 업글(15만원) 2)캐퍼시터 장착(30만원) 등이 해결책인듯합니다...
점프한 후에 충분히 시동을 걸어 놓지 않고 타는 경우엔 반충전 상태에서 차안타면 금새 또 방전된다고 합니다. 3시간은 걸어놔야 한다고 함. 근데 매일 타셨을건데...
그걸 잡아야 한다더군요--배터리 암만갈아도 안되고
가까운 카센타 가셈
제가 사이드 리피터를 알리표로 장착하고 계속 방전이 됐습니다 원인을 못 찾다가 혹시나 하는 맘에 알리표 리피터 제거하고 순정으로 돌리니 방전 사라졌습니다
보증기간 외는 주변에 실력 그런데로 괜찮고 잘 설명 해주고 맘에 드는 곳 찾아서 가면 돼요.
사진이라도 있으면 좋았을텐데요.
배터리 전체샷, 배터리 +,- 부분 사진
그리고 배터리 교체 하실 때, 본인이 혼자서 하신건지
아니면 정비소 가서 하신건지도!!
배터리 교체는 자가로 하셨나요?
배터리랑 차랑 연결하는 터미널이 느슨하면
시동걸 때 접촉면적이 적어서 전압이 약해지고, 시동이 안걸리게 됩니다.
게다가 차가 덜덜 떨면 이게 미세한 진동으로 더 심해집니다.
제가 그랬었걸랑요 ㅋㅋ
아무튼 배터리 +,-단자에 접촉되는 터미널이 헐겁지는 않은지, 부식이 있어서 유격이 생기는지 보셔야합니다.
이거 부품 댜리점에서 사서 자가로 하면 부품값6000원정도면 혼자 할거에요.
이거 점검 해보시고 안되면 다음 단계로....
발전기가 돌아는 간다고 다 정상은 아니더군요.
출력문제로 충전부족이 쌓여 그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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