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은 아반떼 hd 디젤 06년식이며, 30만키로 주행한 회사 차량입니다.
어제 김포에서 사고가 났는데, 영상보시면 제가 박은 차가 앞차의 급정거로 인해 급정거를 하였고, 저도 브레이크를 밟았으나, abs
가 작동되며 서지를 못하네요...
타이어는 작년에 갈았고, 타이어 갈고 현재 5만키로정도 탔습니다.
제가 잘못한거 같아 보험접수 해 드렸구요
영상보시면 브레이크는 70키로 정도 부터 잡았는데, 그 이후 abs 걸리면서 정차가 안되네요.
브레이크가 문제인가요 타이어가 문제인가요 ㅠㅠ
SM7 차주분께는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ㅠㅠ
저정도 속도에서 저정도 제동도 안되고 박을정도면 차량을 많이 타서그런가 문제가 있긴 있어보이네요
저정도로 밀릴정도면 평소에도 운전자가 느꼇을것같은데 키로수도 많이타고 회사 업무차량이니 차량점검을 미리
좀 해보셧으면 하는 아쉬움이잇네요 아무래도 30만키로탈동안 브레끼를 어마어마하게 잡으셧을건데
브레끼점검이나 패드 점검도 받아보세요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 정도가 심하면 제동력이 약해 지드라고요.
(집이 높은 언덕에있어서 차가지고 내려올떼 브레이크가 마모가 많이되면 차가 제동거리가 길어지는걸 느꼈습니다. ㄷㄷ )
차간거리 자체도 좀 가깝고 겨울철 도로이기도 하고.. 브레이크 점검도 한번 받아보세요. 큰 사고는 아니라 다행이네요
차간거리는 제가 다른 일행차를 따라가야해서, 급한마음에 그만.. 죄송합니닷!!
그래서 만든 장치인데...
ABS의 주 목적은 제동시 앞바퀴가 LOCK이 걸리면
차가 휙~돌아가기에 LOCK이 걸리지 않고 조향가능토록
아주 짧게 브레이크를 풀어주는 역할을 해요.
앞 상황이 좋지 않다는 증거인데 그냥 전방주시가 늦은듯
저의 국산차 불만 중 가장 큰게 수입차에 비해 너무 브레이크가 구리다는 거에요.
벤츠는 아주 껌딱지 같이 바로 서버리는데... 뒷 차가 놀래서 물구나무 설 정도입니다.
지금으로서 할 수 있는 건 브레이크 피스톤 추가 (4P 등) 및 가스통 용량 향상시키는 겁니다.
뭐 그래봤자 평소에 급제동할 일을 피하는 게 최고이지만요.
계속운전은 하실테니 이기회에 손보시는것도ㅎㅎ
일행차량을 꼭 따라가야할 일이 있으셨나요?
초행길이라든가 아니면 무슨 test를 한다든가?
어차피 내비 있으시겠다 천천히 가시는것이 좋을듯 하네요
너무 뒤따라 가실려고 하다 사고로 이어진듯 하여 말씀드리는거구요
브레이크오일량도 한번 체크 해보세요~~
차간거리 유지 안하시면서 반응속도도 그렇게 빠르시지도 않아서 난 사고 같아 보이네요.
아무쪼록 처리 잘 되시고 쾌유하시길 빕니다.
앞차, 옆차선차들, 신호등, 뒷차... 이모든것 입력하면서 움직임 전부를 대처할수있어야하는데...
정작 브렉은 ? 차성능 모르고 달리시면 앙대요.
참고로 ABS는 주목적이 제동이 아닌 피향장치로 개발된것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제동거리가 더 길어집니다.
참 사고를 부르시는 운전입니다.
이번 기회를 삼아 반성하시면서 안라하세요.
미끄러워요
앞차랑 거리를 너무 붙어가니 제동이 부족한겁니다........
앞차가 한참전에 브레이크등이 들어왔는데 님은 미리 감속을 한건가요?
안한거 같은데요?
브레이킹 시점도 늦었고 거리도 너무 가깝고 차문제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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