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차가 속도를 효율적으로 줄이는 과정 중에
악셀을 밟는 절차가 있다는걸 오토면허는 절대 이해못함(!)
운전은 과정이 귀찮을수록 습득이 빠릅니다...
-오토-
1. 시동
2. P -> D(사이드 자동해제)
3. 출발
4. 브레이크
5. 정지
6. P
-수동-
출발 시
1. 시동
2. 사이드 해제
3. 클러치 밟기
4. N -> 1
5. 클러치 떼기(서서히)
6. 악셀 밟기(서서히)
7. 클러치 밟기 2
8. 1 -> 2
9. 클러치 떼기 2
10. 클/밟 3
11. 2 -> 3
12. 클/떼 3
.....
정지 시
1. 브레이크
2. 클러치 + 악셀 + 시프트 다운 반복
(2단에서 1단은 안해도 됨)
3. 브레이크 + 클러치 + N
4. 정지
역시 오토가 있긴 해야겠습니다...
같습니다(?)
저도 힘 닫는데까진 수동 타야죠 ㅎ
얼마전 출퇴근용 자전거도 잊어 먹었읍니다....
자동으로 운전하고
ㅎㄷㄷㄷㄷ
13년도부터 수동 타기 시작해서
이제 10년이 겨우 넘어간 초보입니다 ㅠ ㅠ
오토로 가셔도 됩니다ㅋ
근데 사실 좀 불편하긴 해도 수동이 운전 재미는 확실히 있습니다…
지금껏 제 인생에서 자가는 모두 수동이었네요
이유?
경제성외
저속,고속,급가속 등등등 내맘대로 신속한 변환운전
엔진이 미쳐도 클러치 밟고
기어만 빼면 되니깐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