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년간 자동차 연료절감기가 나왓다가 사라지는 것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근래 와류기로 어그로를 많이 끌고 있는데...
오래전에는 싸이클론이라는 것을 흡기에 하나 장착해서 효과가 있니 없니 했었는데..
찾아보니 캬뷰레타 엔진에서는 효과가 있은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이후 mpi엔진 gdi엔진 crdi엔진에서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몇년전부터
와류기 판매자들이
흡기에 여러개 넣고 배기에 여러개 넣는 와류기로
무동력터보니 회오리니 토네이도니 하면서 회오리로 와류를 형성시켜서 가압을 시켜주고 연소효율을 높여준다고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자동차학교 교수 자동차 명장이 가세해서 분위기를 잡아서
와류기 업체간에 진흑탕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와류기 업체 영상을 보면 와류기 장착한 소비자들이 효과 있다는 사람도 있고
인터넷 검색해보면 효과 없다는 사람도 있고
매연발생이 심하다 하는 것도 있고...
네이버나 유튜브에 와류기 검색해보면
분명 엔진에 변화는 있는 것 같은데...
자동차 공학을 잘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진실이라고 생각하는 채널 한개 추천 해주세요...
엔진을 공부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와류기나 연료절감기를 사용해보신 분이 있다면 효과가 있다 없다 이런 글이 아니라
장점은 무엇이고 단점은 무엇이다... 어런 설명 부탁드립니다.
슈퍼차저
터보차저
어떤 부작용이 발생하는지 경험하신 분의 경험담을 알고 싶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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