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자동차를 사랑하고 컴퓨터를 좋아하는 회원입니다.
그간 많은 그래픽 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해오면서, 그래픽카드를 결정하는 요소 중에 가장 중요한 건 AS라고 생각해왔습니다.
이에 국내 AS는 갤럭시, 이엠텍, 조택 3군데가 AS가 훌륭하다고 믿고, 그렇게 구입을 해왔습니다.
저는 현재 갤럭시 코리아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일반 사용자입니다. 최근 제가 겪은 문제를 공유하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사건 개요
저는 약 10개월 전에 갤럭시코리아에서 유통한 그래픽카드(RTX3080TI SG)를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구입 후 채굴 용도는 절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레이싱게임 용도로 잘 사용하고 있었으나, 그래픽 카드가 갑자기 불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불탄 그래픽 카드는 제조된 지 2년 4개월 가량이 지났으며, 아직 보증 기간이 8개월 가량 남아 있는 상태였습니다.
### 문제 발생 및 초기 대응
그래픽카드가 불탄 후, 저는 그 다음날(24년7월10일) 갤럭시코리아의 용산 AS 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그 자리에서 규정상 회로 기판이 녹은건 AS불가 사유라고 설명을 듣고 유선수리해야된다고만 들었고 AS 센터에서는 해당 제품을 그들의 협력 업체에 인계하여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24년7월15일 협력 업체에서 전화가 와서 수리 불가 판정을 받았고, 외부의 습기나 외부의 영향에 의해 탄게 아니라 내부 소자 불량으로 탄것 같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해당 내용은 녹음 되어 있습니다)
### 협력업체의 판정
협력업체에서는 그래픽카드의 불탄 원인이 외부 요인이 아닌 내부 요인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 내용을 갤럭시코리아에 다시 전달했으나, 갤럭시코리아 측에서는 "불탄 제품은 무조건 AS 불가"라는 방침을 이유로 AS를 거부하였습니다.
### 현재 상황
결국 갤럭시 코리아에서는 AS규정만 말하면서 저의 부당한 상황을 이해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와 같은 상황을 커뮤니티에 공유해도 되는지 문의한 결과, 갤럭시 코리아는 이에 대해 문제없다고 답변하였습니다.
### 제 개인적인 의견
저는 갤럭시 코리아의 AS 정책이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적용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를 알 수없이 발생한 불탄 사고임에도 불구하고 보증 기간 내 수리가 불가 하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저는 경제적 손실과 함께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추가로 왜 불탔는지 저에게 AS불가 하다는 것을 규정이라는 단어로 설명하지 말고, 왜 그랬는 가?에 대해서 소명 하는 것도 유통사의 책임이라 생각합니다.
###첨부자료
그래픽카드 불량을 발견 했을 당시 영상
갤럭시 코리아 AS센터에서 그래픽카드 백판을 떼어내고 찍은 사진
### 마무리
이 글을 통해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다른 소비자분 들께서도 주의하시길 바라며, 갤럭시 코리아가 소비자 보호를 위한 보다 나은 AS 정책을 마련해 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덧붙힘
제 중고 그래픽카드 채굴 여부는 전 주인만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이 그래픽카드를 중고로 구매할 때 LHR임을 확인하고 채굴에 대해 어느 정도 안심했었지만, LHR 제품군도 채굴이 가능하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채굴 락 제품(LHR)이 채굴 가능해진 시점이 굉장히 짧고, 사용 안되었을 확율도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올린 이유는 갤럭시 측의 제품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기보다는, 그래픽카드가 왜 이렇게 손상되었는지, 그리고 관련 규정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해주길 바라는 아쉬움에서입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보증 기간이 남아 있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으로서, 보증불가 사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신품을 구매해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으리 라는 보장은 없는 것 같습니다.
결국, 저는 4070 신품을 구매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거듭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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