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구조면에서
전자제어가 가속과 브레이크모두에
관여하는것은사실임
전자계통의 오류가 어떻게 아브노멀될지는 아무도모르는거고
컴퓨터나 핸드폰도 일시적으로 한동작에서 멈추는경우도
일상다반사임
그래서 엔지니어들도 긴가민가함
조건들도 상당히다양하고
그나마 브레이크등이 기계식 스위치구조라서
무조건들어온다는건데
전원이 맛이가도 릴레이가 정상작동할지는 의문...
기계적으로 브레이크등과 스위치가 정상접점 연결되도
브레이크등의 전원은 별도가 아니기때문
그래서 엔지니어들도 이런 다양한조건의 실험결과를
발표안함 실험해봐도 수백번해봐도 발생경우가 안나옴...
애초에 차량마다 구조나 시스템이 조금씩다른데
실험이될리있나
운전자실수가 실제로 90%내지일거임 그래도
급발진이아니고
그냥 차량페달블박다는게 현명한길임
1. 쓸데없는 기능이 멈춤....
2. 그 다음으로 쓸데없는 기능이 멈춤
3. 그 다음으로 에어컨이 멈춤
4. 구동이나 제동등의 회로는 마지막까지 버팀.
전압이 낮아질 것에 대비해서
중요한 장치들은 낮은 전압에도 작동하게 만듬.
쓸데없는 장치들은 높은 전압에서 작동하게 만듬.
참고로 낮은 전압은 '방전종지전압' 즉 배터리가 사망하는 전압이고
높은 전압은 정상전압으로 보면 됨.
일부 수입 차량은 키온 릴레이에서 전원 받는 차량도 있다고 듣긴 했습니다.
ECM고장으로 각기 다른 이그니션 제어 핀에 분사 타이밍에 맞게 전원 인가 및 쓰로틀 최대 각도로 오픈 또한 어려워보이네요
급발진하려면 어디 부품이 고장나야하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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