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인천서구에 사는 사람입니다.
저는 배달의민족에 개인정보사용과 배달주문에 일방적인 취소에 대해 많은 분들이 아셨으면하는 내용을 전달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배달의민족에서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은 전화번호,주소등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시고 가입을하십니다.
그런데.. 가입시 안내되었던.. 배달이외에 개인정보를 음식점 사장님이 활용하여도 배민에 신고나.. 조치를 알수없는걸 알고 계시나요?
또, 음식점에 이유없는 취소에 대해.. 소비자는 어떠한 의견이나 항의를 해도 배민에서는 어떠한것도 할수없는걸 알고 계시나요?
저는 4월경 인천 서구에 위치한 자칭 미슐랭 2스타출신 순대국집에서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그전에도 몇번 주문해서 맛있게 먹었던 음식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음식을 받고나니.. 메뉴가 잘못 왔습니다.
저는 얼큰순대국을 주문하였고 배민 페이지에서는 양념장을 조리시 넣기에 금액도 500원이 차이나는 메뉴인데..일반순대국이 왔습니다. 심지어 간이 하나도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저는 음식을 받자마자 잘못되었다는걸 인지하고 배민 베이지상의 전화번호로 전화했습니다.
가게 종업원분께서는 죄송하다며.. 1.환불 2.교환 3.양념장을 다시보내주기 중에 선택을 권하셨습니다.
저는 메뉴자체가 틀리지만.. 그냥 양념장을 빨리 보내주신다는 종업원분 말씀에 양념장만 부탁드리고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30분이 넘어서 양념장이 도착했고.. 음식은 식어서 양념장이 섞이기는커녕 식다보니 기름이 둥둥뜨는 지경이라 못먹을 정도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데워서 먹을수 있는거 아니냐.. 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당시..
전 40이 넘어서 개인적인 사정으로 본가를 나와서 혼자서 지낸지 얼마되지않아.. 데워서 먹기 힘들었습니다..
저는 배민에 항의를 하였고..그후 음식점사장님..배달대행업체에 전화를 받게 되었습니다.
음식점은 배달대행업체에게 책임을전가하고.. 배달대행업체는 우선적 책임은 음식점에 있다고.. 서로 미루면서.. 제대로된 사과한마디 없었습니다.
서로미루는 모습에 회가나.. 전 음식 환불및음식물 회수를 요청하였고.. 심지어.. 회수하러온 기사분이 하시는 말씀중 욕설을 들었고(본인은 아니라고 주장)이런 내용들을 리뷰에 남겼습니다.
그후.. 배달행업체..음식점사장님이 계속해서 사과전화를 하셨고..저는 생각끝에 그냥 이해하기로하고 리뷰를 지웠습니다.
혹여.. 갑질로 비취지는건 아니니지.. 괜히 잘 장사하시던 가게 제 리뷰하나에 피해입으시는건 아닌지.. 어쩌다 실수들이 복합되서 이런일이 발생된거 같아.. 그냥 지웠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좀.. 뿌듯했습니다.. 전 다른 사람들과달리 이렇게 이해하고 양보하고 넘어갔다.. 그래서 그분들께 작지만 호의를 베푼거라는 자뻑에 빠졌습니다..
저는 한동안 그곳에서 음시을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제가 호의를 베풀었다고도 생각해..부담드리는것같아서 좀 피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마지막 기억이 별로이다보니.. 같은 메뉴라도 다른곳에서 주문했습니다..
그러다 2개월이지난 6월에 다시 주문을했고.. 아무런 문제없이 음식을 먹고.. 지나갔습니다..
그런데.. 다시 음식을 주문한 7월14일 문제가 생깁니다..
글이 길어져..2부로 넘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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