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MercedesE300 11.10.13 18:49 답글 신고
    현기차 입장에서는 MDPS가 참 좋네요...
    장점으로 있는거는 가시적인 것들(직접 느낄 수 있는 것들)이고..
    특히 "원가 절감"이 최고 좋을테고...

    단점이야 "고갱님~ 이 차는 원래 그래용~" 이러면 될꺼이고....
  • 레벨 중사 3 머루님 11.10.13 18:50 답글 신고
    장점중 "싸다"는 R-EPS에 비해 싸다.
    1번 연비 좋아진다는건 유압식비해 따졌을때, R-EPS도 연비 좋아지는건 비스므리.
    (물론 출력이 더 낮아도 되니까 C-EPS가 연비에 더 좋긴함)
    2번 휙휙 돌아간다. -> R-EPS도 휙휙 잘 돌아갑니다.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1.10.13 18:51 답글 신고
    싸지 않습니다~ 차값에 포함되서 그렇지 더 비싸지요. 기존 유압식은 이미 오래전부터 만들던거라서 개발비 다 뽑았고 더 싸답니다~

    다만 기존 방식은 말 그대로 더 이상의 개선이 불가능한 것이고... MDPS는 앞으로 개선을 계속 하면서 차체 통합 제어의 일부로 들어갈 수 있지요.

    R-EPS도 국산화 성공했다고 하고(만도) TRW에서 기술 잘 사오는 모비스도 있으니 점점 더 좋아지리라 기대합니다.

    소음은 모르겠으나, 이질감 이 부분은??? 유압식과의 이질감? 아니면 매뉴얼 스티어링과의 이질감?
  • 레벨 중사 2 PlayTune 11.10.13 18:52 답글 신고
    기존에 쓰던 유압보다 MDPS 방식이 더 비쌉니다. ^^

    R-EPS 대비 C-EPS가 저렴할뿐이지요.
  • 레벨 중사 3 머루님 11.10.13 18:55 답글 신고
    네 글 작성자는 R-EPS 대비 라는 문구를 빼먹으신듯;
  • 레벨 원사 3 씁세 11.10.13 19:37 답글 신고
    i30인가 거기부터는 소프트 노멀 하드 3단계 방식으로선택이 가능하다는데여?

    취향에 맞게 골라타는 재미가 있을듯
  • 레벨 원사 3 차는타고다니냐 11.10.13 20:15 답글 신고
    현대도 R-MDPS라는 물건이 있어요. R-EPS방식이죠. 문제는 C-EPS만 달아준다는거...
  • 레벨 중사 2 우무천스일뜨남 11.10.13 21:49 답글 신고
    솔직히 이것도 문제 있는분만 문제 있는듯...

    mdps달린차 거의 5만키로째 타는데 이제까지 문제 한번도 안생겼네요..

    뽑기를 잘한건진 모르겠지만요
    유압식보다 핸들이 좀 무겁다고는 느꼇지만 이건 뭐 적응되면 신경 안쓰게 됨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