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차 MDPS 문제점.
1. 이질감.
2. 소음.
3. 센터 필링 약함
4. 핸들돌릴때, 무게감이 균일하지 않음
5. 중고속에서 발생하는 핸들 자체의 맥동 "지그재그 직진"
6. 핸들잠김
장점
1. 연비가 좋아진다.
2. 휙휙돌아간다
3. "싸다"
언제 개선될라나...
핸들 가지고 나중에 옵션질 하진 않겠죠?
현기차 MDPS 문제점.
1. 이질감.
2. 소음.
3. 센터 필링 약함
4. 핸들돌릴때, 무게감이 균일하지 않음
5. 중고속에서 발생하는 핸들 자체의 맥동 "지그재그 직진"
6. 핸들잠김
장점
1. 연비가 좋아진다.
2. 휙휙돌아간다
3. "싸다"
언제 개선될라나...
핸들 가지고 나중에 옵션질 하진 않겠죠?
장점으로 있는거는 가시적인 것들(직접 느낄 수 있는 것들)이고..
특히 "원가 절감"이 최고 좋을테고...
단점이야 "고갱님~ 이 차는 원래 그래용~" 이러면 될꺼이고....
1번 연비 좋아진다는건 유압식비해 따졌을때, R-EPS도 연비 좋아지는건 비스므리.
(물론 출력이 더 낮아도 되니까 C-EPS가 연비에 더 좋긴함)
2번 휙휙 돌아간다. -> R-EPS도 휙휙 잘 돌아갑니다.
다만 기존 방식은 말 그대로 더 이상의 개선이 불가능한 것이고... MDPS는 앞으로 개선을 계속 하면서 차체 통합 제어의 일부로 들어갈 수 있지요.
R-EPS도 국산화 성공했다고 하고(만도) TRW에서 기술 잘 사오는 모비스도 있으니 점점 더 좋아지리라 기대합니다.
소음은 모르겠으나, 이질감 이 부분은??? 유압식과의 이질감? 아니면 매뉴얼 스티어링과의 이질감?
R-EPS 대비 C-EPS가 저렴할뿐이지요.
취향에 맞게 골라타는 재미가 있을듯
mdps달린차 거의 5만키로째 타는데 이제까지 문제 한번도 안생겼네요..
뽑기를 잘한건진 모르겠지만요
유압식보다 핸들이 좀 무겁다고는 느꼇지만 이건 뭐 적응되면 신경 안쓰게 됨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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