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삼성케어 서비스 부산 담당 이00 팀장과의 통화 상담 내용이다.
혹시 님들은 핸드폰에서 IMEI 번호가 있는지 알고 있나요, 아니면 시리얼 넘버 확인 해 봅니까?
이제는 확인을 해 봐야 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삼성폰이 나와서 삼성케어 플러스 2년 무상이라는 조건을 걸때
내 사연은
1. 삼성 폴더폰을 중고거래 하면서 삼성케어 2년 무상이라고 하여
어찌 저찌 했음 / 2022년 9월 구매
- 카톡으로 가입했다고 문자고 오고 삼성케어서비스에서 간단 확인이 가능하다고 해서
삼성케어 서비스에 가입해서 카톡으로 온 시리얼번호와 확인 했음
2. 2023년 4월에 액정 파손 되어 수리 했음
삼성케어 서비스 잘 받았음
3. 2024년 7월 또 액정 파손 되어 수리 할려니 시리얼번호가 틀리다고 함
엥~~~~
파손 보상 수리 했는데, 뭔가 잘못 된거 아닌가,
그때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장난(?)친건가 확인하다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정보에 있는 시리얼번호와 삼성케어 서비스에 표기된 번호가 틀린걸 알게 됨
그래서 케어 서비스 못해 주겠다고 함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왈 : 당신이 와 핸드폰 시리얼번호와 가입된 시리얼 번호 확인 안 했노?
니 책임이니 우리는 보상 수리 못해 준다
나 : 폰 사용하면서 시리얼번호나 IMEI 번호를 확인 해본 사람들이 몇이나 되지????
그러면 핸드폰 시리얼번호와 삼성케어 서비스에 표기된 시리얼 번호를 확인하라는 고지는 했나?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가관인 왈 : 우리가 왜? 그런걸 고지 해야 하노? 너거가 확인 해야지
나 : 그러면 왜 2023년 4월에는 보상 수리 해 줬나?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가관인 왈 : 우리가 고객을 위해서 무상 1년 가입해 준 거다
나 : 아니 무상 서비스 가입 해 준건 고마운데 가입할때 그때 고객에게 동의를 구했나?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가관인 왈 : 아니. 내가 무상으로 해준다는데 왜 동의를 구하노, 사전 구매 이벤트로 해 준거다
=> 2년전에 판매자를 수소문 해서 알고 보니, 사전구매한 핸드폰을 잃어버려서 통신사 분실 보상 받은 폰이었음
근데 어떻게 알고 무상으로 가입을 해 준거지????
나 : (감정을 가라 앉히고 ) 그러면 1년 다 되어가면 연장 할지 안 할지 고객에게 통보 해야 하는 거 아이가?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가관인 왈 : 우리가 무상으로 가입 해준건데 우리가 왜 연장할 건지 묻어봐야 하노
그리고 우리는 시리얼번호만 알뿐 너거 핸폰 번호 몰라서 연락 못한다.
의문점1. 내 폰은 보상폰인데, 사전구매 이벤트도 아닌데 어떻게 시리얼 번호를 안거지?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가관인 왈 : 우리는 시리얼번호를 알아서 우리가 가입시킬 수 있다.
의문점2. 그러면 사전 구매 이벤트로 구매한 폰이 아닌데 어떻게 사전 구매 이벤트로 1년간 가입이 가능하지
삼성케어 서비스에 처음 상담시 - 상담사가 시리얼번호 듣다가 잠깐 멈칫 했는데 무슨 연관이 있었나 의심!!
그러나 현실만 가지고 이야기 하면서
나 : 분실 보상한 폰은 승계가 안 되나?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가관인 왈 : 분실된 폰은 삼성케어 서비스에서 안 해서 완전 새로운 폰이라 승계가 안되고 고객인 당신이 새로이 돈을 주고 가입해야 한다.
위와 같이 삼성케어 홈페이지는 된다고 하는데 안 된다고 답변함
나 : (너무 억울해서) 찾아가서 상담하겠다고 하니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가관인 왈 : 우리는 비대면 상담만 한다. 주소도 가르켜 줄수 없다. 와도 못만난다.
나 : 그러면 다른 곳에서라도 나의 억울함을 풀테니 이때까지 통화한 것이 녹음 되어 있을테니
공유해 달라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가관인 왈 : 녹음본은 우리 회사 자산이라서 못 준다. 대외비로 관리 한다.
나 : 당사자가 달라는데도 안 되나? 아니면 대화 내용을 다시 들려 달라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가관인 왈 : 안된다. 우리회사 내규라서 근거도 말 못해주고 줄수도 없다.
이건 어느 서비스 센타라도 마찬가지다
나 : KT 같은데는 내가 예라고 했는지 노라고 했는지 들려 달라고 하니 들려 주더라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가관인 왈 : 다른 서비스 센타는 들려 달라면 들려 주는데도 있는 것 같네요.
삼성케어 서비스가 삼성에서 하는지 알고 삼성 서비스센타에서 물어보니 잘 모른다고 함
인터넷 찾아보니
주식회사 파미컴퍼니
라는 업체에서 상담하는 것 같음. 대기업이 줄줄이 하도급 해서 그 팀장도 어쩔수 없이
계속 미안하다고 하면서
그러나 보상은 해 줄수 없고, 승계도 못해준다는 말만 반복함
최종적으로
나 : 알겠으니까, 우리 신의성실로 나의 억울함을 윗 사람에게 한번이라도 의논해 달라,
그리고 내일 이야기 하자
삼성케어 서비스 팀장 가관인 왈 : 유관부서와 이야기 했는데 못해 준다
의문점3. 소비자는 정말 억울해서 미치겠는데 이00팀장은 자기 상관에게 언급이라도 했을까?
태도를 봐서는 아예 처음부터 시리얼번호 니가 확인 안 했으니 내는 책임 없음, 니가 알아서 해라.였을까?
님들은
삼성케어서비스 가입할때 무조건 핸드폰에 기록되어 있는 시리얼 번호와
삼성케어서비스에서 준 일련번호를 필히 확인 해 주세요
가입하는 홈페이지에 확인 할 수 있는 칸이라도 만들어 놓아서도 이런 일이 없었을건데
책임 회피만 하고 개선 할 생각이 없는 삼성케어플러스는 각성하라
알아서 잘 싸우십쇼
녹음본도 안주고 해서 너무 열불나서 여기다 좀 풀어봅니다.
사족...
전 이런저런이유로 삼성전자 한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사과폰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타 잡표 핸디폰사용하는데 성능은 겔러시에스24급에 가격은 절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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