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 전에 현기차 관련 뉴스가 신문에 한번 난적이 있었어요.
그 기사에서 국내 소비자들을 캐쉬카우로 비하하는 발언이 처음 공개적으로 나왔었죠.
여튼 기사 내용이 조만간 fta 터지면 현기차가 어케 살아 남을건지에 대한 거였는데 판매쪽 고위 임원인가 인터뷰도 하고 해서 나온 기사였음요.
거기서 한 이야기가 참 가관이었어요.
기사에서 나온 내용이 차팔아서 얻는 수익이 90% 이상 내수 물량이래요.
여기 현기빠들은 죽어도 아니라고 하지만 그 기사에서 모든 경제 애널리스트들이 현기 수익의 90% 이상이 내수에서 나오는지라 내수시장 당하면 너네 죽는다고 경고했어요.
즉 수출하는 넘은 돈이 안되고 캐쉬카우가 버글되는 국내에서 버는 돈이 대부분이라 fta 시작되서 국내시장 점유율 떨어지면 현기차 수익성이 중대한 타격이 올거라 어떡할거냐는 내용인데 그 기사에서 내어놓은 현기차 전략이 가격 올리기래요. ㅋㅋㅋ
fta가 될 때 까지 우야든동 가격을 계속 끌어올려서 최종적으로 수입차 보다 눈꼽만치만 싸게 하겠단 거죠.
그래서 소비자에게 하여금 가격적 혜택은 별로 안주고 단순히 '가격은 눈꼽만치 싸지만 a/s 잘되는 국산차 살래' 아니면 'a/s 어려운 외제차 살래' 라는 방법을 쓸거래요.ㅋㅋㅋ
더군다나 어짜피 fta되면 대형급 차량은 외제차한테 무지하게 점유율 뺏길거니까 불쌍한 서민들이 주로 사야되는 소나타 이하 중소형차급에 이윤을 더 붙이고 가격을 미친듯이 끌어올려서 안그래도 어려운 서민들을 쥐어짜는 방향으로 수익성 극대화를 취할거래요. 어짜피 서민들은 외제차 사기 힘드니까요.
그 기사를 보고 요즘 현기차 가격 꼬라지보면 얘네들 전략을 실행으로 옮기고 있는 걸 잘 알 수 있어요.
물가 인상이니 하는 드립을 치지만 2005년도만 해도 아반떼 최고급 모델도 1200정도면 뽑을 수 있었는데 ㅋㅋ 지금은 2000은 훌쩍 넘쟎아요.
가격이 거의 100%가까이 올랐죠? ㅋㅋ
물건너서 관세내고 운송료에 기타 세금 다 때린 포드 포커스 풀옵이 2000만원 중반대인데, 멀어봐야 집에서 5, 6시간 거리에 생산 공장이 있고 배송료, 관세 이런거 하나도 안내도 되는 아반떼가 2000만원 초반대라면 ㅋㅋㅋㅋ
이게 말이 되는 가격인지 참. ㅋㅋㅋㅋ 포드는 뭐 땅파서 차만들고 종이로 차를 만들어 원가가 훨씬 저렴한가봐요. ㅋㅋㅋ
이렇듯 저렇듯 조만간 fta 발효될거고 현기가 말하던 전략을 이제 실행에 잘 옮긴 셈이죠.
모든 대기업이 다 그렇지만 그래도 하나밖에 안 남은 국산차 업체라는 현기차가 국내 소비자들 대하는 꼬라지 보면 참 구역질이 나요.
지네를 여기까지 키워준 게 누군데..ㅉㅉㅉ
형님도 그만 대형차 대열에 들어오실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쓸데 없이 회사를 키워 놨어~
주식하시는분들은 차 관심없어도 현기차 주식 관심있으면 다 아는사실.ㅋ
6개월이 아니라 한달만되도 .. 공장에 재고쌓이고... 중간에서 유통이 끊어지니 모든게 뒤죽박죽이 되는 초유의 사태가 펼쳐지는거죠..
그때도 아반떼(XD) 가격얘기나오면서 풀옵이 1800만원이라서
엄청 바가지네.. 아니네...갑논을박 중이엇는데 실질적으로 팔리는 풀옵은 1000만원초반이었고 1800짜리는 이상한 AV옵션 한 3백만원하나.(2000년 초반 현대차 옵션할대 잘스던거죠AV1 AV2 2백얼마 3백얼마 4백얼마.ㅋㅋㅋ ) 이런거 붙여서 의미없는 가격이었는데
지금 아반데는 레알 실질적인 트림이 1800정도니.ㅋㅋㅋ
현대차 솔직히 무난하고 싸니깐 사는찬데...
비싸면...좀아니지 않나요??ㅋㅋ
구형 i30 (불과2년전) .....거의풀옵이 1800대 였었던거 같은데..ㅋㅋ
더 비쌌습니다
사치품도 아닌데 근 30%정도 때리는 듯......
요거밖에(?) 없어요
VAT야 어느물건이든지 면세품 아니라면 다 붙는거고요..
2000cc넘어가는 수입차가 대박이죠 VAT제하고도 20프로 훨씬넘고 VAT포함하면 30프로가 넘죠.
100만원 깎아주면
세금도 포함하는게 아니라 자동차사분에서 100만원 깎아주는겁니다!
수입차나 국산차나 똑같이 대박이지 무슨 국산차는 세금 없는 줄 알겠네요^&*
수출수입 통관세, 운송비및보험료, 딜러마진(쉽게보면 마진이 2중이죠),
기타 경비 수준^&*
자동차회사만 욕할게 아니라능...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 눈 높이도 장난아닙니다.
특히 명박씨경우는 ㅋㅋㅋ
어... 의... 없... 네... 예...
이 두 차들이 현기차를 견제를 해야 하는데 하지 못하니까요.
성능. 그외 요건으로 현기차를 견제 해서 현기차 독점을 막아야 하는데
오히려.. 성능.디자인 대부분 딸리는데
가격은 그대로 현기차와 같은 급입니다. 이 두 회사는 자체 개발도 아니라서
개발단가도 낮아서 더 가격 하양 요건이 많죠.
하지만 현기차와 똑같이 올려 받으니.. 당연 소비자는 현기차를 울겨 겨자먹기로 사죠
가격비슷한대 성능은 좋으니 비싸도 살수 밖에요..
현재 보면 현기차 선두로 해서 르삼. 쉐보레 단합해서 가격 올려 받는 꼴이 되고 있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