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개요]
1. 아고다 플랫폼에서 8월 18-19일 숙박을 예약하고 결제함
1-1. 예약을 6월달에 잡았음
1-2. 해당 예약은 취소 불가 옵션이었음 (숙박일정 이전 어느 때에든 취소 요청해도 환불 불가 옵션)
2. 호스트로부터 비대면 체크인을 해달라는 안내를 받음
3. 8월 14일 문자로 이메일 주소를 보내어 호스트에게 <숙박 약정서>를 전달받음.
3-1. 숙박시설 내 cctv 설치 및 상시 녹화/송출중이라는 내용
3-2. 해당 녹화 내용을 호스트가 살펴보고 특별한 사항 발생시 경찰 동행하에 퇴거 명령할 것이라는 내용
3-3 녹화 불응 및 녹화 방해 행위시에도 환불 없이 퇴거 명령할 것이라는 내용
3-4 위 사항들에 대해 적극 동의할 것이며 이에 순응할 것에 대한 내용
4. 숙박 약정서 내용에 대해 호스트에게 항의함
5. 숙박 규정에 대해 미리 고지했다고 하여 사이트 PC 및 모바일 모두 확인해보았으나 발견되지 않음.
6. 아고다측에 조정 요청
7. 아고다측과 통화 후 즉각 전액 환불처리 완료. (압도적 감사)
8. 아고다 사이트 내 해당 숙소 더 이상 올라와있지 않음
저는 성인이 된 순간부터 지금까지 10년 넘는 시간 동안 놀러가면서 여기 어때, 아고다 및 에어비앤비 등 여러 플랫폼을 모두 이용해봤지만,
별도의 카운터가 없으니 인원 체크용도의 (현관)소극적 촬영까지는 이해 가능한 범위였고 협조했으나,
엄연히 숙박시설 내인 거실에 저렇게 cctv를 설치해놨고,
이러한 촬영에 대해 적극 협조하라는 이야기는 어디에서도 겪어본 바가 없습니다.
그래서 해당 사항에 대해 조정해보고자 호스트와 대화를 나누었는데, 협조할 생각이 전혀 없으시더라고요.
숙박 취소 불가 옵션인데, 숙박 4일 전에 저렇게 나와버리셔서 모임 총무인 입장에서 진짜 똥줄이 탔어요...
정말 다행이도, 감사하게도 아고다측 채팅 상담 후 두시간 이내에 담당자님이 전화를 주셨어요.
아고다측에서도 이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해주시고. 해당 예약건에 대해 즉각 취소 처리를 바로 해주셨어요. (진짜 압도적으로 감사합니다)
아고다측에서 사과해주셨는데, 뭐 아고다측에서 호스트가 저렇게 행동할 것이라고 어떻게 알았겠어요...
정말 문의 당일 바로 결제 취소 처리 해주셔서 빠르게 다른 숙박장소 물색하여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 구한 방은 기존 방 보다 한 10% 정도 더 비싸긴 했지만...
사실 원활히 취소되지 못하고 촬영되는 거실을 가진 그 곳에서 숙박하는 것 보다는 가치있었습니다.
사건을 조속히 처리해주신 담당자님 진짜 압도적으로 감사...
일전에 글 썼을 때 진위여부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좀 계셔서 해당 내용 사진 자료 첨부해드립니다.
숙박시설 복도도 아니고 내부에 카메라라니
겁나 신박하네유
해피엔딩이네요
대체 현관과 거실cctv가 어느방향인지 내심궁금했는데..
계속 보고 있겠다는 소리잖아요?
스프링클러나 설치하지
ㅎㄷㄷㄷ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