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0-30 키로 속도로 주행하고 있는데, 뒷편에서 큰 화물탑차가 차선변경하면서 뒷 범퍼부터 휀다 문짝 두짝 긁고
사이드미러까지 치면서 사고 났네요.. 차를 긁히면서 급히 옆차선으로 피하느라 사고났을때 사진은 없고 블랙박스 영상을
보니 실선구간이 아니고 점선 구간이네요. 제쪽 보험사에서 나오고 그쪽은 화물공제조합으로 나오고 같이 블박확인했고요
가해 차량 운전자는 차선변경할때 제차가 사각지대에 잇어서 못보고 들어왔다고 인정은 했습니다.
좀 의아한 부분이 현장에서 바로 과실여부를 안알려주고 서로 조사하는 사람이 보고 적고 그러고 저한테 정보주고 그러고 갔구요.. 우리보험에서 블박보면서 하시는 말씀은 영상안에 상대방차량이 아예 안나오고 인지할수 없는 상태에서 뒤에서 들이 받은거라 무과실 주장할수 있겠다고는 하시고요..
저도 워낙 경황이 없어서 ,, 보험사 전화하고 삿던 딜러분한테 연락해서 물어봐서 도움 받았습니다.. 420으로 렌트 도움받고
차량을 성수동에 있는 카엔텍이라는 정비업체로 맡기는 거랑 센터 입고 하는거랑 두가지 방법있다고 하는데
센터에서는 판금도색을 안하고 교체를 해서 무조건 중고팔때 감가 떨어지니까 대부분 잘하는 공업사에서 미수선 판금도색 한다고 해서 일단 그리로 보냈습니다. 그러고 동승했던 여자친구도 있고 해서 대인접수도 하고 병원가서 엑스레이 찍어보고 물리치료 받고 귀가 했습니다.. 와서 같은 삼이공 타는 친구한테 사진보여주면서 상황애기하니까 왜 센터로 안가느냐고 그리고 왜 과실여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렌트를 하고 대인접수를 했냐고 뭐라하더라고요.. 수입차 렌트라서 무조건 피해자쪽에 과실을 잡을려고
한다고 하고 절대로 수입차 전문 업체에서 하지말고 센터가야한다고 하고해서.. 다시 딜러분께 일산센터로 옮겨달라고 전화했습니다. 딜러분은 렌트를 하거나 대인접수를 한다고 해서 과실여부에 전혀 영향이 없다고 하고 센터에서는 무조건 판금도색이 아니고 교환방식이라 공업소를 추천하고. 친구는 반대로 애기를 하고요.
제가 궁금한건
<1>수입차 렌트/대인 접수가 과실여부 정할때 영향을 주는건지 하고요,,
<2>이런경우 공업사보단 센터에서 수리 하는게 맞는건지, 센터에서도 판금도색으로 수리가 가능한 지 여부입니다..
차 나온지 6개월정도 안됐는데,, 너무 속이 쓰리네요..ㅜㅜ 회원님 조언좀 구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대인 렌트 대물 아무것도 걱정없이 진행 하셔도 될것 같구요
동영상있으면 더욱더 좋겠지만요~~
친구분이 걱정하는것은 화물공제 ㅡ,.ㅡ(악질입니다) 정말로 과실잡을려고 혈안일겁니다
또한가지는 보통 내보험사도 님 과실 있다고 구라까면서 어떻게 하든 할증 또는 할인못받게 할려는 인간들 때문에그런 말 한것 같은데요~~
화물공제라면 아마도 무조건 과실 있다고 할가능성 70%정도 내과실이무엇이냐고 물으면 바퀴가 굴러가면 무조건 과실이라고 할 가능성 90% 나머지 10%는 블동카페에서 본내용인데요-> 사각지대에 있어서 10%라는 개소리 하는 봄쟁이도 있더군요 ㄷㄷㄷ
만약 님보험사에서 10% 운운하면 귀싸다구 한방 갈기세요
님 보험사에서도 무과실 운운 한것 보니 무과실로 무조건 가라고 하시구요
만약에 10%운운 하면 (자차 가입되어 있죠>?) 소송까지 간다고 하세요~~~~
그럼 또 대인 없이 100% 가자느니 렌트 없이 100% 가자느니 헛소리하면 그냥 FM대로 경찰서 신고 하신다고
하면 또 깨깽 할거에요~~
만약에9대1나왔는데 상대가 대인없이 10대0하자고 할수있는데 이미 접수하셨으면 어떻게든 과실잡을꺼입니다
2번은 님하고싶은 곳에서 하시면 될꺼같아요 과실에따라서 님 부담금이 생길수도있으니 잘판단하세요 판금 가능할듯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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