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꼭 아니겠지만 상당수 있을거라 봅니다*_*
기계보단 사람이 실수하는 일이 더 많기에..
저도 주차장에서 후진하다가 뒤에 자전거가 오는데 딴생각하다가 브레이크 대신에 악셀을 밟아본적 있습니다..
진짜 무섭더군요.. 당황해서 악셀을 더 세게 밟게 되더라는..
근데 만약 사고나면 급발진으로 우길것 같아요.. 제 책임이 크니...;;;
급발진이 유독 나이드신 분들에게 나타나는거 보면 ...
저도 40-50 되면 치매증상이 나타나며 현재의 16년 무사고 경력이 깨질날이 올지도 ..
차량의 전자장비로 핸드폰처럼 오동작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별에별 안전장치가 들어가 있는걸 보면 불가능에 가까운듯 합니다..*_*
발목만 깔짝거려 속도를 올리는건 사람에 의해 조작되니 사람의 실수에 대한 오류를 방지하기는 불가능...
모든 차량의 수동화가 필요할때입니다..
딴생각 할 수 없고.. 중요한건 속도를 무섭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은 클러치+기어변속 조작에 의해 이뤄지니..
단순히 악셀페달 밟아서 가속되는것보단 사람의 실수를 걸러줄 2단계의 안전장치가 더 있는셈이니까
사고 발단을 무조건 운전자에게 넘기는게 문제가 있는거죠. 동일 차종이라도 미국의 경우 논리적인 Data 를 근거로
하여 보상이나 개선을 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제조자의 잘못으로 인정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억울하게 재산과 생명을 앗아간 이들을 생각하면 님의 글은 옳치 않다고 생각 됩니다.
달려나가는 속도가 분명 차이가 있는듯 한데
인정을 하지않는 대한민국의 자동차 회사들
급발진 분명 있다고 말하고 싶네요
어떤근거로 확실하다 하냐면
그동안의 많은 영상과 많은 사례들을 보면 분명 급발진 존재합니다.
그리고 자동차가 점점 전자화 자동화되면서
짜여진 프로그램이 오류가 날수 있기에
언젠가 자동차회사도 인정하는 그런날이 오겠죠
어서빨리 오기를 바라는 맘입니다.
운전할려면 제대로 배워서 도로에 나오든지 해야지, 차값이 싸서 그런지 돈이 많아서 그런지,
개나 소나 차사서 도로로 끌고 나와서 술쳐먹고 운전해서 사람쳐죽이고, 엑셀 브렉도 구분못하고,
도로교통법규나 문화는 개나줘버리고 나와서 도로 엉망으로 만들고 사고나면 급발진이라고 앵무새처럼 조잘대고.....
설마.. 내차량에 급발진이..?
그 설마..?가 우리 운전자죠~!
그렇다면,
님 말씀대로
운전자가 문제네요..!!!
분명 페달을 잘못 밟아 발생한 급발진과 흡사한 사고도 많아요.
누구든 그 사실을 부정한적 없을겁니다.
하지만 어떤분은 실제로 잦같지도 안은 사소한 고장으로
통제불능의 흉기에 앉아 지옥을 경험하셨을텐데..
이런글 자제합시다.
일단 님도 브렉과 악셀페달을 혼돈한 경험이 있다하셨으니~~~~
"님 면허증을 먼저 반납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글을 씁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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