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부터 우리언론들은 사실유무을 떠나 돈이되는 이슈(조회수)는 막 갈기듯이 쓰는 아주나쁜 습성들이있지..
이번에 청라 전기차화재 이후에 언론들의 태도을보면 조회수을 의식해서인지 정확한 사실관계보다 공포심을 자극하는 기사로 도배을 하더구만..
사실 이러한 형태가 제일심한게 정치기사 이긴하지...빨간당,파란당 편가르기식 보도...
그로인해 국가는 날이갈수록 둘로 나눠지고있고..
이번 전기차화재 이슈도 전기차화재로 인해 대형사고가 난게아니라 스크링클러가 작동이 안되서 대형사고로 번지거인데
마치 전기차는 화재만 났다하면 대형사고로 이어진다는식의 보도는 잘못된거지..
오히려 스크링클러 작동이 안되거나 관리자의 안전의식같은 문제을 다루어야 되지않나싶어..
내연기관차가 자연발화되서 지하주차장에 수많은 차들이 불탄사건도 많지만 그런사고는 이슈화가 안되고 오로지
전기차에대한 화재이슈을 부풀리는건 잘못된거라봄..
(며칠전 청주 지하주차장에서 내연기관차 자연발화로 불났는데 언론에서는 아주짧게 한두줄 기사로 내보냄..)
우리나라처럼 땅덩어리작고 자원이 없어 수출로 먹고살아야되는 나라에서 왜들? 스스로 전기차을 혐오하게끔 만들어서
세계시장을 선도해야할 전기차산업을 우리스스로 막는건지 이해가안감...
특히 매번 잘못된상식을 전달하는 김필수교수...그사람은 진짜 전문가가 맞는지 의심스러움..
전기차차주들이 과충전하는게 제일 큰문제라고 언론마다 다니면서 떠드는데 전기차는 제조단계에서부터
100%충번이 안되는데 왠 과충전??
lpg차도 이제는 많은분들이 알다시피 80%충전만 되게되있고 전기차도 제조사별로 차이는있지만 100%충전이 안되게 설계되있는데 이걸 마치 전기차차주이 과충전해서 화재가 발생하는것처럼 떠벌리는 김필수교수...
(실제론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불량으로 인한거임)
그래서 이번에 정부,서울시 대책발표에서도 결국은 과충전 방지에 포커스을 두고있고 그러면서 충전기교환을 할거라 하는데..
이거 자세히 들여다보면 의미없는 충전기교체로 그로인해 수익을챙길 놈들이 눈에훤히 보이는데...
제발 국가적인 산업에서는 장난들 치지말자...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요...
사실 겁나는건 맞습니다
전 전기차 살일도 없고 탈일도 없어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과연 스프링쿨러가 제대로 작동됐다고 하더라도 초기에 진압이 됐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물론 스프링쿨러 꺼놓은 관리사무소도 큰 문제라 생각합니다
조회수 빨아먹는 것도 사실이긴 하겠지만, 초반 화재 규모 자체가 달라서 직접적인 비교 대상은 안 될 것 같네요.
물론, 스프링클러 작동이나 안전의식 점검은 필수겠죠.
에너지양 자체가 휘발유가 훨씬 큰데 전기차 화재 규모가 더 크다뇨...
초반화재는 내연기관이 전기차보다 훨씬 빠르고 폭발력 강합니다.
밀폐된 배터리 안으로 물을 쏘기 어려워서 진압이 어려운것 뿐이에요.
당첨 확률은 적은데, 당첨되면 100% 개인 파산이냐 아니냐 차이~
이론상 과충전이든 뭐든 전기차가 그리 불이 나서는 안되는 거고
절차적으로는 소방시설은 어떠한 상황에서든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어야 하죠.
그러나 실제 현장에서는 그렇지 않은 부분이 있고, 잘못된 부분이 한두개가 맞물릴 때 예상치 못한 재해나 참사로 이어지는 거죠. 보통 저런 대형 참사는 단지 한가지 요인만으론 생기지 않아요.
스프링클러 ... 작동되었으면 당연 피해규모는 작았겠지만, 내연차량 화재로 인한 피해와는 다르게 제법 큰 피해는 생겼을 껍니다.
전기차는 죄가 없어요...없는데....
도로에서 운전하는 행태를 보면
'저 운전자가 과연 자신이 벌인 일에 책임을 질 것인가?'라는
의문이 들게 하는 분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다들 기피하는 거죠.
그게 다 차 탓이라고 생각 하신 거에요?
전기차에 대해서 다른 많은 이들의 양보를 고마워하기는 커녕
다른 운전자들 환경파괴범에 연비 계산도 못하는
바보 취급하는 글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런거 못 보셨어요?
전기차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인과응보'에요.
팔아먹는 인간들 말에 혹해서 다른 운전자들 무시한 결과가
지금 나온다고 보시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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