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센터 기사에게 몇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1.냉각수관련 해서 반복해서 정비를 받아야 하고 내차 뿐 아니라 eqb의 차주들이라면 90프로이상 거의 대부분이 이문제를 경험하고 있는데 본사에서는 리콜 계획이 없냐? 본인도 정비를 하는 입장에서 eqb의 이 고질적인 결함을 잘 알고 있지 않냐?
->잘알고 있다고 본사에서 따로 리콜을 전혀 계획하고 있진 않고 냉각수 이슈에 대한 정비 지침서 정비 메뉴얼은 받았다 자기들은 받은 지침대로 정비하고 대응한다.정비 지침서는 뻔하죠. 냉각수 보충 뚜껑 교체 냉각수 통 교체 ,냉각펌프 교체 이게 전부인듯 합니다.
2.보증 기간이 지나서 계속 이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되냐?
->차주가 자비를 들여 수리를 해야 하나? -아마도 그럴것이다.
3.냉각수 관련 정비만 반복적으로 받는데 근본적으로 전혀 해결이 안되는데 EQB차량 대부분에서 발생되는 명백한 결함인데도 차주가 다 부담해야하나?
->그건 그때 가봐야 알겠지만 서비스 센터측에서 비용 일부를 보조 하는 방법도 있긴 하다. 하지만 이건 그때가서 상황을 보고 판단할 문제다.
4.부품이 도착 하기전 또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되나?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냉각수 보충을 받으시거나 고객님께서 하시고 계신 방법대로 뚜껑을 열어 냉각수 평형을 맞춰 타시면 문제 될건 크게 없을것 같다.
<결론>
서비스센터 방문후 eqb차주들이 힘을 합쳐 움직여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콜이든 냉각수관련 결함에대한 보증수리 기간 연장이든 뭐들 요구해야 할것같아요
----------------------------------------------------------------------
이런 상황 입니다.
한국에선 리콜 계획조차 없다는 황당한 상황
위 글쓰신분 두번째 센터 다녀오셔서 쓰셨네요.
아직도 프로모션. 벤츠 중고가격 떨어진 지금
중고사려시는분들 나중에 수리비 감당 하실
자신 있으실지 . 결함을 알면서도 고객을 호구로
보지않는이상 해결도 못하면서 고객에게 고통
을 전가하는 하는 벤츠 입니다.
리콜센터에 결함신고 동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주변에 널리 알려주세요
EQB 45일만에 환불 받았었죠.. (IX1 으로 왔는데 고장 하나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받은날 하루 운행 해 봤는데 냉각수, 후진시 이상소음, 결정적으로 "냉각수 공급 모듈"이 막혀 있었.... -_-
https://cafe.naver.com/allfm01/1174186 <-- 전기차 카페에도 적었어요..
잘 해결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벤츠가.. 예전 벤츠가 아닌듯 해요 -_-;
결함 인정하는데도 뻔뻔하게 저런 사기행각을 벌이네요
저도 이카페 회원이구요
저의 영상도 많이 알려주세요
https://youtu.be/esPZv_WSpyw?si=wna7UjdmJbsmmHpG
보배드림도 많은 분들이 보시니까 같이 공유하고 있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