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일 교차로 진입시 사고영상입니다..ㅠㅠ
영상은 상대방 차량에 블박영상을 뒤늦게 주셔서.. (이유가 먼지는 모르겟음)
과실비율이 제일 궁금 하구요
제보험 삼성 상대방보험 흥국입니다.
양측 보험사에서는 5:5 로 진행예정중인듯 합니다.
2월2일 교차로 진입시 사고영상입니다..ㅠㅠ
영상은 상대방 차량에 블박영상을 뒤늦게 주셔서.. (이유가 먼지는 모르겟음)
과실비율이 제일 궁금 하구요
제보험 삼성 상대방보험 흥국입니다.
양측 보험사에서는 5:5 로 진행예정중인듯 합니다.
교차로 진입 전 서행이나 정지 확인 안됩니다.
진행하는 차가 보이는데(물론 블박이라 실제 운전자시야와 차이가 있다해도)
전혀 감속하는 동작은 안보이는것 같네요.
게다가 후방휀다추돌같은데.
5대5는 아닌듯합니다.
골목길에서 나온 차량이 선진입하였으므로 전방주시태만으로 블박님6(5) 상대방4(5) 정도 처리하면 되겠네요.
이상입니다.
비슷한 분들끼리 사고난거 같네요.
블박차쪽이 넓은 도로겠지요???
블박차의 과실은...
황색불 점멸 신호에는 서행하면서 좌우를 살피고 진행 해야하고 이번처럼 좌우가 확인 되지 않으면 일시정지해서
확인후 진행애야 하지만 그걸 하지 않았습니다.
이정도로 파란차의 선진입은 보기 어렵습니다.
7:3으로 보이고 6:4까지 갈 가능성도 많아 보입니다.
윗분 말씀대로 서행따위는 생각하지 않는 두분이 만나서 사고난듯 싶네요.
글쓴이는 레이인듯.
레이 차량이 교차로 진입 전 좌우에 오는 차량이 있는지 살핀 후 차량이 오지 않거나, 오더라도 내가 충분히 지나갈수 있다고 판단될 때 진입을 했어야 합니다.
거의 동시진입이었다면 6:4~7:3 가해자가 되었을 상황이나, 진입이 어느정도 진행한 시점에서 후미를 추돌 당하였기에 선진입을 어느 정도 인정받았거나, 블박차량의 전방주시태만을 과실로 더 잡아 5:5로 결정이 된 듯 하네요.
5:5면 레이차량에게 유리하게 과실이 결정된 듯 싶습니다. 그냥 받아들이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블박차량 3~4 글쓴님 7~6
5:5 나오면 글쓴님은 그냥 받아들이시길~~~~~~
뭐가 그리들 급하다고 보지도 않고 바로 바로 달리나요?
전혀이해가안되네요 상대방차주 블박영상도 상대방도 브레끼나 대처가 너무 미흡햇고 서로 아다리가 잘 맞은것
같네요 진짜 글쓰신분 레이 왜 저런식으로 대차게 나왓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저정도면 레이가 서행으로나와서
좌우 확실히살피고 상대방 블박차량 보내준다음 진행햇어야햇는데
동시진입인 상태이며 대로차인 블박차 과실 30 : 소로차인 레이 과실 70 으로 보입니다.
블박차 차선은 왕복 4차선
레이차 차선은 왕복 2차선
두 차량 모두 일시정지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차로에서 일시정지 또는 서행하여 좌우를 살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레이차의 차로가 더 좁으므로 상대적으로 주의 의무가 더 크며 그에 따른 과실도 더 큽니다.
도로교통법 제26조【교통정리가 없는 교차로에서의 양보운전】
② 교통정리가 행하여지고 있지 아니하는 교차로에 들어가고자 하는 차의 운전자는
해당차가 통행하고 있는 도로의 폭보다 교차하는 도로의 폭이 넓은 경우에는 서행하여야 하며,
폭이 넓은 도로로부터 교차로에 들어가려고 하는 다른 차가 있는 때에는 그 차에 진로를 양보하여야 한다.
냅다 둘다 달려버리네 ㅋ
두차량 속도를 줄이는 동작이 전혀없고요
뒷휀다 추돌사고에서 5 : 5면 받아드리세요 ㅋ
(왕복4차선이라해도 저게 4차선입니까 ㅡㅡ?????? 포차에 주차에... 어우....평소 왕복 2차선밖에 못쓰는데 꼭사고만나면
왕복4차선이래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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