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18시경에 사고가났습니다 저희차량은 e-마이티(2.5톤) 화물탑차량이구요 상대차량은 아반떼 차량과 사고가났습니다
상황은 큰도로 4차선도로에서 저희가 저희가 마을진입을 하기위해 우회전을 하는순간 도로합류차선에서 올라오던 차량과 사고가 났습니다. 하지만 합류를 위해 올라오던 주행도로가 분명히 중앙선과 일시정지선이 있는 2차선도로입니다(지역도로교통관리공단에 문의를해봤습니다)
도로관리는 소홀히하여 중앙선과 기타선들이 많이 지워져있던 도로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중앙선과 일시정지선이 있는도로가 있는건 분명한데 중앙성이 지워졌단이유로 중앙선침범은 배제한다고 하더군요.... 엄염히 도로법규상 도로에는 중앙성선과 일시정지선이 있는도로인데 지워졌단이유로 사고과실비율 여부를 가릴때 중앙선을 배제한다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상대차량은 주행중에 딴짓을 하였는지 브레이를 밟은흔적도 없고 방어운전을 했다는 증거도없습니다 핸들각도 전혀 방어운전을 하였다는 정황은 안보이구요 핸들이 똑바로 가있었습니다 이런경우는 과실이 어떻게 떨어질지 너무 답답하여 여러분에게 자문을 구해봅니다
가상의 중앙선을 만들고 판단을하지요..
첫번째 사고지점이라는 사진에서
직진방향에서 마을방향으로 급격하게 우회전 하는곳에서 상대방의 차량과 사고가 났다는거죠??
사고지점의 위치를 알수있을까요??..
보험사가 한말이죠??..
충남 예산군 응봉면 노화리마을 검색을 했는데 사진과 같은장소는 안나오네요 ㅠㅠ
그리고 보험사말을 왜 그대로 다들으실려고하시나요..
그건 자기들 주장일뿐이에요;;
한문철 변호사님이 운영하고 계시는 "스스로닷컴"에 한번 문의해보세요..
일방통행이 아닌 도로에서
중앙선이 없거나 중앙선이 지워졌을때는 가상의선을 법적으로 처리하는데요
"스스로닷컴"에 문의하시면 변호사님이 말씀해주실꺼구요..
일단 과실인정하지마세요;;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마세요 내가 잘못이 없는데 왜 불안해 하십니까^^;
사진만봐도 억울해 보이네요..
아반떼가 자기 차선에맞게 정상주행을 했다면 5:5쌍방과실 인정할수있지요..
근데 그게 아니고 가상의중앙선침범. 역주행으로와서 접촉사고가 났는데
어떻게 5:5쌍방이 있겠습니까??
다음지도 보니깐 그길이 중앙선이 선명히 그려져있던 길이네요... 근데 사고난 부분에서는 지워져있는 곳인지... 네이버지도 봐도 사고난 딱 그자리만 로드뷰가 안보이네요...
안전지대를 기준으로 중앙선이 그어져 있는 것인가요? 그렇담 완벽한 중침이 되겠네요...
탑차 입장에선 고개를 돌리고 봐도 저리 들어오는건 볼수가 없죠... 100:0 가능 할듯 보입니다.
휴업 손해도 충분히???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몸이 좀 아프실것 같은데 병원치료부터 잘 받으시고 한문철변호사님께 질문 올려보세요 3월3일 화요일 10시부터 1시간정도 동안 질문 가능합니다.
중앙선이 없거나 지워져서 안보인다 하더라도, 사고시엔 가상의 중앙선을 그어 중침여부를 판단하는게 맞죠.
보험사에선 양측과실을 잡으려 하는게 기본 마인드입니다.
100%인 사고도 일단 9:1~8:2 불러보고, 먹히면 장땡~ 이런 사람들이니, 보험사 말 다 수긍하지 마세요~
제가 보기엔 100:0인 사고로 판단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