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18시경에 사고가났습니다 저희차량은 e-마이티(2.5톤) 화물탑차량이구요 상대차량은 아반떼 차량과 사고가났습니다
상황은 큰도로 4차선도로에서 저희가 저희가 마을진입을 하기위해 우회전을 하는순간 도로합류차선에서 올라오던 차량과 사고가 났습니다. 하지만 합류를 위해 올라오던 주행도로가 분명히 중앙선과 일시정지선이 있는 2차선도로입니다(지역도로교통관리공단에 문의를해봤습니다)
도로관리는 소홀히하여 중앙선과 기타선들이 많이 지워져있던 도로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중앙선과 일시정지선이 있는도로가 있는건 분명한데 중앙성이 지워졌단이유로 중앙선침범은 배제한다고 하더군요.... 엄염히 도로법규상 도로에는 중앙성선과 일시정지선이 있는도로인데 지워졌단이유로 사고과실비율 여부를 가릴때 중앙선을 배제한다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상대차량은 주행중에 딴짓을 하였는지 브레이를 밟은흔적도 없고 방어운전을 했다는 증거도없습니다 핸들각도 전혀 방어운전을 하였다는 정황은 안보이구요 핸들이 똑바로 가있었습니다 이런경우는 과실이 어떻게 떨어질지 너무 답답하여 여러분에게 자문을 구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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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고는 25일경에 난사고인데 사고후 경찰이 개입이 되있었습니다
과실비율이 너무나 궁금한나머지 해당 관할지역 교통과에 전화를 하여 물어보니 경찰관이 하는말이
사고 검토중이라고하면서 사고가 애매하다고 확인한다고 말만 계속하더라구요
저희차는 블랙박스가 없는차량이지만 상대차량에는 블랙박스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상대차 블랙박스를 경찰이 수거조치하였습니다
경찰관하는말이 저도로는 중앙선이 없는도로라 가상의중앙선따위에 의미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중앙선을 넘어서 사고가 난 상황이 아니지않냐고 이런말만 계속하더군요.... 그래놓고는 저희측한테 소송까지 갈수도있다고 이런식으로 하더군요...
저도로는 엄연히 중앙선이 있던도로였고 세월이지나 중앙선이 많이 지워진상태인데 어떻게 해석을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가상의 중앙선이라는건 없다그러구요...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하여 여쭈어봅니다...
중앙선이 지워졌더라도..우측으로 붙어서 왔어야지..
그게 아니더라도 큰 탑차가 우회전하는것보 충분히 보이겠구만..답답하네..
가상의 중앙선, 정지선이 있다고 해도 선 지워지기 전의 도로를 보면 이미 교차로 진입 후 사고가 난 상황같아요.
거의 반 반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허허;;; 아반테 차주가 혹시 여자인가요? 왜 저렇게 멍청하게 운전을 했지..
보험사 쓰레기들 주뎅이질은 알아줘야
그리고 방어운전은 서로가 해야됩니다
손보협회 링크 과실도표를 보니
트럭은 대로(편도 2차로)에서 우회전이고 아반떼는 소로(편도 1차로)에서 직진하는 상황에서
신호등 없는 교차로에서 동시진입으로 발생한 사고로 보입니다.
과실도표를 보면 소로에서 직진한 차가 가해차량이 되는군요.
동시진입으로 판단되어서 아반떼 과실이 7:3(탑차) 정도 되는 사고로 보입니다.
아반떼가 측면을 부딪혀 선진입 상태에서 발생한 사고라고 주장할수 있으나
충돌 부위가 저 정도 위치라면 선진입이라기 보다는 동시진입이라고 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좀더 정확한 과실비율이 알고 싶으시면
sbs 몇대몇 방송 하시는 한문철 변호사님이 운영하시는 링크 주소 사이트에 문의 해보십시오.
위 내용과 사진을 첨부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승용차 가해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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