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아들 안녕하세요^^;;
어그로 끌고 댕기는 킵보드 워리어입니다
뜬금없이 이글을쓰는이유는 차때문인데요...앤진오일이요
제차량은 서민 7호기 넌아트 RE35 입니다
3천KM 전에 오일교환하였으나 몇일전부터 앤진에서 소리가 나더라구요
앤진 오일부족할때 나는 소리...
그래서 2천 만 더타고 교환할 심산으로 오일 보충을 하엿씁니다
게이지 찍어 보면 적당량 있는데요... 시동키면 한동안 오일 부족 등이 들어 옵니다.
그러다 꺼집니다 오일은 오일 게이지에는 적당량 찍혀나오는데...
왜이럴까요?
그런 소리가 난다면 이미 문제는 발생한건데...오일보충으로 해결이 될수가 없습니다.
기계는 동물이 아니라 자연치유가 불가합니다.
일반적으로 오일량이 부족하면 경고등이 뜨고
펌프불량이나 오일계통이 막혀서 압력이 떨어지거나 순환이 안되면 뜨기도 합니다.
아니면 센서가 고장났거나...
오일량 문제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빨리가서 점검 받아보세요.
주행후 5분뒤 측정이 옳다고 들었어요~
아닐텐데요
충분한 열간시 시동 끈 후 10분 후 측정이 맞는 것 같은데요
왜냐면 오일이 엔진 각 모든 장치 표면에 얇게 묻어있는 상태에서 오일팬 잔류 용량을 측정 하는것 같은데요
오일량 점검은 예열후 상온에서 하는게 맞습니다.
오일은 온도에 따라서 레벨이 다르게 찍힙니다.
그래서 예열후 시동끄고 5~10분정도 지난뒤에
엔진의 열은 식지않고 오일이 다 가라앉은 후에 측정을 하는겁니다.
그럼왜 오일 경고등이 점등하는것일까요?
그리고 군대에서 전차운전하였는데 전차는 예열이 어느정도된다음채크하는게 맞는데 전차는 시동끄고 채크시 L M사이보다 높게 올라와있지요
많이넣으면 굼뜨니까요 초기형엔진은 오일먹는거때문에 말이 많았죠...
풀까지 보충해보세요 고장나는차가 아니라서 큰문제 아닐듯.
어떤 경고등인지 사진찍어보시죠
혹시 파란색 경고등을 말하는건가요?
그건 부족등이 아닙니다
현제 님 답변에 마음이 가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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