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에서 일합니다.
요즘 유x클로 매장에 손님이 늘었다는 글이 보여서...
사실을 전달하려고요, 매출은 불매운동 이후 -70% 수준을
현재까지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통 매장에 입점되어 있는 유x클로 연간 매출액이 점포당 100억
정도 됩니다. 여름(6-8월)은 월별 4-6억 정도 하다가 겨울은
10억원대 이상으로 늘어나는 패턴 입니다.
9월은 공휴일이 많고, 매출이 커지는 달이라 생긴 착시 현상으로 보입니다.
중요한 건 겨울이 3배 가까이 매출이 컸었다.
불매효과는 역시 겨울이 3배 크다 입니다.
온라인 매출이 느는 거 아닌가 하는 분도 있던데, 여기는 온라인 비중이 10% 미만이어서 아직은 큰 의미는 없습니다.
또 온라인 비중이 늘어나면 예전처럼 각 유통점포에서 큰 면적과 좋은 자리를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
결론은 불매운동 아주 잘되고 있다 입니다.
지금같이 매출 빠지는 상황에서 온라인 비중이 커지면 계약기간 종료 후 퇴점 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사지맙시다..
가지맙시다..
지금같이 매출 빠지는 상황에서 온라인 비중이 커지면 계약기간 종료 후 퇴점 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차라리 아울렛 가세요
생각외 물량 규모 엄청나더군요..
불매운동은 지속 되어야겠죠..
사고싶지도않음
0/2000자